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아반떼HD1.6 2007/06
오토/수동: 수동
누적키로수: 140600
합성유 사용 경험: 꾸준히 유광재 오일샵을 이용.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뉴웨스트 신세틱 5W40
작업한 오일: 볼트로닉 NA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제 차량은 1600CC에 수동이라서 연비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보통 연비 평균은 시내주행9.7/고속12정도 탑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음.. 가속도는.. 밑에 총평에 적겠습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기존 작업오일이 워낙에 맘에 들어서 출력적인 변화는 뉴웨스트 오일과 크게 차이가 않나는것같습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켐에 고압축피스톤 풀배기차량이니.. 진동변화는 패스하겠습니다.
다만 초기 시동시 아이들과 RPM이 정상영역대로 돌아오는 시점이 빨라진건 몸으로 확실하게 와닿았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정숙성도... 패스하겠습니다. ㅎㅎ
■ 총평 : 음 일단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퇴근하고 집에서 디립다 누워서 코~하다가 다음날 아침에 출근하려고 시동을 켭니다. 많은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원격시동으로 예열하지않은 상태로 시동을 켜게되면.. 알피엠이 정상범위보다 많이 올라가 있는걸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볼트로닉 NA로 갈고나서 초기 시동시 처음 느낀점은 RPM이 정상범위로 돌아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기존 써본 오일들에 비해 짧다는걸 느꼈습니다. 뭐 쉽게 말하자면 좋다는 거죠 ㅎㅎ
음.. 그리고 사장님과 이글을 보시는 회원분들에게는 연비변화와 정숙성 그리고 진동변화에 대한 언급을 패스하니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고 읽어주세요^^
이제 출력적인 부분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차에대한 관심이 지대한지라 차에 여러가지 달았다가 떼보고
머플러도 여러번 바꾸어보고 했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오일만 바꾸어서 출력적인 변화를 느끼신다면(광유에서 합성유로 바꾸었을시는 제외) 그분께서는 정말 완전 민감하신분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정숙성과 진동변화에 대해서는 많은분들이 오일교체로 인한 차이점을 느끼실수 있겠지만 출력면은 글쎄요...
여기서 오해하시면 안되는 점은 순전히 출력적인 부분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100마력이었는데 오일갈고나니 110마력이 됬다라던가 이런 후기를 느끼신다면.. 뭐라 말씀 드릴수가 없겠네요 ㅎㅎ
다만 이런경우도 있습니다. 오일을 갈고나서 언덕길에서 기어변속의 타이밍이 많이 늦어졌다 라던가 하는...
같은 맥락이지만 전에 쓰던 오일은 오르막에서 3단으로도 힘들었는데 이번에 작업한 오일은 3단으로도 잘 올라가네 뭐 이런식의 경험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저는 평상시에 스포티한 주행을 자주 합니다. 물론 다른 운전자들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죠. 한적한도로에서는 휠스핀을 내며 출발하기도 하고 알피엠을 7200까지 다 쓰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달리게 되면 오일의 온도가 많이 올라가서 점도가 금방 물러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이 오일이 가지고 있던 성능을 제대로 발휘를 못하게 되죠. 보통 사제 오일온도 게이지는 100도가 넘으면 경보음이 울리게 되어있는데 위 상의 패턴으로 15분정도 운행하면 제차에 오일온도 게이지에서 망할 주인놈아 그만 쌔려밟아 라고 경고를 합니다. 오일온도가 100도가 넘었다는 얘기죠 ㅎㅎ 이제까지 작업한 오일들이 거의 그렇습니다. 다만 저 오일온도의 상승이 얼마나 빠르냐 느리냐의 차이인데..볼트로닉NA 무점도오일... 아직까지는 게이지상에 90도 이상 올라간것을 보지 몬한거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어느 정도의 오일온도 한계점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음.. 오래 탈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다음으로 말씀드릴 부분은 가속성입니다. 이번 볼트로닉NA 무점도 오일 교환 후 뭐랄까 수동에만 있는 그 코너에서 속도를 줄이려 킥다운 후 다시 가속을 할때 힐앤토를 쓰지 않고 가속시에는 변속충격과 머리가 뒤로 젖혀지는 뭐 그런 경우가 있는데..제 느낌상으로는 부드러운 펀치력?? 정도가 어울리겠네요.. 스무스 하면서 밀어주는 힘은 강한 뭐 그런 느낌이죠. 이제까지 작업한 오일중에 맘에드는 베스트 3 안에 드는 오일인거 같네요.
내일은 고속테스트하러 평택음성간 올릴예정입니다. 시내주행 테스트는 충분한거 같아서 고속주행 테스트에 들어가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합성유가 비싸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자기 차량의 스펙과 운전스타일을 먼저 아신 다음에 유광재오일에 오신 후 오일 추천을 받으시는게 진리라 생각합니다.
두서없고 맥락을 무시하며 써내려온 글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기까지 아오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장님 장어먹으려고 수쓰는거 아니니까 오해마시고 금요일날 회원님들 사장님들 뵐께요 ㅎㅎ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음성군,엔진오일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아집,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루카스,뉴이스트,DSG,로베
델파이,레이놀,야코,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비졸,뉴웨스트,벤츠7단
NEWEST,아디놀,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AMG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레스포,레스포AT,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유닐 오팔 푸투라 5/40 사용후기입니다 ㅎ (0) | 2011.04.21 |
---|---|
[스크랩] 윈스톰맥스 볼트로닉터보 교환후기 (0) | 2011.04.21 |
로디우스 볼트로닉 10w40 & 9K ATF 사용후기 (0) | 2011.04.17 |
[스크랩] 윈스톰 엔진오일 (펜토신)및 미션오일(유닐오팔) 교환후기요~~~~2차 (0) | 2011.04.17 |
[스크랩] 쏘렌토R 2.0 볼트로닉 TURBO 무점도 교체 직후 고속도로 테스트 1차^^ (0) | 2011.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