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캐딜락 ATS-미쉐린 파일럿스포츠4(PS4)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7. 7. 3.
728x90

차명 : 캐딜락 ATS 프리미엄

오토,수동: 8단 오토

누적키로수: 13000

사용한 제품 이름: 미쉐린 파일럿스포츠4(일명 PS4)

사용 후 운행키로수: 며칠째

사진(옵션) :






총평 : 작년 6월 출고 후 순전 브리지스톤 런플렛 타이어로 사용해오다

지난 겨울부터 육안으로는 확인이 안되는 미세 빵꾸인지 뭔지 모르겠으나

계속 뒤 한쪽의 바람이 조금씩 빠져 그냥저냥 타고다니다가

앞타이어는 아직 쓸만하지만 뒤에건 50프로 이하이기에

더 더워지기전 그냥 4짝 다 교환했습니다.

참고로 앞,뒤 싸이즈가 틀립니다.

앞은 225-40-18이고 뒤는 255-35-40입니다.

그래서 앞뒤 위치교환도 안됩니다.

PS4와 최상급 PSS와 고민을 하다가 결론짓고

(모하비 타면서 20인치로 수입타이어를 수시로 교환하다 18인치로 교환하니

상대적으로 왜이리 타이어값 부담이 적은지 아이러니...ㅡ.ㅡ)

뭐 사실 PSS로 하더라도 뭐 모하비보다는 저렴하고

운행스타일상 이번에 장착하면 빨라야 18년도 하반기나 되야지 않을까...해서

주문을 했더니 이게 품절이라고...4짝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해서 그냥 무난하게 PS4로 장착했습니다.


핸들링

순정보다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충분히 예상했던 결과입니다.

처음 장착시엔 너무 과한 공기압을 주입하여 적정하게 좀 뺐더니

가볍지도 않으면서 괜찮습니다.


 

정숙성

PS4를 장착하면서 가장 달라지는 부분을

개인적으로 정숙성과 코너링 주행성였는데

고속에서는 노면음과 풍절음으로 인해 잘 모르겠지만

중속에서의 주행중 노면음은 확~~실하게 조용합니다.

저항없이 미끄러지는 주행같을 정도로 정숙함니다.



코너링

가장 기대를 했던 부분이며

가장 포인트를 두는 부분이 바로 코너링시 주행성입니다.

평지던 내리막이던 오르막이던

제일 운전재미를 체감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PS3를 사용해보면서 아주 만족했었기에

내심 이번 PS4도 기대를 하고 장착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늘 출최근하는 도로에서 같은 속도로 커브길을 고속으로 빠져나가보니

순정 브릿지스톤 런플렛과 가장 다른 부분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자세제어장치의 작동입니다.

순정 런플렛은 이속도에서는 분명 작동하지 않았는데

이번 PS4는 사정없이 개입하며 계기판에 번쩍번쩍 동작등을 켜댑니다. 

또하나는 그렇게 고속에서의 주행성인데

순정 런플렛은 일정속도 이상에서는 밀리기 시작하며

악셀에서 발을 띠며 속도를 살짝 줄이는데 반해

이번 PS4는 같은 속도에서 전혀 그런 증상이 없습니다.

자제장치가 번쩍이는 와중에도 불안하게 흐트러짐 없이

고속에서 그냥 미끌림없이 빠져나갑니다.

즉 악셀에서 발을 띠는게 아니라 되려 속도를 내서 코너를 빠져나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만큼 확실한 성능차이를 보여줍니다.

진짜 그립감은 훌륭합니다.



승차감

스타트가 가볍거나...라는건 잘 모르겠습니만

장돌이나 모레가 확실히 더 튀는건 있습니다.

어제 비가 오고 잠시 소강인 상태서

늘 지나는 건물공사 근처를 지나가는데

바닥에서 튀어오르는 모래들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순정타이어는 이정도까지는 아니였습니다.

또 요철을 지날때도 쿠션감이 있게 넘습니다.

같은 요철을 같은 속도로 넘어보면요.

이것도 어느정도는 예상했던 부분입니다.

그런상태로 노면이 좋은 도로를 주행해보면

확실히 기존 순정보다는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결론 :

이상태로 2만정도의 마일리지만 보여줘도

2년정도는 탈거 같은데...그정도면 더 바라지도 않을거 같은데 말입니다.

다음엔 PSS를 써보던지 다른 메이커 고성능을 써봐야겠습니다.

참고로

드레드웨어는 320이며

트랙션은 AA, 템퍼추어는 A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너바나(유광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