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티볼리-애쉬 FSE 5W3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5. 1. 30.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티볼리 가솔린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250

합성유 사용 경험: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애쉬 FSE 5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이번 후기는 총평으로 적습니다.

길들이고 등록을 하냐고 제가 한 3일을 타고 다녔습니다.

2차 시승기를 작성해드렸으니 참고해 보시구요

조만간 고속주행 3차 시승기도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에는 3일을 타고 다니면서 주행모드를 파워로 하면 그나마 좀 괜찮은데

노멀 모드로 다닐려니 참 답답하더군요...ㅡ.ㅡ

물론 .6이라 그런가보다...하고 치부하고 나중에 고속주행 길들이기 후 오일을 갈려고 했으나

빨라서 나쁠건 없다라는걸 그간 너무나도 봐왔기에 오일을 교체하기로 하고

(당연히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교환을 하였습니다. 것두 아주 쉽게...^^)

무엇을 쓸까로 한참을 고민한 끝에 이왕지사 쓰는거 좋은거 쓰자로 하고 애쉬 끝판왕 FSE로 하였습니다.

일단 용량이 기존에 타던 큐엠 가솔린보다 조금 적습니다.

 

티볼리...많이 달라졌습니다.

배기량이 작아서 그 체감성이 더 클수도 있겠구나..싶을 정도입니다.

와이프한테 인수인계해주고(등록하고 블박달고 오일갈고 나름 길들이기해줬으니 이제 바꿔야죠)

다음날 물었더니 딱 한마디 하더군요.

" 차에 뭘 해 놓은거야?.악셀에 따라 주행감이 너무 틀려서 적응 안된다고...밟는대로 나간다고..."

내심 짐작은 했습니다. 저역시 그랬으니까요.

 

일단 가속성과 출력성이 정말 끝장입니다.

새차니 진동&정숙성은 일단 패쓰합니다.

순정일때는 1단-----2단-----3단----------4단----------5단-------6단

이정도의 감으로 변속이 되면서 3단부터는 본격적으로 늘어지기 시작하여 가속이 엄청 답답했습니다.

즉 1,2단은 금방 변속이 되고 3단부터는 계속 늘어진다는 것이죠. 일반적인 악셀링시.

허나 애쉬 FSE 5/30으로 작업 후에는 그 타임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순정일때 마치 주행모드를 파워모드로 한 것처럼 말이죠.

교환 후 1단-----2단---3단................

즉 1단도 형식적인 단수가 아니라 힘을 받고 순정과 같은 패러다임으로 2단으로 넘어간 후

2단은 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지나쳐서 바로 3단이 되는데 여기서부터가 진국입니다.

기존에는 3단이 들어가면서 늘어졌는데 반하여 이번부터는 본격적으로 힘을 받기 시작합니다.

계기판 바늘이 올라가는걸로는 시각적으로

그리고 차가 나가는 맛으로는 몸으로 힘을 받는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상태로 쭉쭉 가속이 되는데 억지로 쥐어짜듯 나가는게 아니라 힘이 붙는...

그렇게 6단까지 쫙쫙 가속이 되가면서 이번에는 시속 160까지만 가속을 해봤습니다. 재미나더군요.

더욱 더 흥미로운건 이상태로 파워모드로 주행모드를 바꾸니

오~~.6이라고 하기엔 좀 웃길정도로 또 순정과는 많은 차이로

알피엠을 좀 쓰면서 쭉쭉 거침없이 속도계를 올립니다. 엄청 재미난 변화입니다.

역시 끝판왕이 이름값은 합니다...

엔진오일로 바뀌는 정도치고는 사실 저도 좀 놀랐습니다.

이상태로 미션오일까지 작업할려다가 꾹 참았습니다.

일단 고속주행 길들이기 후에 갈려고 말입니다. 또 엔진오일도 좀 적응을 한 다음으로요.

예상하건대 엔진오일 그 이상의 체감성이 나올거라 기대가 좀 큽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