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미션오일 뉴텍 스테이지F & 브레이크액 뉴텍 RP30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7. 6. 8.
728x90
교환하고 100키로밖에 안 타서 후기쓰기에는 좀 성급하죠. 요즘 후기 계시판이 뜸 한 것 같아 활성화 차원에서 올립니다. 후기 읽는 재미도 쏠쏠하니까요 ㅎㅎ

브레이크액부터
확실히 답력과 응답성이 좋아졌음을 느낌니다. 고속 급브레이크시도 잘 서 줍니다. 허접한 2P(프릭사S1패드)인데도.. 전에 사용한건 ASH TYPE-S. 우열을 가리긴 힘듭니다.

그다음 미션오일
수많은 미션오일 작업을 해 봐서 미션오일 느낌을 바로 체감합니다. 엑셀 밟아보면 오일의 성향을 금세 알아차리죠. 스테이지S와 고민을 했습니다. 가속성을 생각하면 S일테고, 쫀쫀함과 파워있게 밀어주는걸 생각하면 F일텐데, 전 두개 다 원했거든요 사실 어느정도 타협을 해야 합니다 두개 다 만족하기는 어려우니까요.
미션오일 느낌은 우선 가볍지는 않습니다. 가벼움(1) 중간(2) 무거움(3) 이라고 할때, 2.5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엑셀을 밟아보면 다소 묵직합니다. 엔진오일 5W30에서 5W40으로 바꾼 느낌이라고나할까.. 저중속보다는 고속으로 달릴때 이 오일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비 생각하시는 분은 넣지 마세요. 참고로 ASH FS ATF보다는 가볍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만 가벼웠으면 제 운전성향과 차량스펙에 딱 안성맞춤이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1000키로 이상 타면 느낌이 어떻게 달라질지 그때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나배고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