차명&년식:베리뉴 티볼리 가솔린 터보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3400
합성유 사용 경험:세번째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엔진-스피드하트 s스펙,미션-순정
작업한 오일:제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300여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추후 첨부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엔진오일을 교환한지 어느덧 3천을 향해가기에
관리하기 편함도 있어 3000에 작업할려다
조금 늦어 3100쯤에 미션오일까지 작업했습니다.
일단 베리튜 티볼리 오토미션오일 교환하기가 개떡 같습니다.
뭔 생각으로 이렇게 구조를 만들어 놨는지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이건 미션 제조사의 문제가 아니라
쌍용측의 문제로 오일을 교환하지 말라는건지
공임비를 많이 받으라는 속뜻인지는 모르겠으나
다이는 엄두도 못내고 일반적인 공구로도 안되고
나름 요령이 있어야 좀 할만한 작업이 되겠더군요.
저도 수천대의 미션오일 작업을 해오지만
난이도 면에서는 넘버 1.2라고 볼정도로 진상였지만
뭐 안되는게 있겠습니까...노하우를 동원하여 작업했습니다.
처음엔 미션오일 작업을 좀 더 있다가 할려 했으나
수많은 차량을 타오면서 터득한 것 중
현재 베리뉴 티볼리의 주행성 문제에 오토미션오일이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고 판단되어
원래 예상보다는 좀 일찍 작업을 했습니다.
엔진오일은 이미 제넘 XPG 5/30으로 결정하는게 쉬웠는데
미션오일은 좀 고민이 되었는데
첫 교환은 무난하게 로베 9006으로 작업했습니다.
별점을 참고한 교환후기입니다.
가장 몸으로 변화됨을 느끼는게 가속성입니다.
(이건 저만 그런게 아니라 99프로 운행하는 와이프도 같이 체감한 성능입니다)
순정상태에서는 순간 반응성이나 가속력이 좀 젬병이다 싶을 정도로
뭔가 엇박지가 나타났었는데
교환 후에는 악셀을 밟으면 즉각적인 반응성이 확실하게 나타나고
그것이 중고속까지 꾸준하게 이어집니다.
물론 엔진오일도 기존엔 특이점도로 5W35에서
이번에 5W30으로 반점도 다운되면서 오일성향도 바뀐대다가
미션오일까지 원하는 포인트에 맞게 교환이 되다보니
어쩜 당연스럽게 나와야 될 성능일지도 모르겠지만
현재 교환 후 수백키로를 타면서의 성능을 종합해보면
즉각적인 악셀반응과 늘어짐 없는 가속빨로
중고속까지 다이나믹하게 속도계를 올려주고 있습니다.
이제 좀 탈만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베리뉴 티볼리를 운행하면서 뭔가 답답하다 싶으면
엔진오일보다 미션오일에 포인트를 두시라고 권고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어떤 오일로 잘 작업해야함은 물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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