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 : 모하비
오토,수동: 오토
사용한 제품 이름: EK1 MINI
사용 후 운행키로수: 근 일주일째
사진(옵션) :
총평 :
지난주에 장착을 하였습니다.
EK1 MINI가 무엇이냐....(모하비 기준입니다)
ECU에 데이터를 3가지 집어 넣을 수가 있으며
(예를들어 하나는 오리지널 순정맵,하나는 일반적인 출력맵,하나는 출력+@의 일명 전투맵)
그 3가지 모드를 설정버튼으로 조정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 출력맵으로 평상시 타고 다니다가 가끔 전투맵으로 바꿔 한번씩 스트레스 풀고
보증 받을때는 순정맵으로 돌려서 보증 받으시면 됩니다.
그 돌리는걸 맵핑샵에 가는게 아니라 설정버튼으로 오너 본인이 간편하게 합니다.
즉 순정으로 돌릴려고 다시 튜닝샵을 찾아가는 불편함이 없다는게 가장 장점입니다.
따라서 출력에 목마르신 분들이 칩튜닝이나 그와 비슷한 튜닝품을 장착하기는 꺼려지고
맵핑을 하고는 싶은데 보증이라는 최대 걸림돌에 찝찝해 하신다면
경우에 따라서는 충분히 그에 대응하는 제품이 바로 EK1 MINI가 됩니다.
사실 맵핑했다고 보증이 안된다는는건 참 코에걸면 코걸이인 개떡같은 발상인데 말입니다...
또한 맵핑했다고 차량이 잘못되는건 결과론적으로 제가 보기엔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오너의 관리부실입니다.
부수적인 튜닝이나 맵핑만 해놓고 그흔한 오일관리조차 안하고 타신다던가
불필요한 이상한 튜닝으로 되려 독이 되는 튜닝으로 오너의 부주의가 하나요
또 하나는 맵퍼의 실력부족입니다.
엄한 데이터와 마우스 장난으로 차량의 컨디션을 무시한 맵데이터로 인해
차량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되는 것이지요.
전 몇년전부터 맵핑을 하고 다니지만 아직 아무 문제없이 다니고 있습니다.
운전도 뭐 밟을땐 무지막지 달리는데 말입니다.
암튼 EK1 MINI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엔 나름 꽤 메리트가 있는건 사실이지 싶습니다.
OBD와 연결하여 작동하기에 일명 전투맵 데이터를 작업할려면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작업 후 단자와 연결되기에 기본적인 차량정보 중 수십가지를 액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오너가 원하는 6가지를 골라서 상시로 액정에 띄워 놓고 체크가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속도나 알피엠,온도...등등을 말이죠.
표시되는 항목도 차종이나 모델에 따라 조금 틀립니다.
또 연비체크 모드나 오류정보 확인이나 고장코드 삭제...등의 기능도 있으며
제로백이나 롤링스타트...등의 기능도 체크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제품이 됩니다.
허나 저는 이미 5~6년전부터 차량 상태를 무선으로 어플이나 유선으로 파악하면서
오일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요근래는 유선으로 보는 ***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OBD단자는 하나이기에 EK1 MINI를 사용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게 무용지물이 되어
요걸 어떻게 활용할까...생각 중 분배기를 하나 구입하여
(분배기를 이용해 EK1 MINI를 사용해도 된다라는 개발자인 NK스피드 측의 답변도 얻었습니다)
기존 제품과 상호보완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에서 보여주는 항목은 그대로 두고
그제품이 보여주지 않는 항목을 골라 EK1 MINI에 6개를 띄어 놓고 보고 있습니다.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EK1 MINI의 작동법도 이제는 손에 익었습니다.
처음에는 좀 복잡했었는데 몇번 해보니 손에 익더군요^^
지금 사용하는 일명 전투맵의 데이터는 실마력 290~300마력까지 나오게 됩니다.
물론 그에 부수적으로 따라가는 튜닝과 관리만 잘되었고 길들이기가 잘되어 있다면 말이죠.
다른 곳에 몇마력이니 운운하면서 그냥저냥 말하는 데이터가 아닌
4륜 다이나모상으로 측정되는 실마력이 됩니다.
말이 300마력이지 성능은 상상 그이상입니다.
어지간히 달리는 저도 제차가 겁날 정도입니다.
현재는 뭐하나 테스트 중이라 아직 진짜 제로백이나 최고속을 찍지 못했지만
조만간에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왜 맵핑하면 이곳을 추천드리는지 충분히 보는 것만으로도 아시게 되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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