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쏘렌토R 룩손 커스텀 하체보강키트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1. 4. 21.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쏘렌토R 2.2 4륜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4800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작업한 오일: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이래저래 보강하기로 마음 먹고 업체를 찾던 중

몇년전부터 온로드로 스왑차를 탈때부터 눈여겨보오던

용인의 [룩손레이싱]에 유선으로 문의 후 통화하고 날짜잡고

아침 일찍 첫작업하러 방문하였습니다.

아직 누구도 해본적이 없는 커스텀 작업이기에 시간이 어느정도 걸릴것이라고는 짐작하였으며

아침 9시 30분에 리프트를 뜨고 시작하여 4시 30분쯤에 스트럿바까지 완료하였습니다.

말그대로 커스텀이다보니

포인트 잡는 것부터 간섭을 피하는 것까지 일일이 시행착오를 거쳐 작업을 했습니다.

대략적인 윤곽이 나타날때의 모양을 보고 내심 [음....]했습니다.

중략....

드디어 룩손레이싱을 나섭니다.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로변에 있는게 아니기에 큰길로 나오면서부터

벌써 정도의 차이가 있을뿐이지 체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1-일단 핸들링입니다.

좀 더 묵직해졌습니다.

전자식이 아닌 유압식으로 순정상태도 그리 무겁다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거기서 좀 더 묵직해졌는데 단순히 바람빠진 타이어 상태의 묵직함이 아니라

지긋이 눌러주는 핸들링이라고 할까요? 기분나쁘지 않은 묵직함입니다.

2-요철 통과입니다.

기존엔 한쪽 바퀴는 요철에 걸치고 나머지는 도로로 통행하는...

즉 개구리식으로 요철을 통과시 따로 논다고 생각하였던 바

이제는 그렇게 같은 곳을 같은 타이밍으로 넘어갈때

뭐랄까...확실히 기존보다는 뒤틀림이 줄었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4바퀴로 모두 요철을 통과시에는 기존에는 한두번 물렁거린 후 자세를 잡았는데

이제는 바운딩 되는 높이도 줄었을뿐더러 바로 자세를 잡습니다.

마치 일체형 써스의 소프트버젼처럼 말이죠.

3-잡소리입니다.

이부분은 애마 뽑기를 잘했는지 몰라도

기어봉 주변의 찌그덕소리만 유일하게 났었는데 그건 스펀지를 끼운 후 잡았으며

그 외에는 그 어떤 잡소리도 나지 않았던바 특별히 비교해 드릴게 없습니다^^

더이상의 뒤틀림을 막고자...보강을 한 목적이기도 하구요.

4-급커브입니다.

이부분에서 진가가 나타납니다.

역시 제가 최고속 테스트를 하고 집으로 가면서 항상 가던길이 있는데

보강하기전에 체감했던 그 방식과 그 속도대로 지나갔었습니다.

또 다른 길에서도 일부로 핸들을 잡아돌려보기도 했습니다.

그 흔적들이 타이어에 나타나 있습니다.

헌데 매번 테스트 후 지나가던 그 S자 커브길에서

하기전에는 4륜에 이런저런 전자장비가 달렸어도 전륜 타이어가 끌리면서 뒤가 돌기 시작하여

저도 모르게 브레이킹을 하게 되는데

이번엔 전륜타이어가 끌리는 정도의 차이가 줄었을 뿐더러

뒤가 도는 증상이 거의 없을 정도로 줄은건지 없어진건지...그렇습니다.

즉 브레이킹 없이 그냥 S자를 빠져나간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전륜과 후륜이 마치 트레일러에 비유하듯 앞과 뒤가 따로 놀듯이 그러했는데

이제는 전후가 한몸이 되어 좌우로 같이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이건 어찌 수치화하기도 그렇고 참...

직접 타보셔야 안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음성군,엔진오일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아집,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루카스,뉴이스트,DSG,로베

         델파이,레이놀,야코,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비졸,뉴웨스트,벤츠7단

         NEWEST,아디놀,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AMG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레스포,레스포AT,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