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베리티 FS레이싱 5W50 사용후기 [NF소나타 트렌스폼 디젤/수동]

by 유광재오일 2016. 2. 22.
728x90

# 작업개요

 

차명&년식 : NF쏘나타 트렌스폼 VGT (2008년식)

오토/수동 : 수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 398,000 Km

합성유 사용 경험 :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 레드씨드 GT@V 5W40

작업한 오일 : 베리티 FS레이싱 5W5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 11,000 Km

차량 특성 : 디젤스틱 / 맵핑 / 페달박스 / 고속도로주행이 많은편  


 

 

                                                                              [ 베리티 FS레이싱 5W50 교환작업 ]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후기 합니다..

 개인적 핑계로 후기를 소홀히 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오늘 후기 할 오일은 베리티 FS레이싱 5W50 입니다.. ^^ 

 

 

 - 오일교환 史 :  

 

 순정오일, 디지*모**, 레드라인 5w40, 와코스 4CT 5w40, 와코스 4CR 블렌딩, 뉴텍 UW 블렌딩,

 모** 9** 블렌딩, 에쉬 FSE 5w40, 뉴텍UW+@ 5W40, 레드씨드 GT@M, 레드씨드 GT@V, 베리티 FS레이싱 5W50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 : ★★★★

  -> 제 차의 TRIP이 연비측정 지원을 않는 관계로 순간연비 측정은 이뤄지지 못했습니다만,

      풀탱크 주유시 누적거리 계산으로 평균연비를 측정한 결과 평균연비 13Km/L 를 상회하는

      비교적 고점도 오일임에 불구하고 그간의 오일들과 큰차이를 보이지 않는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정말 오일을 단순 깡통에 표기된 수치로 판단할순 없는것 같습니다..^^

      (풀탱크 70L , 누적거리 평균 950Km ~ 980Km, 평균연비 약 13Km/L)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 : ★★★+

   -> 오일교환후 일정 기간동안은 가히 퍼포먼스 오일다운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초반 가속이 비교적 가볍고 상대적으로 후빨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정도 입니다..

       점도를 완전 무시한듯한.. 그렇다고 후빨이 부족하다는 얘기는 전혀 아닙니다..^^

       사실상 후빨 가속성은 굉장히 강합니다..

       특히, 실용영역 (80~140Km) 에선 뉴텍UW+@ 못지않은 어쩜 그이상을 상회 합니다..

       최고속영역도 만족이상 이지만.. 그래도 중고속에 포인트를 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교환주기 시점인 지금도 성능 자체의 큰변화는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오일중 가속성에 있서서는

       가장 라이프 성능의 변화가 적은 꾸준한 오일이지 않나 싶습니다..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 : ★★★

   -> 본래 제 차의 토크빨을 느끼는 구간은 크게 초반과 후반 두 구간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초반은 RPM 2천~2천5백 구간, 후반은 RPM 3천 구간에서 또한번의 토크가 터집니다..

       물론, 터보차져가 가동되는 구간 입니다만..

       이번 베리티 FS레이싱 5W50 은...그 터보의 생리 주기가 약간은 바뀐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초반의 출력은 움찔움찔함 보다는 물흐르듯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단, 후반에 있어서는

       밀어주는 느낌이 초반에 비해 상당히 강합니다..

       다시 표현을 하자면,,, 지금까지의 오일 토크성능이 두번(초반,후반) 을 밀어주는 느낌이었다면,

       이번 베리티는 크게 한번을 강하게 밀어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독특한 성향이 약간은 아쉬웠습니다만, 개인적인 차이가 있는 것이고,

       차량의 컨디션 여하 또는 주행 환경적 영향에 따라 바뀔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 : ★★★★+

   -> 교환 시점인 지금도 굉장히 잔잔합니다.. 냉간 온간 할것 없이 정말 잔잔합니다..

       디젤 수동 차의 경우 보통 클러치에 살짝 발을 얹어 놓으면 (밟지않은 상태에서 약간의 유격)

       미세한 진동이 느껴지고 저 같은 경우 그와같은 방식으로 오일들의 진동성를 판단합니다.

       보통 지금까지 오일들은 성능이 떨어지는 교환주기 시점을 누적 주행거리보단 진동성으로 

       몸이 먼저 느끼게 해 주었지만, 이번 베리티는 11,000Km 가 넘어선 지금도 전혀 감을 못잡을

       정도 입니다..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4★★★★) : ★★★★+

   -> 정숙성 역시 진동성과 비례합니다.. 차 밖 엔진음을 듣고있자면 디젤차가 맞나 싶을정도 입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론 아이들링시 보다는 주행시 주는 만족감이 더 크더군요... 보통 소음으로 내차의

       엔진이 열심히 돌고 있고 어느시점에서 힘들어 하는지가 판단 되는것이 일반적 입니다.. 그런데..

       베리티FS 는 오히려 고속으로 갈수록 바닥소음만 올라올뿐 엔진음을 듣기가 힘들정도 입니다.^^

       물론 조금은 과장된 표현 입니다만... 그만큼 그렇게 느껴질 정도로 조용 하네요...

       정말 진동성 과 더불어 정말 칭찬해 주고싶은 부분 입니다..^^  

        

 

 

● 라이프성능 만족도4★★★★) : ★★★★+

   ->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지금까지의 오일들중 가장 꾸준한 오일이지않나 싶습니다..

       11,000Km를 주행한 지금까지도 크게 성능이 떨어졌다라는 생각이 들지를 않습니다... 다만,

       또다른 성향의 오일을 향한 마음과 누적거리가 교환시점 인 것을 인지하게 해줄 뿐...^^ 

       

      

  

 

 

총평 :

    -> 이번 리티 FS레이싱 5W50은 극히, 개인적으론 지금까지의 오일들 보단 약간은 준수하면서도

        개인적 성향에서는 약간은 벗어난듯한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절대 평범한 오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진동 정숙성 면에서는 정말 최고의 경험 이었고, 라이프 성능 또한 지금까지의 오일들과

        는 비교불가 입니다..

        한줄평을 하자면,,, "비범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평범하지 않은... 결코 지치지 않는 꾸준함.."

        이정도로 표현이 되겠네요..^^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또 따른 오일 사용후기로 제때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탑클라이밍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