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렉스턴 스포츠 110일 6100키로 종합 시승기

by 유광재오일 2018. 7. 5.
728x90



3월 14일 출고 후 7월 5일부로 6170키로 운행 중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어드벤처 4WD 가격 27.660.000원
옵션 8인치미러링 600.000원
사이드.커튼에어백 400.000원
1열통풍시트 400.000원
썬루프 450.000원
LD 300.000원
사이드스텝 350.000원


검색하심 아시겠지만 몇가지 튜닝을 좀 했습니다.

원래 달리는걸 좋아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타입이라...^^

브레이크,써스펜션,배기,인치업,맵핑입니다.

더이상은 할건 없구요

만약에 한다면 기어봉과 패들 작업이 마지막이 될 것입니다.

아직도 기어봉은 디자인적으로 제일 맘에 안드는 부분이거든요.

그 외 외관적 튜닝(대표적인데 탑)은 안할 것입니다.

따라서

순정상태의 시승기가 아니란걸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순정과는 꽤 많이 틀리기에

주행성이나 제동성이나 승차감...등에서는 비교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결론적으로 짧게 평하면 가성비 괜 찮은 차입니다ㅎㅎ

몇가지 아쉬운건 있지만

잘 나가고 잘 서고 연비 훌륭하고 옵션 나름 괜찮고

디자인 좋고 조용하고 세금 저렴하고...등등등






몇가지 단점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시트입니다.

착좌도 나름 좋고 너무 물렁하거나...헤서 장거리시 허리가 아픈 것도 없고

전체적으로는 만족을 하지만

제가 구매한 옵션은 시트조절이 수동이라 체형에 맞게 조절하는게 한계가 있어

이런건 옵션으로하도 고를 수 있게 했음...하는 아위움이 있으며

무엇보다 사진상의 동그라미 부분에 내구성이 좀 의구심이 듭니다.

좀 타다보면 생각보다 얼마안되서 지금 같아서는 무조건 헤질거 같습니다.

아무리 관리를 해도 그정보 밖에 안되는 품질 같습니다.

관리래봐야 시트 전용품으로 청소해주고 보호제를 발라 트지 않게 해주는게 다인거 같은데

그래도 시트 자체의 내구성이 좀 의심이 됩니다.

보증끝나기전에 교환이 되면 좋으련만 안되다면 음...ㅠㅠ

사제로 리무진 시트라도 올려야 하나...

많은 차를 타오면서 사진상의 부분이 까질 걱정을 하는건 이번에 처음입니다ㅎㅎ

또 하나 아쉬운건 두고두고 생각나는게 오토라이트입니다.

기본으로 해줄 요량이면 오토와이퍼보다 오토라이트를 해주는게

안전상 훨씬 더 좋은 평가를 받을텐데 말입니다.

하나 추가하면 적재함내 플라스틱입니다.

사용상 까지거나 기스나는건 감수하겠지만 마감성이 부족하고

간혹 차체와 부딪혀서 나는 잡소리도 그렇고...




그래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으니 좋게 좋게 생각 중입니다.

연료는 보통 65~67리토를 주입하고

출퇴근 왕복 25키로 100% 국도 주행이고 80프로 정도가 왕복 2차선의 지방도 이용인데

얼마전 리맵핑 하기전에는 보통 8.5~8.7을 왔다갔다 했는데

리맵 후에는 사진에서 보시듯 9.0~9.1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저속에서 토크가 좋고 힘이 남으니 악셀을 살살 밟아도 나가고

탄력주행도 수월해졌고...등등 분명한건 평균연비가 많게는 0.5정도가 더 나오고 있습니다.

장거리시엔 아직 체크해보지 않았지만 성향상 장거리시 도로여건이 좋으면

좀 달리는 편이라 연비 체크가 좀 무의미하죠..ㅠ

현재로서는 힘이 딸린다거나 시끄럽다거나 연비가 안나온다거나

승차감이 너무 무르거나 너무 단단하다거나 잡소리가 난다거나..등의 불편은 없습니다.

제 옵션은 주차때 핸들링시 파워핸들 옵션이 없어 좀 무거운데

개인적으로는 되려 이게 마음에 들기도 하지만

역시 핸들 재질이 손바닥이 많이 닿는 부분에서 힘이 들어가 까짐이 발생되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출력면에서는 계기판상 200까지는 무리없이 쭈욱 가속이 되고

기존에 굉장히 불만였던 추월시 한두타임 늦게 나오는 반응성과 치고 나갈때의 부족한 출력성에서

90프로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줘 해당 불만은 거의 없는 상태이며

순정였을때 코너링의 불만과 전후가 따로 노는 듯한 불만과 승차감 불만에서

역시 튜닝으로 많이 카바되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데이라이트입니다.

보통의 차들이 데이라이트가 전방에만 들어오고 리어 데루등은 라이트가 켜져야 들어오는 방식인데 반해

이번 렉스턴스포츠의 데이라이트는 데이라이트가 들어오는 동시에 데루등에도 불이 들어옵니다.

물론 싸이드를 올리면 데이라이트는 꺼지고 내리면 들어오는건 같습니다.

즉 리어 데루등에 항상 미등이 들어오니

굳이 오토라이트가 아닌 저같은 모델에서 터널이나 갑작스레 어둠이 올때

항상 데루등에 불이 들어와 후방 차량들에게 내차의 위치를 확인시켜줘 안전에 굉장한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데루등에 들어오는걸 몰라서

터널 진입시 라이트를 켰다가 끄기를 했었는데

지금은 짧은 터널은 그냥 지나갑니다ㅎㅎ. 라이트를 안켜도 데루등에 불이 들어오니까요.

더욱이 데이라이트가 나름 밝은 차종 중 하나라 시인성도 좋구요.

기름 가득 넣고 600키로 전후로 타고

잘나가고 서고 싶을때 서고

하체 단단하고 엔진음 조용하고 잡소리 안나니 

요즘 렉스턴스포츠 탈만 합니다ㅎㅎ


뭐 시승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순정이 아니란것만 인지하신다면요^^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삼성셀프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하부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너바나(유광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