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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모티스 블렌딩 ATF 사용후기(국내 1호)

by 유광재오일 2015.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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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쭈욱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레드씨드 ATF

작업한 오일:모티스 블렌딩(유광재오일에서만 가능)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5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블렌딩 미션오일은 작업사진에 앞으로도 제품은 올려드리지 않습니다^^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총평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작업한지는 며칠 되었습니다. 물론 첫 느낌부터 기존 레드씨드하고 너~무나도 달라

바로 후기를 쓰고는 싶었지만 일반적인 제품이 아닌

일본 출장때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국내 1호로 작업했기에 좀 더 자세한 피드백을 얻고자

며칠 주행을 해보고 쓸려고 참았던 것도 있습니다.

모티스에서는 ATF가 스타일별로 총 4가지가 나오며

세세히는 M300,M301,M302,M303 4가지가 판매가 되며 가격적으로는 M301 > M300 > M302 > M303이 되며

그 중 M303은 유광재오일에서만 판매가 될 정도의 특수하면서 고가 제품이며

가장 스탠다드하면서 보편적으로 판매가 되는건 M301이 됩니다.

4가지 중에서 M302,M303의 피드백은 전국에서 제가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M301은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저는 판매하지 않을 것이며

M300은 M302나 M303에 비하여 판매가 적었던 제품였지만 역시 저만큼 확실한 데이터를 가진 곳은 없다라고 확신합니다.

이자리서 말씀드리지만

일본을 가면서 제가 추구하는 그 어떤 결과를 얻고자 가는 것이였으며

대충 가는게 아니라 2015년도 최종목표를 달성하는 분수령이 될듯 하다는게 제 판단였기에

이미 일본을 가기젠에 M300을 모하비에 작업하여 많은 데이터를 모으고 있었던 실정였으며

다녀온 후 일본측에서 제시한 블렌딩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시한번 블렌딩으로 작업하여 주행해보고 1차 후기를 작성하게 됩니다.

어찌보면 2가지의 후기를 작성하게 됩니다.

 

기존 레드씨드에 비하여 M300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사실 너무 부드러워 제 모하비 튜닝스펙과 운전스타일상 살짝 슬립이 나지나 않을까...조금 염려까지 했는데

역시 오일은 숫자가 말하기보단 써보는게 장확하단걸 다시한번 확실하게 체감하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아직도 스펙과 숫자로 이러쿵저러쿵하는게 참 안타깝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전혀 슬립은 나지 않습니다.

되려 모하비 8단의 고질적인 공명음에는 잘 매칭이 되지 않을까....할 정도로

부드러우면서 빠른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왜 공명음이 발생되는지 역시 방문하시면 대략적으로 설명드립니다.

결론적으로는 레드씨드하고는 달라도 너~무너무 다른 오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단으로 항속 중 속도를 줄였다가 재가속시에 특히 많은 차이를 보여주었으며

킥다운 증상이 레드씨드보다는 있지만 이정도 킥다운 증상은

확실하게 순정하고는 차원이 다른 킥다운으로 힘없어 느러지는 듯한...

알피엠 반응대비 미션반응의 시간차이로 발생하는 공명음 증상의 킥다운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기에 최고속까지 밀어주는 파워풀함 역시 전혀 레드씨드에 꿀림이 없습니다.

전체적인 바란스는 뉴텍 끝판왕인 NC-00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두가지를 비교해 점수를 주자면 강렬함은 NC-00가 조금 더 우위라고 전 평가하겠습니다.

요렇게 많은 테스트를 거치면서 나름 데이터를 모아서 일본을 갔고

그것을 가지고 2틀에 걸친 상담을 통해 좀 더 발전적인 성능을 원하고자 하였는데

일본측에서 그에 대하여 데이터를 제공해주었고 그것을 바탕으로

며칠전에 다시 블렌딩으로 작업하게 된 것입니다.

블렌딩의 장점은 맞춤오일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단점은 블렌딩이 불가능한 오일끼리 한다던가 대충 작업했다간 죽도 밥도 안된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기존 M300하고는 또 확 다릅니다ㅎㅎ

블렌딩 비율은 어떻게 할까 많은 고민을 했지만

이번에는 제 개인적인 성향보다는 좀 더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치를 가지고 작업하였습니다.

단독으로 M300을 사용했을때보다는 킥다운 증상이 좀 더 줄었지만

레드씨드보다는 발생되는...따지고보면 레드씨드와 300의 중간정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긋한 악셀링에는 킥다운 없이 그냥 밀고 나가면서

추월이나 항속 중 가속시 치고나가는 뒷힘은 확실히 M300보다는 힘이 실렸습니다.

냉간시...미션오일 온도가 완전 오르기전까지 그렇다고 굼뜨거나 더디지도 않습니다.

아마도 제가 생각하기엔 현대 8단에는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블렌딩이 만족도는 더 좋으리라 봅니다.

제 개인적인 스타일도 M300보다 블렌딩이 마음에 듭니다.

그 외 좀 더 자세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별로 비율이 모두 틀려질 것이기에

오일이 나타내주는 성향 역시 제각각이 될 것입니다.

기존 뉴텍의 블렌딩하고는 또 맛이 틀립니다.

저 역시 어떻게 상담드려야할지 좀 더 공부를 해 놓겠습니다.

조만간 레드씨드 최상급 끝판왕인 독점 엔진오일이 입하되면 작업 후

본격적인 파워주행을 겸한 테스트를 해보면서 2차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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