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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티볼리 가솔린 시승기 1

by 유광재오일 2015.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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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 : 티볼리 가솔린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70키로

사용한 제품 이름:

사용 후 운행키로수:

사진(옵션) :

 

 

 

 

 

 

총평 : 일단 하루 타본 1차 후기이며 좀 더 디테일한 후기는 2차때 남기겠습니다.

작년 12월 사전예약한다고 발표하는 첫날 계약을 했고

19일 오후에 출고 받아서 20일 썬팅하고 오후에 인수 받았습니다.

영맨이 직접 끌고 왔고(제가 그렇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길들이기도 할겸...)

모델은 LX고급형 파랑색(실제는 남색에 가까움)에 옵션은 시트패키지(색상은 그레이)와 선룹만 넣었는데

기존 타던 차가 일찍 팔릴거 같아 좀 출고를 땡길라니 시간이 걸릴거 같아

AV까지 넣은 LX고급형 풀옵션으로 넣었으며 차값만 2400입니다.

거기다 순정 용품인 전후방 범퍼가드와 스포츠페달을 써비스로 넣어주셨으며

썬팅은 3M으로 전방 35프로고 측후면 15프로로 했습니다.

 

첫인상 :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사진보다 실물이 좋아보입니다.

시셋말로 얍삽해보이지 않고 떡대는 좀 있어 보이구요

차고는 기존 타던 큐엠보다는 낮고 폯은 큰차이가 없는거 같았습니다.

시트 포지션은 저도 그렇고 와이프도 그렇고 큐엠보다는 편하다고 느낍니다.

말랑하지도 않으면서 적당이 단단하고 착좌감도 괜찮았습니다.

자동으로 포지션을 조절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차급이 있어서 그런지 디테일하게 조절은 안됩니다.

앞뒤,시트 전체 위아래,등받이 앞뒤.목받침 앞뒤.요정도로 됩니다.

그 외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니 패쓰합니다.

한가지 조금 외관상 아쉬운건 디스크 허브의 마감처리가 깔끔하지 못하다는 것이고

그 외 전체적인 단차나 마감은 괜찮았습니다.

뒷자리는 확실히 큐엠보다는 작지만 1열에 사람이 앉은 상태에서 2열에 앉아도

무뤂이 닿거나 엄청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덩치가 크신 분이 아니라면 말이죠.

애덜 3명 태우기엔 나름 괜찮게 공간이 나옵니다.

아쉬운건 2열 각도 조절이 안된다는 것이구요.

아!

순정 18인치인데 개인적으로 휠하우스가 조금 휑~해 보입니다.

기존 큐엠은 안쪽으로 들어가 뻘쭘했는데 티볼리는 상하가 조금 뻘쭘합니다.

 

성능 : 밖에서 듣는 엔진음은 뭐 휘발유라 조용합니다ㅎㅎ

엔진룸은 .6 엔진이라 조금 휑~합니다. 몰론 큐엠도 2.0으로 다운사이징 된터라 휑하지만

그보다는 좀 덜합니다ㅎㅎ.

밥줄이 있다보니 전체적인 구조를 한번 쭈욱 봤습니다.

2세대 아이신 6단이라 1세대 6단을 생각하신다면 좀 난처할 수 있습니다.

바로 동네한바퀴를 돌고 왔고 퇴근 후 잠깐 왕복 4키로정도 다녀왔습니다.

최고속은 140까지입니다.

3번째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특이? 옵션 중 하나가 드라이빙 모드와 핸들 모드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급 차종에서 이런 옵션 나름 훌륭하다고 봅니다.

드라이빙 옵션이 노멀,윈터,파워 3가지 모드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바뀝니다.

일단 노멀모드로 달려봤습니다.

아...답답합니다.ㅡ.ㅡ

이건 뭐 아무리 미션이 좋아도 .6의 한계라고 봅니다.

기존 큐엠 2.0 가솔린보다 더 답답합니다.

반응도 조금 늦게 오며 뻗는 가속감 역시 큐엠보다 덜합니다. 속도가 더디게 올라간다는거죠.

반면에 드라이빙 모드를  파워모드로 운전하면 많이 달라집니다.

이제야 비로서 좀 탈만 합니다.

알피엠을 좀 더 공격적으로 사용하면서 속도 올라가는 맛도 노멀모드보단 훌륭합니다.

전 파워모드로 운행을 할려고 합니다.

또하나 좋은 옵션인 핸들모드입니다.

소프트,노멀,파워모드...이렇게 3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프트를 놓고 운전해도 그리 가볍지가 않습니다.

현대기타의 전자식보다는 무겁다고 할 수 있구요

주차시에도 획획 돌아갈 정도로 가볍지 않은...적당한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이부분은 수일내 고속주행해보면서 좀 더 테스트를 해볼려고 합니다.

핸들버튼을 조작함에 다른건 몰라도 왼손을 주로 쓰게 되는 버튼 중

볼륨 말고 SEEK 버튼은 조작이 조금 불편하더군요.

허나 비상등 버튼을 깜빡이 스위치 끝부분에 또하나를 만들어 놔서

굳이 센타페시아에 있는 오리지널 비상등 버튼을 따로 누르지 않아도 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제동성 : 만족합니다.

140까지 속도계를 올려보면서 완전한 급제동은 안해봤습니다만

차체가 가벼워서 그런가...제동성은 만족합니다.

기존 큐엠이 워낙 초반에 방능이 빨라 고전을 했었는데 반하여

그보다는 반응이 늦지만 쌍용차들이 그간 보여준 초반의 더딘 제동성보다는

훨씬 좋은 제동성을 보여 줍니다.

이 또한 고속주헹시 급제동 테스트는 2차 후기때 해보겠습니다.

 

차체 안정성 : 고속 급커브 테스트는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일반 주행성과 요철 통과시 울렁거리거나 쏠리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140에서의 제동시에도 뒤뚱거리지는 않구요

요철 통과시에도 잔여운이 남지 않을 정도로

이건 기존 큐엠에 비하면 조금 소프트하다고 보여지며 또 말랑하지도 않은...적당합니다.

아!

중속에서의 노면음은 큐엠보다 적습니다.

풍절음...등은 2차때 적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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