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유광재오일:베라크루즈-라핀 PE ATF와 모터렉스 프로파일D-XL 5W3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21. 3. 1.
728x90

 

 

라핀ATFPE 밋션오일 모터렉스 프로파일D-XL5W3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

cafe.daum.net

 

차명&년식:베라크루즈 2014년식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214000km
합성유 사용 경험:몇번있음 뉴텍,뉴웨스트,포르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중고차사서 그냥 아무거나 넣음
작업한 오일:라핀 밋션오일  모터렉스D-XL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19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별2개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별3개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별4개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별2개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별3개


총평 : 

사장님께서 입문용오일이라고 예전에도 다른걸 추천해주셨는데 입문용이라고 싸구려 저질오일이 아닙니다.제가 별2개 준 이유는 더좋은 오일이 많기때문에 여기서 별4개 줘버리면 끝판왕오일은 별8개 10개줘야 합니다.

그래서 별2개만 준겁니다.

일단 제 베라크루즈는 장기랜트5년 나갔다가 온 차량입니다.차 사는날 카센타에서 엔진오일 밋션오일 tc오일 냉각수 브레이크오일 파워오일 연료필터 모두를  교환했었습니다.

차가 무거워서 느긋하게 나가는줄 알았습니다.

i30디젤수동 탈때는 200km/h씩 밟고 다녔었습니다.

베라는 많이 느렸습니다.

신호등 앞에서 다들 출발하면 그때 어슬렁어슬렁 갔습니다.

6기통이라 소음이나 진동은 그렇게 않지않아 별2개를 줬습니다.

물론 모터렉스로 바꾸고 소음은 거의 안들리고 풍절음만 들립니다.

진동도 거의 없습니다.

거짓말 좀 많이 보태서 전기차 같습니다.

스타트 느리고 차 꿈뜨고 고속주행하면 100까지 힘겹습니다.100넘어도 힘겹습니다.

고속도로 오름막이든 시내오름막이든 오름막을 만나면 1800cc가스차 같은 느낌입니다.

심지어 yf소나타 가스차보다 오름막을 못올라 갔었습니다.

악셀반응속도도 두박자 느립니다.

밋션도 반응이 상당히 느렸습니다.

rpm만 올라가고 차는 아주 천천히 올라갔었죠.

엔진이 열심히 일하면 밋션은 그냥 팔짱끼고 쳐다보는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가다서다하면 지들끼리 남탓하는 그런느낌이었습니다.

남들은 잘나가는찬데 운전을 못해서 그렇답니다.

흡기 인젝터 egr전부다 돈주고 고쳐봅니다.

약간 나아집니다.근데 그래도 아직 멀었습니다.

그래서 음성으로 갑니다.

2시간30분이상 작업을 합니다.

 

차가 나오고 타고오는데 밋션체결감이 빠릅니다.

섰다가 다시 출발하는데 역시 빠릅니다.

요철 넘기전에 브레이크 밟았다가 악셀밟으면 rpm만 올라가고 반클러치 밟은거같은 증상이 있었는데 오일교환하고 난 다음엔 바로 차가 움직입니다.

신호등 앞에서 섯다가 출발하는데 악셀 밟으니까 바로 갑니다.

변속충격도 없습니다.

단수가 1단에서 2단 넘어갈때 뒤에서 살짝밀듯이 변속충격이 아주살째있는데 클러치가 붙자마자 막 갈려는 느낌이 갑합니다.

속도가 줄면서 4단50km/h에서부터 뒤로 당기는 느낌도 사라졌습니다.

차가 이제는"더 밟아 나 새로 태어났어."라고 하는 느낌입니다.

우회전이나 좌회전하고 난 다음에 악셀 밟으면 동력전달되는게 바로 느껴집니다.

물론 dct나 수동처럼 그렇진 않은데 오토밋션의 반응같이 바로바로 반응이 옵니다.

여기에선 별4개 주고싶은데 더 좋은오일들도 많아서 별3개준겁니다.

여기까지가 밋션오일 교환후 바뀐점입니다.

엔진오일을 바꾸고 난후 달라진 점은 

rpm이 4단에서 1800 1500 1300 이렇게 떨어졌다가 악셀밟으면 쭉 올라가다가 2000안되서 5단 넘어가서 1300에서 빌빌거리는게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엔진 오토텐셔너 소리가 사라졌습니다.

고속주행 하는데 엔진소리가 많이 작아지니까 풍절음과 타이어노면접지 소리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오름막에서도 속도 쳐지지 않고 잘 올라가고 3000cc답게 지금은 쭉쭉 잘나갑니다.

 

아직 더 타고 차도 오일과 적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일단은 여기까지 느낀데로 적어봤습니다.

제가 음성을 갔다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은 다른데 못갑니다.

그리고 갈때마다 차가 달라집니다.

만족감이 너무 심하게 좋습니다.

내려올때마다 150km/h는 기본으로 밟고 배기음이 계속바뀌니 차가 너무 사랑스러워 진다는 겁니다.

 

이상 엔진오일 밋션오일 교환전후 느낀 솔직한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