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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년식:벤츠 a45 amg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8160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루브로스 레이싱 포뮬러 5w40
작업한 오일: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Racing HYPER REV TUNE) 0w35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6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1차 후기 후 며칠 출퇴근하면서
일부러 고속도로로 출근도 해보면서 달릴대로 달려도 보고
1차때 느끼지 못했던 부분을 이번에 적겠습니다.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면
뉴텍 최상위 버전의 커스텀이자 국내 최고가인
UW+버전의 오일은 언젠가 기회되면 해볼거기에 제외하고
그 이하의 모든 메이커의 모든 제품을 통털어
이번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Racing HYPER REV TUNE) 0w35가
넘버1이자 탑 오브 탑의 성능입니다.
그 어떤 오일도 법접할 수 없는 성능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차량마다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전 과감하게 탑1이라고 단정하겠습니다.
1차때처럼 현재도 배기음은 기존보다 좀 다릅니다.
확실하게 짧고 강하고 명쾌하게 팝콘이 터집니다.
더 자주 터진다거나 너 넓은 영역에서 터지는건 아니지만
일단 기존 오일들과의 비슷한 조건에서
팝콘이 터지되 확실히 강하고 명쾌한 음색이 납니다.
또 냉간 시동 후 예열을 마치고
출발시나 운행 중 정차 후 출발시...등
기본적인 악셀 반응성이 기존 오일들보다는 반타임 빠르게
움직임이 여전히 나타나고 있으며
주행 중 추월이나 가속을 위해 악셀을 밟을때도
기존 오일들보다 반응이 빠르게 동력이 전달되고
킥다운도 반타임 빠르며 일단 가속이 되기 시작하면
미친듯이...차가 움찔할정도로 밀어줍니다.
그러면서 1차에서 체감하지 못한 부분은 고속주행인데
일요일 출근시 고속도로 이용하면서 차가 없길래
마음 먹고 풀악셀을 해봤습니다.
그러면서 혹여나 Y40이상의 최고속시
늘어지는 증상이 있지나 않을까...생각도 들었습니다만
그건 쓰잘데기 없는 기우였습니다.
전혀 부족함없이 꾸준하게 빠르고 힘있게 계속 밀어줍니다.
늘어지거나 쳐지거나...부족함 없습니다.
최고속을 Y55까지만 해봤습니다만 그 이상도 충분할거라 봅니다.
사실 순정이 아닌 이 차의 최고속이 아직도 얼마인지 모릅니다.
그렇게 달려볼 일이 없기에..ㅠ
또 하나 가장 달라진 부분은 킥다운입니다.
1차때는 미쳐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6일째 타보면서 몇번에 걸쳐 테스트를 해봤는데 같은 증상입니다.
즉 컴포트 모드로 일상적인 주행하다
최고단인 7단을 항속주행 중
알피엠 2천 이상에서 스포츠 모드로 운행모드를 변경시
A45로 만 13개월을 운행하면서
가격적으로 많은 중고가의 오일들이면서
점도로 따져봐도 다양한 점도를 써봤지만
(물론 모든 오일을 전부 수많은 조건의 같은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해
100% 정확한 비교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번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Racing HYPER REV TUNE) 0w35처럼
극단적으로 컴프트 모드와 스포츠 모드가 바뀐적은 없었습니다.
완전히 돌변합니다.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는 순간
바로 알피엠이 오르면서 변속이 다운되고
마치 자...난 준비했으니 넌 밟아라...라고 신호를 주는거 같습니다.
그 후 악셀페달을 가지고 놀아보면
반응성 역시 컴포트 모드하고는 확연하게 다르게
더욱 빠르고 더욱 강렬하게 튀어 나갑니다.
거침이 없습니다.
팝콘이 터질때 사정없이 터지면서
즉각적인 알피엠 변동으로 운전의 재미를 엄청 배가 시킵니다.
정말 이게 스포츠 모드란 말인가?를 중얼거리게 됩니다.
결국 제가 느끼는 바로 이 오일을 짧게 평하면
미친 가속감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감할 수 있는 오일!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Racing HYPER REV TUNE) 0w35의 특징
해당제조사의 최상위 라인업인 5.50과
비교될 정도의 유막유지력으로
롱라이프성과 내구성이 나오며
na보다 터보차에 더 잘 어울린다.
특히 콜드스타트일지라도
시동을 검과 동시에
그어느 오일보다 빠르게 유막이 생성되고
오일온도가 적정온도가 안될때에도
엔진보호성이 우수하고
오일온도가 올라갈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이
바로 운동성이 나오고 출력(토크감)도 받쳐준다.
유막성과 유동성이 좋아
오일이 쉽게 묽어지지 않는다.
즉 반응은 빠른 반면에
유막유지력으로 인한 엔진내구성은 좋다.
베이스는 pao와 에스테르다(직접 확인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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