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 사용후기 2

by 유광재오일 2014. 7. 26.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스피드마스터 프로스페셜 5w40

작업한 오일: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3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1차 후기에 이어 오늘 2차 후기를 작성하고

휴가동안 대관령을 넘어가는 고속주행과 예상하건데 700키로 전후를 운행 후 3차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1차 후기때는 비도 왔고 노면이 젖어있어 제대로 테스트를 못했고

3일동안에는 도로가 말라 좀 달려볼랬더니 뭔놈의 바람이 그리 부는지...

역시 조건이 녹녹치는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초반에 변화되는게 있음 자주 올려드리면서 기록을 남겨보고자

2차 후기를 작성합니다.

 

결론을 짧게 내보면

이놈 현재 가속력은 아주 정말 끝~~내 줍니다.

 

현재의 블렌딩 비율은 1차때 말씀드렸듯이 조금은 낮게 세팅이 되어있는 상태고

어제 모티스 수입원을 통해 일본 본사와 조율하기를(최종 답변은 8월 초에 나올 것입니다만)

수십가지 블렌딩 경우의 수 중에서 딱 한번으로 오일을 판단하는데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다라는 판단을 강력이 주장하여 3자(제조사,수입원,유광재) 조금씩 양보하여

최소 한번에서 많게는 두번(그러면 총 2번에서 많게는 3번) 정도는

블렌딩을 달리하여 테스터를 해보자고 일단 구두상으로는 합의를 본 상태입니다.

이건 금액을 떠나 더욱 더 확실한 데이터를 모아서 정확한 작업을 해드리고자 함이며

그렇게 작업이 되어져야 정말 진가가 나오는 오일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현재 끝판왕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뉴텍의 경우도 3번의 블렌딩을 통해(물론 모두 제 사비를 들여서 했습니다)

성능이 정립되어져 있기에 더더욱 2~3번 정도는 사용해봐야 된다라고 강력이 주장했습니다.

 

어제도 그렇게 바람이 부는 과정에서 퇴근길에 잠시 계기판상 210까지 달려는 봤는데

역시 1차때하고 큰 맥락은 같이합니다.

기존 오일들이 보통 터보가 터지고부터 본격적으로 밀기 시작했는데 반하여

이놈 M999는 좀 더 낮은 알페엠부터 밀기 시작하여

터보가 터지면 거짓말 조금 보태 시트에 저를 파뭍히게 밀어줍니다.

역시 저속(60키로 이하)에서 알피엠 1300~2000까지일때의 악셀감도 채는 맛이 좋습니다.

한마디로 모티스측서 요구하는 조건....즉 밟는 타입에는 두말하면 잔소리가 아닐까 합니다.

그렇게 꾸준히...속칭 작살나게 거침없이 나가는데 까지 밀어줍니다.

이부분은 그간 제가 사용해본 오일들과는 좀 틀린 레벨성이 보여줍니다.

쮜어 짜는게 아니라 "그래 달려봐...얼마든지 받쳐줄테니까"라고 말하는거 같습니다.

정숙성부분은 아침 냉간시에는 뭐 보통인데 반해

주행중 엔진음은 고요합니다...아주 안정적입니다.저속이던 고속이던 말이지요.

이부분은 계속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진동성은 1차때 나타났던 것처럼 잔잔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제 운전스타일 중 좋아하는 타입은 언덕길이나 고갯길에서 고속&추월을 좋아합니다.

강릉을 다녀오면서 대관령에 차가 없길 바라는데

만약 밀리지만 않는다면 사정없이 가속하고 추월하면서(양*치 운전은 안합니다^^) 어플로 온도를 체크해보겠습니다.

3차후기때 뵙겠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모티스 M409M,모티스,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레셜,스포스테이지,M509,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