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스피드마스터 프로스페셜 5w40
작업한 오일:모티스(Moty‘s) M999 5w30 & 15w50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약 1000키로 운행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훌륭합니다. 전부 훌륭합니다. 어이없는 성능이 나오고 있습니다.
2차 후기에 이어 3차를 작성함에 말씀드렸듯이 휴가내 운행 키로수가 800키로를 넘었습니다.
일이 생겨서 생각보다 100키로 이상을 더 운행하면서
대관령을 갈때와 올때 모두 나름 최고의 테스트 조건 중 하나로 보고 애마를 밀어 붙였습니다.
갈때보다는 집에 올때 강릉IC를 지나고 본선으로 진입 후 속도를 내기 시작하여
횡성휴게소까지 160~180을 평균으로 다이렉트로 달려오고
마지막 터널을 빠져나오면 카메라 한대가 있고 그때까지 위 속도로 계속적으로 밀어 붙였습니다.
어플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번째 사진은 평지에서 계기판상 230을 달리고 있을 당시의 캡쳐화면이며
그당시 스로틀 개방 100%(즉 풀악셀이죠)에 흡기온 61도에 미션오일 최고온도는 겨우 106도이며
맨아래의 사진은 집에 올때 횡성휴게소까지 꾸준히 최고속 180으로 밀어 붙였을때의 캡쳐화면으로
그런 경사도에서 그렇게 달렸음에도 스로틀개방도는 73%로 풀악셀은 아니라는 것이며
(참고로 200 이상으로 대관령을 논스톱으로 오를 수 있습니다)
흡기온은 67도에 미션오일과 냉각수 온도는 그래도 겨우 108도입니다. 네 겨우 108도입니다.
왜 제가 미션오일과 냉각수에 투자를 하시라는 것인지 수치로 보실 수 있으니까요.
일반인이 스트리트 주행시 미션오일온도와 냉각수를 110도 이상 올린다는게 얼마나 힘든지 전 이해가 됩니다.
...카더라 통신들의 과열 기준과 미케닉들의 과열 기준에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제대로 된 정보를 습득하지 못한다면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일은 거짓말을 하는게 아니라는 것이구요.
물론 같은 튜닝 차량도 오일관리 안하고 순정이 최고...등의 관점을 가지시고 게신분이라면 이해합니다.
허나!
최소한 제게 미션&냉각수 작업을 하신 분들은 차종에 따라 +-가 있겠지만
대~부분 쿨러가 정말 필요할 정도의 여건조차 성립이 안되는 과유불급성 장착이 대부분이라는게 아쉬운 부분이며
이미 장착을 한 후라 뭐라 드릴 말씀이 없는 안타까운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제게 문의를 주셨으면 왜 필요없다고 하는지 설명이나 드릴 수 있는데 말이죠...
이부분은 각설하고요 오일 성능쪽으로 넘어가서...
M999 이놈 과연 무엇이란 말입니까! 이게 오일이란 말일까요?
참고로 M999 사진모음 게시판에 올라갈 것입니다만
현재 저와 세팅이 비슷하진 또다른 모하비에 실질적인 1호차로 작업이 되었는데
그분 역시 저하고 비슷하게 체감하시고 계시며
결론은 그분도 뉴텍 UW 사용하다 M999로 갈아탔는데 M999가 분명 한수위라는데는 동감하셨습니다.
1,2차에 이어서 다른 부분에서 좀 더 후기를 남겨보면
가속성과 출력성은 현재 길이 들여져서 대~~만족입니다.
20가지의 블렌딩 세팅력 중 4분의 1이 30점도이고 4분의 3이 40점도인데
그 중 제가 세팅한건 40점도 중에서 좀 더 30에 가까운 40으로 블렌딩이 되어져 있는데
가속력과 그 가속력을 최고속까지 밀어주는 힘은 헐...미친놈입니다.
이건 정말 말로 표현이 안됩니다.
보통 터보가 터지는 2000부근이 아니라 1500부근서부터 밀어주기 시작하는데
하하하~이건 당해보셔야 합니다.
급가속하면 순식간에 알피엠 4천을 치고 시트에 절 밀치고 튀어 나갑니다.
어제 잠시 와이프가 운전을 했는데 "어때?"하니까
세컨보다 더 조용하다고 차 바꾸잡니다...그러더니 안한다고 하면서 겁나답니다.
발만 올려 놓으면 튀어 나간다고 힘을 주체 못하겠다고 겁나다고...ㅡ.ㅡ
이번 3탄 후기의 포인트는 바로 정숙성입니다.
그동안 그많은 오일들을 두루두루 섭렵하고 있지만
정말이지 상상 이상으로 처음 겪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정차시 700부근의 알피엠서 힘을 받기전까지의 1500알피엠 부근까지와
주행 후 속도를 줄여 1000알피엠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가속하면서 1500알피엠 부근까지
디젤 특유의 그르릉...가르릉...등 이질음이 전혀 없습니다. 정말이지 전혀! 없습니다.
어찌 이럴 수 있는지 저도 설명이 안됩니다...
이런 적은 단언컨데 그 어떤 오일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부분입니다.
그냥 시동음이 그대로 대략 2000~2500까지 이어집니다.
그러니 와이프가 조용하다고 할만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가속음이 전혀 없습니다...헐...
그러니 가변배기음이 경쾌하게 잘 들리고...그게 또 저는 더 마음에 드는 것이고...
또하나 진귀한 부분은
주행 중 시속 80~130키로에서 알피엠 2000일때의 정숙성...환상입니다.
아무 소리가 안들립니다.
음악 끄고 창문 닫고 에어컨 1단으로 조용히 달려보면 정말 아~무소리 안들립니다.
그냥 타이어 소리만...ㅡ.ㅡ
타이어를 빨리 교체하고 싶기도 합니다.
환상적인 주행 중 정숙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다가 알피엠을 올리거나 좀 더 속도가 붙으면 또 미친듯이 가속이 되어 치고 나갑니다.
치고 나갈때 딜레이가 있는게 아니라 그냥 발 올려 놓으면 즉각적인 반응으로 튀어 나갑니다.
오일은 거짓말을 안합니다. 사람이 거짓말을 하죠.
오일은 다 거기서 거기라구요? 스펙이 화려하다구요? 등급이 좋다구요?
전 그냥 웃겠습니다...
참고로 거듭 말씀드지만
모티스 M999는 전국 그 어디를 가셔도 보실 수도 만날 수도 없는 오일입니다.
심지어 빈 깡통조차 보실 수 없는 독점오일이며
모티스코리아측에 요구를 하셔도 절대로 저 이외 다른 곳에 납품해서도 안되고 할 수도 없는 오일로
아무리 돈을 떠나 구매하고 싶은 샵이 있다한들 노력이 물거품 되실 것입니다.
유광재오일 [온리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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