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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니로 스피드 하트 s-spec 5w35 15,000km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20. 1. 27.
728x90

차명&년식: 2016 니로


오토/수동: 6DCT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99,000km


합성유 사용 경험: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올레오블리츠 풀사르F 5w30


작업한 오일: 스피드 하트 s-spec 5w35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15,0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확실히 연비성 오일은 아닙니다. 고속에서 크루징 계속 하면 개선의 여지가 있겠으나 그러라고 있는 오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속은 무거워서 엔진이 쉽게 힘을 못쓰니 페달을 꾹 밟게되는 습관이 바로 연비에 반영됩니다.


고속도로 최고 연비는 23까지 찍어봤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시내바리에서는 영 굼뜹니다. 확실히 차체가 무겁고 둔중합니다. 세게 밟아도 반박자 늦구요 매일 지나치는 고갯길에서 킥다운이 막 걸립니다.


다만 130이 넘는 고속주행에서는 언제그랬냐는듯 시원합니다.  저속의 인내심을 무색케 속도가 쭉쭉 올라가요.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저속이나 시내 영역에서는 오일이 좀 무겁다는 인상이 있어요


rpm을 어느정도 올려주면 탄력도 잘 받고 등판도 괜찮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예열이 되어도


무겁다는 느낌은 좀처럼 바뀌지 않습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1만키로를 넘기니 좀 진동이 느껴집니다. 무거운 느낌은 드는데 카랑거리니 점도가 풀어진건 아닌것 같고;;


판단이 어려운 오일입니다. ㅋ


냉간에서는 밸브에서 소리나 진동같은게 들립니다. 추정컨데 예열되지 않은 오일 점도로 인해 오일펌프로 빨이올리는 양이 충분하지 못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정숙하긴한데 좀 카랑거립니다. 다만 고속주행에서 엔진소리는 싹 묻혀버립니다 ㅋ








>> 총평


분명 하이브리드차에는 어울리지 않는 녀석입니다.


분명 교환직후(8월당시)에는 쓸만하고 재미나게 갖고 놀았었는데 


1.5만키로를 찍은 지금은 막 무거운 느낌을 받으니 교환할때가 되었나 해서 찾아갔었는데


사장님께서 생각보다 점도가 남아있다는 사실에 놀랬습니다. ㅋ




아마 겨울이 되고 + 엔진 열이 낮은 하이브리드차량이기 때문에 좀처럼 오일빨을 보기 어려웠던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 오일은 열을 많이 받는 휘발유 터보차가 쓰면 정말 만족도가 높을것입니다.


보통 이런차들이 40점도를 쓸 것인데 이건 35점도로 가벼운것은 말할것도 없고  


고온에서도 끈끈함이 잘 유지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