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핫메이커 뉴텍(UW-01,02&NC-40,51)과 모티스(M113,M111) 비교후기

by 유광재오일 2013. 11. 12.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9350

합성유 사용 경험:쭉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작업한 오일: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8월초에 모티스를 입하하면서 M113 5/40을 작업하고 운행을 제법하니

그 후 뉴텍이 입하되고 전국 1호로 UW-01&02를 블렌딩하여 작업 후 

오픈이래 한달 최장 운행키로수를 달성하고 다시 모티스 M111 5/40을 작업하여

나름 테스트를 마치고 최종적으로 현재 뉴텍 NC-40과 50을 블렌딩하여 테스트 중입니다.

요근래 가장 핫메이커인 두가지이며 가장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면서

금액적으로나 성능적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오일들이기에 조만간 오일을 빼기전에

최종적으로 비교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수백가지 오일 중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긴건 역시 뉴텍 UW입니다.

사용해보지 않으면 가늠할 수 없는 체감성의 오일입니다ㅡ.ㅡ

사용후기와 방문하시는 분들께 오일을 설명시 말씀을 드렸는데

아마도 처음이자 마지막이지 싶을 정도로 제가 달리면서 욕을 한 오일입니다.

이 오일을 감히 어느곳에서 저처럼 직접 사용해보고 좀 더 객관적으로 접근할까요...


제가 요근래 사용해본 오일들을 화살표로 표시해보면

가속성 : 뉴텍 UW > 모티스 M111 5/40 > 뉴텍 40 & 50 > 모티스 M113 5/40

출력성 : 뉴텍 UW > 모티스 M113 = 뉴텍 40 & 50 > 모티스 M111 5/40

냉간시 & 초반 가속시 정숙성 : 모티스 M113 5/40 > 뉴텍 40 & 50 > 뉴텍 UW > 모티스 M111 5/40

중속과 고속 정숙성 : 뉴텍 UW > 모티스 M113 5/40 = 뉴텍 NC 40 & 50 > 모티스 M111 5/40

(참고로 뉴텍NC-40 & 50의 블렌딩과 UW의 블렌딩이 점도 차이가 있기에 단순비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뉴텍 NC-40&50 블렌딩 후기에서는 위와 같이 평가를 했었습니다.

 

허나 며칠 더 운행하여 나름 확실하게 오일이 자리잡았다 생각하는 지금에 

그간 또 변화됨을 바탕으로 핫메이커인 뉴텍과 모티스의 비교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조만간에는 미션오일을 교환예정이라 그전에 비교합니다.


물론 뉴텍은 블렌딩을 누가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더욱더 성능적으로 차이가 날 것이며

모티스 역시 블렌딩에 따라서 같은 차량에 틀리게 나타나기에

객관적인 비교는 힘들겠으나 제 개인적인 체감성을 바탕으로 적어봅니다.


일반적인 악셀링시 반응성 : UW-01&02 > 모티스 M111 5/40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3 5/40

힘있는 악셀링시 반응성 : UW-01&02 > 모티스 M111 5/40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3 5/40

반응성 후 초반 밀어주는 힘 : UW-01&02 > 모티스 M111 5/40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3 5/40

반응성 후 중후반까지 밀어주는 힘 : UW-01&02 > 모티스 M113 5/40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1 5/40

200이상의 최고속성 : UW-01&02 = 모티스 M113 5/40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1 5/40

냉간시 정숙성 : 모티스 M113 5/40 = 뉴텍 NC-40&50 > UW-01&02 > 모티스 M111 5/40

냉간 예열 후 초반 가속시 엔진음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3 5/40 > 뉴텍 UW-01&02 = 모티스 M111 5/40

온간시 정숙성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3 5/40 > 뉴텍 UW-01&02 = 모티스 M111 5/40

중속(80~140키로)에서의 정숙성 : 모티스 M113 5/40 > 뉴텍 UW-01&02 = 뉴텍 NC-40&50 > 모티스 M111 5/40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수노코제논,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ENDLESS,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XADO,젠2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