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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유로 5 모하비 vs 유로 6 더뉴 모하비 (15년 8월 출고 vs 16년 2월 출고)

by 유광재오일 2016.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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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인상입니다.

판단은 개개인이...^^

물론 제 차는 일체형 써스펜션으로 약간의 차고 다운과 익시온 에어댐이 장착되어 있어

순정이 아니란 것을 감안하시구요.


예상하건대 외관 부품들은 모두 호환이 가능하지 싶습니다.







색상이 그래비티블루인데

언듯 햇볓에 보니까 쥐색같은 느낌입니다.

푸른 빛이 잘 안보인다고나 할까요...

물론 어둠이 내릴때나 흐린날이나 밤에 불빛으로 볼때하고는 좀 틀립니다.

제 차하고 그닥 색감차이가 잘 안날정도입니다.

전 처음에 제차하고 같은 색인줄....

블루라고해서 그래도 푸른빛이 좀 돌 줄 알았는데 말입니다.

외관상 사이드스텝 모두 플라스틱입니다. 크롬이 아니지만 호환 됩니다.



 



뒷모습.

후미등도 시인성은 모르지만 유로4,5보다 웬지 원가절감이라고 해야하나...

좀 덜 비싸보입니다. 자세히 보니까요ㅎㅎ

전구도 그렇고...

전구를 볼려면 바로 보이는게 아니라 밑에서 위로 쳐다봐야 전구가 보입니다. 각이 있습니다.

기존 모델은 바로 전구가 보여서 그렇겠지만 더 밝은데 말입니다.

허나 뭐 잘보이고 뽀다구나면 되지요. 






그릴만 찍어 봤습니다.

당연히 호환이 될 거 같습니다.

부품값 17만원.

전 주문해 놨습니다. 조만간 바꾸고 인증샷 남기겠습니다ㅎㅎ

상하 그릴 중 상그릴은 그릴 고정 볼트도 그렇고 걍 띠고 붙이면 될 듯합니다.일단 보기에는요.




 




엔진룸은 모두 똑같습니다.

세세한건 모르겠으나 겉으로보기엔 기존과 똑같습니다.

부품호환 다 가능할거 같습니다.

단지 하나 다른건 ECU 잭이 바뀌었습니다.

 http://cafe.naver.com/clubhm/43919

==> 기존 유로4 & 유로5 모델입니다.

보시면 바뀐 걸 아실 것입니다.







에어컨 드레인 호수입니다.

이제 완벽하게 개선형으로 장착되어졌습니다.

15년식부터라도 해붰으면 좋으련만...한발 늦습니다. 대응하는게.ㅡ.ㅡ



 



유로 5와 다른 점입니다.

사진의 저 놈이 추가 장착되었습니다.

유로 5는 저게 없고 바로 직관으로 연결되었는데 말입니다.

http://cafe.naver.com/clubhm/66025

==> 유로5 머플러입니다. 틀리신게 보이죠?

저거 깨지거나 이상 있으면 좀 비쌀거 같기는 합니다.

풍기는 포스상요.








그러면서 뭔 놈의 잭이 연달아 3개가 프레임쪽에 붙습니다.

요소수와 관련하여 컨트롤하지 싶은데요...

암튼 복잡하면 비싼 겁니다ㅎㅎㅎ




 



후미 바보등입니다.

눈에 학 보입니다. 빨간색.




 



이게 바로 요주의 인문 요소수 탱크입니다.

총량이 얼마 들어가는지...몇키로 주행햐야 보충하는지...아직 제대로 된 정보가 없습니다.

허나 분명한건

관리 잘하셔야 하십니다~~

들리는 말로는 타차량은 요소수가 앵꼬나면 아예 시동도 안걸린다고 하는데요...

보험 출동도 이제 요소수 보충 써비스가 생기지 않을까...ㅡ.ㅡ.

저 자리가 원래는 유로 4와 유로 5의 에어써스 필터 자리입니다.








후륜 구조입니다.

보시듯 에어써스 빠졌습니다.

이번 시승차가 풀옵션 모델이니 빠진게 확실한거죠.

HID 조사각 조절로 인하여 레벨센서는 있습니다.

14년식과 15년식 QV(기본으로 HID 들어가는 모델)와 구조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LD는 기본입니다.

http://cafe.naver.com/clubhm/15255

==> LD유무를 알 수 있는 글이니다.

전모델 기본입니다.





 



순정 휠 옵셋입니다.

7.5J +46

옵셋 드럽게 구립니다...ㅎㅎㅎ








상시 4륜을 좌지우지하는 TOD입니다.

파트4륜과 틀립니다.




 



말 많고 탈 많은 전륜 쇼바입니다.

팜플렛에는 스토퍼가 보강이 되었느니 하는데요

제 결론은 빛 좋은 개살구입니다. 개뿔...




 



역시 말 많고 탈 많을 요소수입니다.

돌려서 뚜껑 뺍니다.








어떤 요소수를 넣으라고 되어있지

총량이 얼마큼이고 몇키로마다 보충하라고는 제가 매뉴얼을 대충봐서 그런가 못 찾았습니다.




 

 



간단한 버튼 설명입니다.

기존 모델과 종조기고 핸들이고 바뀌다보니

작동하는게 영 불편합니다. 뭐가 그리 많은지...ㅎㅎㅎ

핸들버튼도 기존에는 핸들 밑에 있어 검지로 하던게 모두 없어지고 핸들 위 엄지로 하게끔 바뀐 것입니다.

전 기존께 더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설정버튼이나 트립....등

손에 안익어 많이 헷갈렸습니다.

공조기 작동도 그렇구요ㅋㅋ




 



자랑스런 4등급.

이정도 차에 이정도는 걍 애교로...^^


 




제가 오일테스트하면서 주로 쓰는 어플 중 진동어플입니다.

똑같은 위치서 측정시 진동 거의 없습니다.

제 차보다 더 없습니다.

요근래 가솔린이나 가스차량처럼 아주 훌륭합니다.

승용디젤은 모하비보다 더 진동이 있습니다.

어그제 출시된 K7 디젤도 HG디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에 비해 모하비 진동성은 극강!

모하비 기준으로 잔잔한 모하비가 2~2.5고 진동이 심한 모하비는 4+-가 나올 정도며

보통 3+-가 나오는데 2 이하면 굉장히 잔잔한 것입니다.








소음어플입니다.

이건 비슷합니다.

제 차도 22~26이 나오고 좀 시끄럽다...치면 20대 후반이 나오는데

새차니 당연히 이정도는 나와줘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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