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상입니다.
판단은 개개인이...^^
물론 제 차는 일체형 써스펜션으로 약간의 차고 다운과 익시온 에어댐이 장착되어 있어
순정이 아니란 것을 감안하시구요.
예상하건대 외관 부품들은 모두 호환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색상이 그래비티블루인데
언듯 햇볓에 보니까 쥐색같은 느낌입니다.
푸른 빛이 잘 안보인다고나 할까요...
물론 어둠이 내릴때나 흐린날이나 밤에 불빛으로 볼때하고는 좀 틀립니다.
제 차하고 그닥 색감차이가 잘 안날정도입니다.
전 처음에 제차하고 같은 색인줄....
블루라고해서 그래도 푸른빛이 좀 돌 줄 알았는데 말입니다.
외관상 사이드스텝 모두 플라스틱입니다. 크롬이 아니지만 호환 됩니다.
뒷모습.
후미등도 시인성은 모르지만 유로4,5보다 웬지 원가절감이라고 해야하나...
좀 덜 비싸보입니다. 자세히 보니까요ㅎㅎ
전구도 그렇고...
전구를 볼려면 바로 보이는게 아니라 밑에서 위로 쳐다봐야 전구가 보입니다. 각이 있습니다.
기존 모델은 바로 전구가 보여서 그렇겠지만 더 밝은데 말입니다.
허나 뭐 잘보이고 뽀다구나면 되지요.
그릴만 찍어 봤습니다.
당연히 호환이 될 거 같습니다.
부품값 17만원.
전 주문해 놨습니다. 조만간 바꾸고 인증샷 남기겠습니다ㅎㅎ
상하 그릴 중 상그릴은 그릴 고정 볼트도 그렇고 걍 띠고 붙이면 될 듯합니다.일단 보기에는요.
엔진룸은 모두 똑같습니다.
세세한건 모르겠으나 겉으로보기엔 기존과 똑같습니다.
부품호환 다 가능할거 같습니다.
단지 하나 다른건 ECU 잭이 바뀌었습니다.
http://cafe.naver.com/clubhm/43919
==> 기존 유로4 & 유로5 모델입니다.
보시면 바뀐 걸 아실 것입니다.
에어컨 드레인 호수입니다.
이제 완벽하게 개선형으로 장착되어졌습니다.
15년식부터라도 해붰으면 좋으련만...한발 늦습니다. 대응하는게.ㅡ.ㅡ
유로 5와 다른 점입니다.
사진의 저 놈이 추가 장착되었습니다.
유로 5는 저게 없고 바로 직관으로 연결되었는데 말입니다.
http://cafe.naver.com/clubhm/66025
==> 유로5 머플러입니다. 틀리신게 보이죠?
저거 깨지거나 이상 있으면 좀 비쌀거 같기는 합니다.
풍기는 포스상요.
그러면서 뭔 놈의 잭이 연달아 3개가 프레임쪽에 붙습니다.
요소수와 관련하여 컨트롤하지 싶은데요...
암튼 복잡하면 비싼 겁니다ㅎㅎㅎ
후미 바보등입니다.
눈에 학 보입니다. 빨간색.
이게 바로 요주의 인문 요소수 탱크입니다.
총량이 얼마 들어가는지...몇키로 주행햐야 보충하는지...아직 제대로 된 정보가 없습니다.
허나 분명한건
관리 잘하셔야 하십니다~~
들리는 말로는 타차량은 요소수가 앵꼬나면 아예 시동도 안걸린다고 하는데요...
보험 출동도 이제 요소수 보충 써비스가 생기지 않을까...ㅡ.ㅡ.
저 자리가 원래는 유로 4와 유로 5의 에어써스 필터 자리입니다.
후륜 구조입니다.
보시듯 에어써스 빠졌습니다.
이번 시승차가 풀옵션 모델이니 빠진게 확실한거죠.
HID 조사각 조절로 인하여 레벨센서는 있습니다.
즉
14년식과 15년식 QV(기본으로 HID 들어가는 모델)와 구조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LD는 기본입니다.
http://cafe.naver.com/clubhm/15255
==> LD유무를 알 수 있는 글이니다.
전모델 기본입니다.
순정 휠 옵셋입니다.
7.5J +46
옵셋 드럽게 구립니다...ㅎㅎㅎ
상시 4륜을 좌지우지하는 TOD입니다.
파트4륜과 틀립니다.
말 많고 탈 많은 전륜 쇼바입니다.
팜플렛에는 스토퍼가 보강이 되었느니 하는데요
제 결론은 빛 좋은 개살구입니다. 개뿔...
역시 말 많고 탈 많을 요소수입니다.
돌려서 뚜껑 뺍니다.
어떤 요소수를 넣으라고 되어있지
총량이 얼마큼이고 몇키로마다 보충하라고는 제가 매뉴얼을 대충봐서 그런가 못 찾았습니다.
간단한 버튼 설명입니다.
기존 모델과 종조기고 핸들이고 바뀌다보니
작동하는게 영 불편합니다. 뭐가 그리 많은지...ㅎㅎㅎ
핸들버튼도 기존에는 핸들 밑에 있어 검지로 하던게 모두 없어지고 핸들 위 엄지로 하게끔 바뀐 것입니다.
전 기존께 더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설정버튼이나 트립....등
손에 안익어 많이 헷갈렸습니다.
공조기 작동도 그렇구요ㅋㅋ
자랑스런 4등급.
이정도 차에 이정도는 걍 애교로...^^
제가 오일테스트하면서 주로 쓰는 어플 중 진동어플입니다.
똑같은 위치서 측정시 진동 거의 없습니다.
제 차보다 더 없습니다.
요근래 가솔린이나 가스차량처럼 아주 훌륭합니다.
승용디젤은 모하비보다 더 진동이 있습니다.
어그제 출시된 K7 디젤도 HG디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에 비해 모하비 진동성은 극강!
모하비 기준으로 잔잔한 모하비가 2~2.5고 진동이 심한 모하비는 4+-가 나올 정도며
보통 3+-가 나오는데 2 이하면 굉장히 잔잔한 것입니다.
소음어플입니다.
이건 비슷합니다.
제 차도 22~26이 나오고 좀 시끄럽다...치면 20대 후반이 나오는데
새차니 당연히 이정도는 나와줘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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