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벤츠 CLA250-SEVO 6P 브레이크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7. 7. 5.
728x90

차명 : CLA250 4매틱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4500

사용한 제품 이름: SEVO 6P 브레이크 풀세트

사용 후 운행키로수: 2500키로 이상

사진(옵션) :




총평 :

http://cafe.daum.net/twomanoil/QKNJ/1144

==> 장착때의 사진입니다.

그 후 한~참을 더 운행한 상태로

장착 후 넉넉히 총 2500키로 이상은 운행한거 같습니다.

제조사에서 요구하는 길들이기(에이징) 기간은

조건에 따라 틀리겠지만 미니엄 500키로~맥스 1000키로는 무조건!이라 합니다.

에이징기간엔 급제동과 같은 급격한 부하제동을 삼가한다고 합니다.

이거 지키냐고 개인적으로 꽤 힘들었습니다ㅎㅎ

순정휠의 옵셋이 워낙 구리다보니

휠을 바꾸지 않고 브레이크를 업글하면서

그렇다고 허브스페이스를 끼우면서 업글하고 싶지는 않았고...

결국 18인치에 순정휠에서 쓸만한 제품이 얼마 없다는 것과

그나마 있는 제품도 저에겐 믿음을 주지 못하는 것도 있었기에

고민끝에 허브스페이스없이 장착이 가능하면서 무려 6P까지 장착이 된다기에

이번 SEVO로 오더 후 주문제작하여 2주만에 장착하게 된 것입니다.

장착 후 진짜 1미리 차이로 휠과 캘리퍼가 사~알짝 간섭이 발생하여

(진짜 휠을 바꿀까...엄청 고민을 했었습니다)

울며 겨자먹기로 할 수 없이 3미리 허브스페이스를 장착하였는데

이부분도 수입처측에서 벤츠 5홀 전용의 허브스페이스를 따로 제작하여 공급해줬습니다.

상시4륜이기에 한대분 4개를 제작해줘 장착하니 쥐꼬리만큼 발생되던 간섭은 없습니다.

에이징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제동 데스트를 해봤습니다.

풀제동의 급제동은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그와 비슷하게 앞차의 끼어들기로 인해 제동도 해보면서

여러가지 조건에서 여러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제동력 : 좋~~습니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순정하고는 절대로 비교대상이 아닙니다.절대로!

행여나 너무 앞쪽에 제동력이 쏠려 노즈다이브 현상이 큰게 아닌가...하는데

물론 순정보다 다이브 증상이 나타나는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뒤가 너무 들리거나 흔들려서 불안해할 정도도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제동시 페달에 그닥 힘을 주지 않았음에도 바로 제동이 시작하면서

좀 더 힘을주면 우우웅...하면서 파고 들듯이 섭니다.

불가항력의 급제동 상황만 아니라면

평상시 브레이크 페달 담력을 그리 많이 쓸 필요도 없을 정도로

적은 힘으로도 아주 만족스러운 제동력을 보여 줍니다.

물론 잡소리나 떨림...등 이상증세 없습니다.

장점 중 하나가 패드의 수명이 아주 길다고 하는데...요건 뭐 지켜보면 알겠지요.

고속주행이 많다보니 순정 브레이크의 제동성이 불만였는데

리어도 할까...하다 현재로는 이정도만 되더라도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라

투자대비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굳이 인치업을 하지 않으면서 18인치부터 사용히 가능한 제품 중 추천해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너바나(유광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