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모하비 2010년 08월식 파트 4륜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61059km
합성유 사용 경험 : 有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 아레나 였나요? 가물 가물 합니다.
작업한 오일 : 엔진오일 : 와코스 프로스테이지 0W30,10W40 블랜딩 / 미숀오일 : 로베9008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 2968 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엔진 : ★★ / 미숀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엔진 : ★★ / 미숀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엔진 : ★★
■ 총평 : 지난 2월 23일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되어 교환하다 미숀오일 고급형 베타테스트 기회가 있어
같이 교환을 하였습니다
1개월간 운행후 차량의 변화점을 간략히 기술해보겠습니다.
o 주행패턴 : 고속주행 8 _ 고속화도로 운행시 140km ~ 197km 의 풀 가속을 해보았습니다.
시내주행 2 _ 고속화 도로를 제외한 일반 도로 주행 60km ~ 90km 주행구간입니다.
o 고속주행 테스트 구간 : 서울 역삼동 출발 <=> 속초 해수욕장 2회 운행 (서울 춘천 고속도로, 일반 국도 경유)
최고속도 197km 최저 속도 120km(고속도로 운행구간_ 평균속도 155km 운행)
연비 : 10.8 km/L
서울 역삼동 출발 <=> 강릉 주문진 수산시장 1회운행(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운행)
최고속도 197km 최저 속도 130km(고속도로 운행구간_ 평균속도 160km 운행)
연비 : 11.3 km/L
서울 역삼동 출발 <=> 부산 해운대 1회운행(경부고속도로 운행)
최고속도 197km 최저 속도 110km(고속도로 운행구간_ 평균속도 140km 운행)
연비 : 12.4 km/L
서울 역삼동 출발 <=> 삼척 거쳐 해안도로 따라 영덕 강구항 1회운행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운행)
최고속도 197km 최저 속도 130km(고속도로 운행구간_ 평균속도 130km 운행)
연비 : 11.7 km/L
- 오일 갈고 나름 미숀 길들이기 및 오일 성능 테스트를 위해 고속 주행 위주로 스케쥴링 하고 운행해보았습니다.
고속운행을 위해 나름 늦은 저녁시간을 활용해서 다른 운행 차량의 소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 미숀 오일 교체후 중간 평 : 기존에 순정오일로 운행할때도 고속운행을 위주로해서 고속운행에 있어서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이번 오일 교환후 확연히 달라진 점은 변속시 미세한 충격이 거의 사라졌다는 점.
미숀 상단 혹은 하단으로 변속시 부드럽게 넘어가는 점 이부분은 확연히 몸으로
느낄수 있었습니다.
정차시 N => D , R => N 에서 변속시 변속 충격이 있었는데 이부분 오일 교환후
미세한 잔진동만 남을 정도로 확연히 줄어든듯 합니다.
연비에 있어서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고속주행시 위에 명기한 구간을 유사한 속도로 운행시 연비가 10km/L 미만으로
나왔으나 이번 오일 교체후 연비향상이 확연히 눈에 보였습니다.
* 중간 평가의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미숀의 변속시 부드럽고 빠른 변속, 변속충격의 많은 감쇠, 연비 향상 있었습니다.
# 엔진 오일 교체후 중간 평 : 기존에 넣었던 오일은 아데나였을 겁니다. 정숙성에 있어서는 다소 부족합니다.
엔진 예열 및 주행을 좀 하고 나서야 엔진의 거친음이 잦아졌습니다.
고속운행을 주로 하는 편인지라 고속 주행시의 퍼포먼스는 기존 오일이 좀더 제 성향에
맞는듯 하는 중간 평입니다.
엔진오일은 4천km이상 주행후에 안정화가 찾아오는 듯 하니 조금더 운행후 한번더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 중간평의 총론 : 미숀 오일은 개인적으로 고속주행이나 변속충격에 민감함이 있으시다 하시면 기존 오일에서
상급 미숀 오일로 과감하게 교체 해보시는건 어떨지 하는 총론입니다.
주행 테스트 누적후 다음 후기에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하비-하도 인피니티 5w40 &하도 맥시멈 복원제 사용후기 (0) | 2014.04.01 |
---|---|
[스크랩] 스파크s 모티스 M747 부동액, 와코스 SP-4 브레이크액 (0) | 2014.04.01 |
[스크랩] 하도 인피니트 드라이브 5/40 로디우스2륜 입니다. (2차입니다) (0) | 2014.03.27 |
[스크랩] 모하비 하도 ATF 사용후기(1) (0) | 2014.03.27 |
[스크랩] 파켈로 0W-40 3 사용후기 임당 (0) | 2014.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