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셀레니아 스포츠 파워 5W40

by 유광재오일 2014. 12. 26.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쏘렌토R 2010

오토/수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60,200km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유

작업한 오일: 셀레니아 스포츠 파워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4,0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3개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3.5개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3개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3개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별 2개

 

 

총평 : 

출력 위주로 선택한 것인데 순간적인 급가속에는 만족하지만 계속 밀어주는 힘은 부족한 듯 합니다.

제 차만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날씨 탓도 있긴 하겠죠) 기온이 내려가면서 약간의 엑셀링에도 쉬프트 다운이

너무 쉽게 이뤄지네요. 9월에는 못 느꼈는데 요즘은 언덕도 아닌데 쉽게 쉬프트 다운이 됩니다. 그냥 변속 없이

쭉 밀어줬으면 좋겠는데 아쉬운 점입니다.

180 이상에서 리밋까지 주행하는 경우에 끝까지 밀어주는 힘은 기대만큼은 안되고 지금까지 써 본 오일 가운데

보통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180 까지는 가속에 부족함이 없게 느껴집니다. 가속력은 만족이지만 끝까지 밀어주는 힘은 좀 부족한 오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5W40인데 5W30처럼 오일이 가볍게 느껴집니다. 가속 위주의 오일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점도가

상대적으로 묽어서 그런지 엑셀링이 상당히 가볍습니다. 묵직한 느낌은 전혀 안 듭니다.

가속력 위주의 오일에서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에 하나인데 다른 오일에 비해서 좀 많이 시끄러운 듯 합니다.

날씨가 따뜻할 때는 전혀 못 느꼈고 9월만해도 더운 날씨엔 정말 조용하다 생각했는데(이때를 기준으로 하면 정숙성은 거의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기온이 내려가니 상당히 시끄럽네요.

또 한 가지 단점은 냉간시에 저속으로 주행할 때 딸딸거리는 디젤 엔진 소음이 지금까지 써 온 오일 가운데 시끄러운 편에

속합니다. 대부분의 합성유는 순정유보다는 딸딸거리는 소음이 적은 편인데 요건 거의 비슷한 듯 합니다. 저속 주행에서만 그리고 냉간시에만 나타나는 현상으로 시내에서 저속주행을 안하면 괜찮을텐데 가끔가다

저속으로 5분에서 10 정도 주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전반적으로는 만족도가 지금까지 써 본 오일 중에 좀 낮은 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성비로는 글쎄요에 속하는 오일 같네요.

다음에는 다른 걸로 갈아야 할 듯 합니다.

4,000킬로 주행했는데 지금도 특별히 달라진 점은 못 느끼겠네요.

시끄러운 것만 제외하고는 내구성은 아직 아무런 문제 없는 듯 합니다.

시끄러운 것도 제 기준으로 시끄러운 것이지 다른 분이 제 차를 타시면 아주 조용하다고 생각할거라

자부합니다. ^^

오일 간 지 3개월하고 2주가 약간 더 지났네요.

이상입니다.

추운 겨울 안전운전 하시고 모두들 건강하세요. ^_^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돌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