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크루즈 디젤-모티스 M113, 모티스 M303 ATF, 모티스 M747 사용후기 1차

by 유광재오일 2014. 5. 7.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크루즈5 디젤 유로5 12년식.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90,707 km

 

합성유 사용 경험: 다수 사용함.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모튤 300V 5W-30(엔진)

                              파켈로 ATF PC SYNTH (미션오일)

                              모튤 이뉴겔 Optima Ultra 빙점셋팅 약-22도씨로 알고 있습니다 (냉각수)

 

작업한 오일: 모티스 M113 5W-40 (엔진 오일),

                 모티스 M303 ATF (미션오일),

                 모티스 M747 (냉각수)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약 1,850 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맵핑 차량이며, 부가적으로 순정 DPF이후 63파이 풀 배기 작업및 대용량 인터쿨러+ 순정형 흡기작업 등등

터빈업만 남았습니다. ^^ 비추얼은 순정입니다. ㅋ

 

 

 

 

아래 만족도는 작성시 위 3가지 케미컬들을 한번에 모두 교환하였기에 3가지 평균치로 작성 합니다.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과 비슷하거나, 조금의 연비 하락은 있습니다.

  연비 신경 쓸려고 M1113 5W-40으로 작업한게 아니라서 패스 합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미션 부분에서 조금은 없었던 현상들이 생겨서 총평에 나열 하겠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1) 모티스 M113 5W-40 (엔진 오일)-

   기존에 사용했던 모든 엔진오일 중에서 아이들링및 급가속, 고속항속주행 부분에서 제가 사용했던

   오일들 중에서 최고라 자부 합니다.

   

   전에 사용했던 모튤 300V 5W-30만큼 경쾌한 리스폰스가 느껴 지며, 중고속으로 가면 갈수록 더더욱 뒷심이

   강하게 느껴 지며, 무엇 보다도 엔진소음에서 제 귀를 의심할 정도록 고속 엔진음이 조용합니다.

   퍼포먼스 적으로 5W-40점도가 아닌 30 점도의 느낌을 만이 받았습니다.

   

   초기 시동시와 고속주행후 정차시 아이들링시 샤프트 작동 소리가 듣기 좋은 찰랑 찰랑한 음색으로

   변했으며, 반복되는 급가속 후에도 처짐없은 음색과 퍼포먼스를 느낄수 있으며, 이 부분에서 기존에 제가

   사용했던 엔진오일들 중에서 최고라 자부 하는 부분입니다. 

  

   아직 한가지 최고속 부분에선 모튤 300V 5W-30, 유닐오팔 초창기 모텔(이름 기억이 안남) 5W-30보다

   최고속은 조금 부족한면이 있습니다.

   사용전 오일로 계기판상 최고속223KM, 현재오일 217KM 정도입니다.

  

###  아직 오일이 100% 자리를 잡았다고 판단하기 어려우며, ECU&TCM 학습도 100% 학습이 끝났다고

        보기 어려우며,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어서 조금더 지켜 봐야 할꺼 같습니다. ###        

진동과 소음 그리고 최고속을 제외한 모든 퍼포먼스 부분에선 제가 사용했던 그 어떤 오일 보다도

최고라 자부 합니다.   

   

   2) 모티스 M303 ATF (미션오일)-

   두말하면 잔 소리 하는것 같습니다 ^^

    기존에 사용했던 유닐오팔 MATIC DX VI 가 지금까지 사용 했던  합성유 모튤 ATF VI, 파켈로 ATF PC SYNTH 보다도

    퍼포먼스 측면에선 저에게 가장 좋았던 미션오일 이었습니다

    위 최고속 223km도 ( 모튤 300V 5W-30 + 유닐오팔 MATIC DX VI )셋팅에서 나왔던 최고속이구요

    그러나 운전이 항상 최고속에 중점을 두는게 아니라, 전체적인 차량의 발란스와 퍼포먼스 측면에서 본다면

    제 애마의 궁합에선 더 이상의 미션오일은 없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 일단 제 애마에서 느껴지는 단점으로는 4단에서 없던 변속 충격이 생겼습니다.

        D모드에서 가속후 3단 락업이 걸리고, 4단 락업이 너무 빨리 걸리는거 같아, 생기는 현상인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더 지켜봐야 할꺼 같습니다. 수동모드에서 간간히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

 

위 4단 변속충격을 제외하고는 기어변속시의 진동과 충격, 소음면에선 최고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P모드에서 R모드로 변환시 퉁~~웅 하는 변속충격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100% 없는건 아니지만 퉁~~웅 하던것이 통~으로 많이 둔탁하게 변하였으며, 충분히 온도가 오르고 나면 거의 없을때가

많습니다

이 부분에서 너무도 만족하며, P-R-N-D모드로 수시로 변환하며 느껴 보지만, 기존에 미션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미션을 창착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진동과 변속충격은 기존과 비교를 하기 힘들만큼 너무도 좋아 졌으며, 정말 물건 이구나 느끼는 것은 변속 타이밍과 

RPM 손실없이 밀어주는 변속질감, 급 가속시 미션 직결과 함께오는 쭈~~욱 밀어주는 뒷심에서 기존 사용한 오일들을

기준으로 100점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물건중에 물건 입니다 ^^


변속진동, 변속충격및 질감, 고RPM(3,800~4,100)에서의 체결감, 고속에서 밀어주는 뒷심은

아~~~ 최고 입니다 ^^         

 

 

   3) 모티스 M747 (냉각수)-

아~~~

냉각수~~~ 이넘이 아직은 잘 모르겠으나...

전에 사용했던 모튤 이뉴겔 Optima Ultra보다 수온계를 보면 빨리 열을 올리고, 특정한 온도에서 항상

유지 할려는 것이 조금더 느껴 집니다, 아직까지 고속항속 주행에서 92도 이상 올라가는 것이 없어서 조금더

지켜 봐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참 한가지 엔진오일온이 확실히 전보다 빨리 떨어집니다. 냉각수 덕이겠지요??? ^^

 

*** 위 글의 후기는 제가 느낀 결험과 DAG및 토크 어플로 수시로 모니터링 하고 작성한 후기이니,

      다른 오너님들과 다른 부분도 분명 있으리라 사료 됩니다.

      주관적인 후기이니, 이점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 2차 후기는 운행키로수 3,000~5,000km 쯤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조화로운삶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