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K5, 하도 엑스트라, SN 5w4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4. 11. 4.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K5 lpi 2012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79,000 km

합성유 사용 경험: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모티스 M111 5w30

작업한 오일: 하도 SN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700 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그다지 변화 없음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급 가속을 하진 않았습니다만, 기존 대비 별반 차이 없는것 같습니다만,

점도가 5w40 이라 그런지 조금은 가속이 살짝 늦은것 같다라는 느낌만 있는정도구요, 뭐 나름 만족합니다. 크게 변화는 못느꼈네요.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이 부분도 크게 변화된 부분은 없습니다. 이전 모티스 5w40,30 느낌에 비해서 크게 좋아졌다가 거나 혹은, 크게 저하 된다는 느낌은 없네요.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진동 부분은 정차 / 주행중을 나누어서 얘기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정차시에는 조금 진동이 있습니다(이부분은 조금 이해 안가고 있음ㅎㅎ) 오일 교체 하고서도 소음기 측정하면 그다지 조용해 지지 않고 진동도 그닥 줄어든다는 느낌이 없는데요~~~;; / 주행시작하면 진동이 그다지 없어지는듯 하더라구요.ㅎㅎ

아무튼 진동변화는 만족해서 별 4개.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4개. 이번에 5w40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 계기도 5w30 오일로 1만킬로 남짓 사용했습니다만,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중 고속에서의 엔진음 이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사용해보고 싶은 하도 오일을 선택하게 되었고, 또한 일본산과 유럽산은 성향 자체가 다르다는 사장님의 말씀에 모티스대비 차이가 많이 나면 어떡하나 살짝 고민을 했는데~~ㅎㅎ 하도 엑스트라 SN 5w40은 일단 다음에도 또 넣을것 같은 오일입니다.

정차시에는 역시나 소음이 크게 줄지는 않습니다만, 주행하면 제가 원했던 rpm 2,000 ~ 3,000 사이 에서의 소음은 마음에 들정도로 조용해 졌습니다~ㅎㅎ 이부분은 역시나 주관적일거라 생각이 드네요, 소음 측정 어플로도 크게 잡아봐야 2db 남짓의 차이 입니다만, 체감적인 부분은 확실히 마음에 듭니다. 음 조금 아쉬운 부분은 중고속 이후에 가속이 그렇게 마음에 들게 올라가지는 않는다는점. 이부분은 아직 마음먹고 밟지를 않아서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요새 주행 스타일인 중고속 구간에서의 소음은 참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는 유럽산 오일로 눈을 돌리고 싶게 만드네요.

  

총평 : 정숙성 부분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은 오일입니다. 5w40의 점도인 만큼 나름 묵직하구요, 중 고속에서의 정숙성은 마음에 드는 오일인것 같습니다. 위에서 대부분 언급했기에 총평은 간략하게 '5w40의 대부분 만족할 만한 스펙의 오일'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상 짧고 주관적인 후기 였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모티스 M409M,모티스,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레셜,스포스테이지,M509,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블랙미스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