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애쉬 VSE 5W40
작업한 오일:포르텍 0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3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결론적으로 딱 한마디!
요놈이 바로 제 스타일 오일입니다. 기존 애쉬 VSE보다 한수위군요ㅎㅎ
애쉬 VSE도 작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겨울철대비 0/40의 매력도 있고 또 써봐야 될 오일도 많기에 이번 겨울은
부지런히 오일테스트를 해야될거 같아서 원래는 내년 초에 갈려고 하였으니
도저히 안될긋하여 조금씩 앞당기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포르텍 0/40도 1월 초중순쯤 뺄 계획입니다.
다음번 오일은 블렌딩이냐 5/40이냐 상황을 좀 봐야합니다.
성능...이놈이 확실히 제 스타일입니다.
가속성...정말 굿~~입니다.
기존 오일보다 확실하게 압승 되겠습니다.
뭐 킥다운도없이 그냥 악셀을 눌러주는데로 바로 빠르게 치고 나갑니다.
이부분은 예전 뉴웨스트 풀컴 0/40에서 체감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포르텍 V 5/40보다도 확실히 빠르게 치고 나갑니다.
물론 둘 다 급가속이 아닌 이상 킥다운없이 쭉쭉 나갑니다만 역시 0/40...매력있습니다.
그러면서 후빨도 레이싱급 이름에 걸맞게 멈춤없이 나갑니다.
정숙성은 냉간 예열시 기존 VSE보다 살짝 우위고
가속시에는 가변음이 더 크게 들려서 이게 엔진음이 들리는건지 마는건지 잘 모르겠구요
온간시 정숙성은 0/40치고 괜찮고 특히 중속부분에서의 정숙성 아주 좋습니다.
일단 오늘가지의 체감성을 바탕으로
그간의 4가지오일을 도표로 비교하겠습니다.
뉴웨스트 풀컴플렉스 에스테르 0/40,포르텍 V 5/40,애쉬 VSE 5/40,포르텍 0/40입니다.
판정승<우세승<압승으로 표현합니다.
냉간시 정숙성
포르텍 0/40=애쉬 VSR 5/40 판정승 > 포르텍 5/40(풀컴 0/40은 오래전이라 기역이 가물가물이라 패쓰)
냉간시 진동성
4가지 공히 도토리키재기
온간시 초반 가속성
풀컴 0/40=포르텍 0/40 압승 > 애쉬 VSE 5/40 판정승 > 포르텍 V 5/40
온간시 정숙성
포르텍 0/40=애쉬 VSE 5/40=포르텍 V 5/40 판정승 > 풀컴 0/40
초반 가속시 정숙성
애쉬 VSE 5/40 판정승 > 포르텍 0/40=포르텍 V 5/40 > 풀컴 0/40
중속이후 가속성
풀컴 0/40=포르텍 0/40 우세승 > 애쉬 VSE 5/40 판정승 > 포르텍 V 5/40
후반 파워
포르텍 V 5/40=포르텍 0/40 우세승 > 풀컴 0/40 판정승 > 애쉬 VSE 5/40 판정승
실용구간(80~140) 정숙성
3가지 도토리키재기(풀컴은 기역이 가물가물)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QM5-레드라인 CVT (0) | 2014.12.29 |
---|---|
QM5-스피드마스터 ATF (0) | 2014.12.29 |
[스크랩] 셀레니아 스포츠 파워 5W40 (0) | 2014.12.26 |
[스크랩] 모하비 - 하도 인피니티 5/40 사용 후기입니다. (0) | 2014.12.26 |
[스크랩] 스파크s 나인써클 0w30 사용후기 (0) | 2014.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