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2016 캐달락 ATS-P vs 2017 벤츠 CLA250 4매틱

by 유광재오일 2017. 5. 29.
728x90



2016년 6월 출고, 캐딜락 ATS-P 흰색.
2017년 5월 출고, 벤츠 CLA250 4매틱 블루.

캐딜락은 와이프가 주로 타며 누적 12000을 향해 가고
현재 모든 오일 싹 교환한 상태며 ㅁ*한 상태고
나머지는 올 순정입니다.
벤츠는 얼마전 모하비 팔고 제가 주로 타며 누적 2000키로 넘었고
엔진,미션.브레이크,후륜디퍼오일 교환한 상태고
ㅁ*과 전륜 6P,배기 튜닝한 상태입니다.

둘 다 2.0 터보고
ATS는 후륜 2륜구동이며 8단미션에 브리지스톤 런플렛이고 고급유만 넣고 있으며
벤츠는 전륜기반 4륜으로 7단 DCT고 굿이어 런플렛이며 역시 고급유만 넣습니다.
순정대비
캐딜락은 272마력에 40토크고 벤츠는 211마력에 35토크입니다.
캐딜락은 조만간 손을 좀 보고 제대로 함 들이댈 것이구요
벤츠는 4륜 다이노 실측으로 196HP에 275ft,lbs입니다.제원과 거의 맞습니다.
작업 後의 데이터는 게시판상 노코멘트입니다.죄송합니다^^

벤츠를 사게 된건 진짜 소 뒷걸음치다 쥐 잡는 겪이라고...
진짜 며칠만에 여차저차 타이밍 기가 막히게 얻어 걸려서 구매했습니다ㅡ.ㅡ
벤츠는 예전에 C220d,C200 컴프레샤,E350에 이어 4번째라
그닥 새로움이라던가 작동법이라든가...큰 새로움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ATS 승입니다.
정가는 ATS 약 5100만원 대 CLA 약 5천만원이고 최종 프로모션 받은 금액도 비슷하게 받었고...
크기 차이 비슷하다고 치더라도 벤츠 마크라는 일종의 촌동네에서의 프라이드를 제외하면
또 거의 비슷한 운전패턴으로 조지고 다닐때 벤츠가 살짝 연비 우위와
(그래봐야 도토리 키재기고 연비 따위는 저멀리 던져버린지라...)
4륜이라는 점만 제외하면 저한테는 ATS 승입니다!

디자인? 그거 뭐 개인차이라 넘기고
옵션차이 둘 다 어마무시납니다.
편의 옵션 뿐만 아니라 안전옵션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CLA엔 3가지를 튜닝했는데도 자꾸 돈들이고 싶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ATS는 안해도 만족합니다ㅋㅋ
가장 생각나면서 차이점 몇가지를 나열해보면
0 - 오토라이트 유무입니다. 전후좌우 오토의 유무
0 - 키레스고 유무입니다. CLA 이놈은 아예 도어락 버튼이 없습니다ㅡ.ㅡ. 일일이 키버튼 눌러서...ㅋㅋ
0 - 원격시동 유무입니다.
0 - 써스펜션 차이 어마무시합니다.
0 - 차선변경,허드 유무입니다.
0 - 제동력 차이 꽤 납니다.
0 - 네비 유무입니다. 그런거 없습니다ㅋㅋ

결국 제가 두대를 동시에 타보면
ATS의 주행감이 더욱 좋으며 옵션차이도 커서 편하다는 것입니다.
아!
최고속 ATS는 여전히 250입니다만 영 성에 차지 않습니다...
그속도까지는 무난하게 불안함없이 치고 갑니다.
코너링&커브길 스포츠모드서 아주 쫀쫀하니 훌륭합니다.
CLA는 제원상 240이 리밋인데 튜닝 후 250을 넘는데도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최고속이 얼마인지는 아직 저도 모릅니다.
근데 속도계 바늘이 ATS보다 다이나믹하지는 않습니다.
7단 DCT인데도 그렇습니다. 순정였을때는 뭐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ㅎㅎ
단!
변속 이질감은 CLA가 훨씬 부드럽습니다. 냉&온간시 마찬가지입니다.
오토스탑 기능 빠득빠득 잘 됩니다. ATS처럼 되다말다 그런거 없습니다.
이것도 스포츠모드서는 나름 괜찮은데 ATS보다 다이나믹이 조금 떨어집니다.
제동시나 코너링시 적극적으로 알피엠이 개입하더군요.
허나 그것도 ATS보다는 살짝 덜합니다.
오죽하면 제가 이제 2천 넘었는데 **과 그에 수반된 브레이크를 했으며
밋밋한 배기음이 싫어 배기튜닝을 했을라고요.
아직 CLA는 100프로 컨디션이 아니란게 있습니다만
ATS 역시 지금 추진하는 다른 가게일이 확정이 되면
시간을 꼭 내서 준비 중인 무언가를 해볼려 합니다.
그쯤되면 CLA도 완전히 길이 들여졌을 것이고
좀 더 주행감에 포인트를 두고 비교를 해볼려고 합니다.

결론은
비슷한 금액대의 두 차종으로
" 너 어느거 탈래?"라고 물으면 전 열에 아홉은 ATS 탑니다ㅎㅎ
만약 ATS가 4륜이거나 CLA가 2륜였다면 열에 열 모두 ATS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너바나(유광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