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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포르텍 0w4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4.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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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애쉬 VSE 5W40

작업한 오일:포르텍 0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3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결론적으로 딱 한마디!

요놈이 바로 제 스타일 오일입니다. 기존 애쉬 VSE보다 한수위군요ㅎㅎ

 

애쉬 VSE도 작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겨울철대비 0/40의 매력도 있고 또 써봐야 될 오일도 많기에 이번 겨울은

부지런히 오일테스트를 해야될거 같아서 원래는 내년 초에 갈려고 하였으니

도저히 안될긋하여 조금씩 앞당기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포르텍 0/40도 1월 초중순쯤 뺄 계획입니다.

다음번 오일은 블렌딩이냐 5/40이냐 상황을 좀 봐야합니다.

 

성능...이놈이 확실히 제 스타일입니다.

가속성...정말 굿~~입니다.

기존 오일보다 확실하게 압승 되겠습니다.

뭐 킥다운도없이 그냥 악셀을 눌러주는데로 바로 빠르게 치고 나갑니다.

이부분은 예전 뉴웨스트 풀컴 0/40에서 체감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포르텍 V 5/40보다도 확실히 빠르게 치고 나갑니다.

물론 둘 다 급가속이 아닌 이상 킥다운없이 쭉쭉 나갑니다만 역시 0/40...매력있습니다.

그러면서 후빨도 레이싱급 이름에 걸맞게 멈춤없이 나갑니다.

정숙성은 냉간 예열시 기존 VSE보다 살짝 우위고

가속시에는 가변음이 더 크게 들려서 이게 엔진음이 들리는건지 마는건지 잘 모르겠구요

온간시 정숙성은 0/40치고 괜찮고 특히 중속부분에서의 정숙성 아주 좋습니다.

 

일단 오늘가지의 체감성을 바탕으로

그간의 4가지오일을 도표로 비교하겠습니다.

뉴웨스트 풀컴플렉스 에스테르 0/40,포르텍 V 5/40,애쉬 VSE 5/40,포르텍 0/40입니다.

판정승<우세승<압승으로 표현합니다.

 

냉간시 정숙성

포르텍 0/40=애쉬 VSR 5/40 판정승 > 포르텍 5/40(풀컴 0/40은 오래전이라 기역이 가물가물이라 패쓰)

냉간시 진동성

4가지 공히 도토리키재기

온간시 초반 가속성

풀컴 0/40=포르텍 0/40 압승 > 애쉬 VSE 5/40 판정승 > 포르텍 V 5/40

온간시 정숙성

포르텍 0/40=애쉬 VSE 5/40=포르텍 V 5/40 판정승 > 풀컴 0/40

초반 가속시 정숙성

애쉬 VSE 5/40 판정승 > 포르텍 0/40=포르텍 V 5/40 > 풀컴 0/40

중속이후 가속성

풀컴 0/40=포르텍 0/40 우세승 > 애쉬 VSE 5/40 판정승 > 포르텍 V 5/40

후반 파워

포르텍 V 5/40=포르텍 0/40 우세승 > 풀컴 0/40 판정승 > 애쉬 VSE 5/40 판정승

실용구간(80~140) 정숙성

3가지 도토리키재기(풀컴은 기역이 가물가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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