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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뽐뿌 장착완료(EK1 Mini 장착 & NK 리맵핑)

by 유광재오일 2016. 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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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이 나온다고 하는걸 작15년도 하반기에 들었고

계속적으로 수정&보완을 거쳐 6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완성품이 나와

원래는 지난주 밀양을 다녀올라고 하였으나

마침 목요일 서울 올라갈 일이 있어 볼일 보고 내려가면서

제 가게를 들리신다길래 하고픈 분들을 모아 같이 하게 된 것입니다.

오늘 타 차종까지 포함하여 총 7분이 작업을 하고 가셨습니다.

11시부터 시작하여 5시까지 총 6시간을 작업하였으며

작업해주신 맵퍼(성함과 상호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궁금하시면 쪽지나 유선으로 문의주셔도 됩니다)는

제가 감히 디젤 맵핑에 있어서는 국내 넘버1이라고 말씀드리며

(왜 그런지는 뭐 너무 노골적이지 싶어...이유는 많지만 오픈하지 않겠습니다...)

그간 저를 통해 수십명의 회원분들이 직간접적으로 맵핑을 하셨고 만족들을 하시며

또 감히 국내 유수의 몇몇 곳들의 맵과는 질적으로 틀리다는걸 몸소 체감했고 체감들을 하시고 계십니다.

이정도로 각설하고요...

 

그렇다면 EK1 Mini라는게 과연 무엇이길래 뽐뿌라고 하느냐...가 문제겠죠?^^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일반적으로 맵핑을 하고 싶어도 차량에 무리가 가고 안가고를 떠나

가장 걸리는게 바로 보증이 되냐 안되냐...가 아닐까 합니다.

전 단언코 보증을 떠나 맵핑한다고 엔진이 망가지니 터보가 망가지니 미션이 털리니...등등의 말이 있지만

차량 상태에 따른 제대로 된 맵핑과 그에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관리만 따라준다면

맵핑한다고 차가 망가진다는건 지나가는 뜬구름 잡기에 선무당이 사람 잡는 것이라 봅니다.

역시 제가 경험해보니 누가 어떻게 하냐의 마우스 클릭 한번에 차량 컨디션이 좌지우지 됩니다.

맵핑만 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반듯이 그에 수반되는 관리만 잘 해주면

천년만년 차 타실거 아니고 마음껏 즐기면서 타실 수 있다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래서 맵핑을 하고 싶어도 그놈의 보증이 걸려서 찝찝해하는 분들을 위해 아주 좋은 놈이 될텐데요

EK1 Mini는 OBD단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흔히들 장착하는 ㄷㄱ3로 보는 정보 그이상의 정보를 모두 컬러액정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ㄷㄱ3는 그 화면을 보여주기만 할 뿐 어떠한 기능을 설정하지 못하지만

EK1 Mini는 보여지는 그 수십개의 정보 중 6개를 골라 화면에 고정시켜 놓고 볼 수 있으며

제로백이나 롤링스타트...등의 속도를 잴 수도 있으며

당연히 펌웨어 업글을 지원하며

그 외적으로 몇몇 기능들이 추가적으로 들어가며 설정버튼으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제일 중요한건 바로 이겁니다.

즉 ECU에 데이터를 3가지 집어 넣을 수가 있으며

(예를들어 하나는 오리지널 순정맵,하나는 일반적인 출력맵,하나는 출력+@의 일명 전투맵)

그 3가지 모드를 설정버튼으로 조정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 출력맵으로 평상시 타고 다니다가 가끔 전투맵으로 바꿔 한번씩 스트레스 풀고

보증 받을때는 순정맵으로 돌려서 보증 받으시면 됩니다.

순정으로 돌릴려고 다시 튜닝샵을 찾아가는 불편함이 없다는게 가장 장점입니다.

장착은 6단 8단 모두 가능하며 가격은 8단이 비싸고 국산 타차종 디젤도 됩니다.

맵핑과 EK1 Mini는 별도입니다.

EK1 Mini를 이용할려면 맵핑이 반듯이 따라가는 실과 바늘이지만

EK1 Mini를 이용하지 않을려면 그냥 맵핑만 하셔도 되는 거지요.

참고로

순정은 다이노상 200마력에 51토크.

일반적인 출력맵(제가 사용하는거)은 265~270마력에 56~58토크.

전투맵은 290~300마력에 60토크+@입니다.

100마력 업글....상상이 안가시죠?ㅎㅎㅎ

그렇다고 무조건 전투맵이 잘나가고 좋은건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선 일반 출력맵이 안정적으로 뒷힘이 좋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오너의 관리와 길들이기에 따라 똑같은 맵핑데이터를 넣어도 나가는건 틀릴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EK1 Mini 장착하고 리맵으로 전투맵을 하고 퇴근을 했습니다.

거짓말 하나 안보태고 악셀에 발만 올려 놓으면 100키로입니다.ㅡ.ㅡ

국도 80키로 단속카메라 속도 맞추는데 진짜 애 먹었습니다. 


위 링크글에도 말씀드리지만

전투맵을 하시는 분께는 반듯이 권해드릴게 있습니다. 물론 제 사견입니다.

1 - 순정이라도 엔진오일 이외 미션오일&디퍼런셜오일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무교환 어쩌구저쩌구에 속지 마시구요)

2 - 타이어 반듯이 V급(한계속도 240키로) 이상으로 교체 후 맵핑하시기 바랍니다. 220키로급인 H급 모자릅니다.

3 - 브레이크 튜닝 꼭 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순정으로 그냥 타고 다니시다간 정말 목숨 내놓고 다니셔야 합니다...ㅠㅠ

저 오늘 테스트 주행하다가 헐...전륜 브레이크 8P로 업글 빨리해달라고 고무신 졸랐습니다ㅎㅎ

그 외 인치업,써스펜션...등은 선택이시구요.





박스입니다.

내용물로는 EK1 Mini,설명서,전용잭(추후 펌웨어 업글시 사용)





기본 기능입니다. 

아주 많~~습니다.

저도 한동안 공부 좀 해야합니다..ㅠㅠ





화면으로 이렇게 보입니다.

보이는 품목이 굉장히 많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선이 넘어가는 속도와

기어 단수가 변하는 알피엠을 보시면 악셀을 덜 밟은걸 아실 것입니다.

뭐 50%정도...?

앞에 차가 있어 제속도를 못내 봤지만

결론적으로 바로 오늘 아침까지 사용했던 일반 출력맵과 지금의 전투맵은 완~전히 딴판입니다.

진짜 적응하기 힘드네요...ㅡ.ㅡ. 주체를 못합니다ㅎㅎ

일단 며칠 더 타보고 추후에 한번 더 올려드리겠습니다.

그전에 이번 버젼과 제 스타일에 맞게 오일 좀 먼저 교환하구요ㅋㅋ

3월 하순에나 할랬더니 안되겠습니다.


요점은 맵핑한다고 엔진&미션 퍼진다는건 똥이 무서워서 피하는게 아니라는 것과

그런 경우는 선무당이 사람잡는 다는 것이며

출력을 원하시면 그에 수반되는 관리는 반듯이 실과 바늘처럼 따라가야 하며

맵핑이라고 다같은 맵이라는 편견은 버리시구요

EK1 Mini는 그냥 컨트롤러가 아니라

출력과 보증,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도 있는 용품이라는 것입니다.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너바나(유광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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