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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QM5 가솔린-포르텍 NA 0w3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4.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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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QM5 가솔린 2.0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450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스피드마스터 프로레이싱 5W30

작업한 오일:포르텍 NA 0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4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그러고보니 7월달에 오일을 갈고 3개월만입니다...너무 늦었습니다.

그간 이래저래 신경을 못썼네요..ㅜㅜ

조만간에는 신규로 들어오는 CVT오일도 테스트 할 것입니다.

 

일단 교환전과 후가 틀려도 너~~무 틀립니다.

저도 그렇고 대부분 운전하는 와이프도 그날 저녁을 몰아보고

다음날 아침 냉간시도 그렇고 현재까지의 느낌을 모두 종합하여 적습니다.

 

가속성.

물론 가장 기본인 점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역시 르삼 가솔린 순정차량에는 0w30이 참 잘 맞는다는 것입니다.

기존 오일도 사실 어디 놰놔도 뒤떨어지지 않는 오일이지만

지금 포르텍 0/30에 비하여는 비교대상이 아니네요.

운전습관과 사용한 주기가 있다는게 조금은 변수가 되겠지만

제가 교환전에 한바퀴 돌아보고 교환후에 한바퀴를 돌아보는데도 확연한 차이가 났습니다.

기존에는 약 80키로까지는 좋았는데 그 후 악셀을 눌러서 좀 더 치고 나갈려면

왠지 모르게 조금 답답함이 있었으나 지금은 그보다 훨씬 더 부드럽게 가속이 됩니다.

또한 요즘 추워진 아침 날씨에 비슷한 타이밍으로 예열 후 출발을 해보면

기존보다 더 부드럽게 나가는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겨울철에 0w는 별미가 되는 것이지요.

암튼 가속성이 제일 많이 틀려진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력성.

그렇게 이어진 가속력이 속도계를 꾸준하게 올려줍니다.

하지만 초중반의 가속력에 비하여는 감흥이 조금은 덜하지 싶어 점소를 조금 덜 주었습니다.

 

진동성.

전 후 모두 대동소이합니다.

어플수치로 1.5에서 왔다갂다 비슷합니다. 해서 보통인 별2개.

 

정숙성.

요놈도 변화가 일찍 왔습니다.

교환전에는58~60에서 왔다갔다 했는데

교환후에는 55~57에서 왔다갔다 하구요

다음날 운행하면서 기존보다 노면음이 확실하게 더 올라오는거니

그만큼 조용해졌다는 반증이기에 점수를 보통보다는 더 주어 별3개.

 

짧게 결론은 지어보면

확실하게 빠르게 쭉쭉 각가속이 되면서 예열성도 확실히 빠르고 조용하다.

모하비에도 5w40을 사용 중이지만

현재까지의 포르텍 특징은 출력도 좋으면서 조용하기까지 하다...로 요약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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