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뉴텍 NC-40 & 50 블렌딩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3. 11. 6.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9000

합성유 사용 경험:쭈구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모티스 M111 5W40

작업한 오일:뉴텍 NC-40 & 50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또는 ★★★★

 

총평 : 시간이 참으로 빠릅니다.

어느덧 현재 오일인 모티스 M111 5/40을 사용한지가 한달이 다 되가더군요.

늘 그렇듯이 이번에는 어떤 오일로 할까...

결국 현재 뉴텍 라인업 중 가장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는

NC-40 5W30과 NC-50 10W50을 블렌딩하기로 마음 먹고 작업했습니다.

어떻게 블렌딩 했는지는 적지 않겠습니다.

블렌딩 하는 것도 실력이면 얼마든지 실력이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바닥과 제 몸이 가장 먼저 체감하는건 가속성입니다.

순간적인 악셀 반응성이 기존 모티스M112 5/40보다는 2% 늦게 나옵니다.

하나 그렇게 반응이 올라오고 부터 꾸준히 중속&후속까지(최고속 제외) 밀어주는 것은

현재의 뉴텍이 2% 우위를 보이기에 별을 2개 또는 3개를 줬습니다.

헌데 악셀에 힘을 주어 가속을 하면 완전히 돌변합니다.

그럴때는 기존 오일보다 확연한 차이를 보이면 거침없이 바늘이 올라갑니다.해서 별 4개.

진동 차이는 아직 잘 모르겠구요

정숙성에서의 차이는 극과 극입니다.현재까지는.

즉 냉간 아이들시와 저속에서의 엔진음은 그럭저럭 디젤다운 소리입니다만

온간시와 주행시 중속부분부터의 엔진음은 아주 정말 훌륭하게 반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해서 별 2개와 4개를 동시에 줬습니다.

 

처음 뉴텍 입하하고 최고가 UW를 블렌딩하여 사용시

블박에 녹화될 정도로 초반부터 최고속까지 뛰어나면서 틀린 성능에 욕을 했을 정도로 새로운 감흥을 얻었지만

그에 비하여 이번 40과 50의 블렌딩 조합은 그보다는 덜합니다.사실.

허나 퍼포먼스는 정말 환상적인 성능입니다.

 

제가 요근래 사용해본 오일들을 화살표로 표시해보면

가속성 : 뉴텍 UW > 모티스 M111 5/40 > 뉴텍 40 & 50 > 모티스 M113 5/40

출력성 : 뉴텍 UW > 모티스 M113 = 뉴텍 40 & 50 > 모티스 M111 5/40

냉간시 & 초반 가속시 정숙성 : 모티스 M113 5/40 > 뉴텍 40 & 50 > 뉴텍 UW > 모티스 M111 5/40

중속과 고속 정숙성 : 뉴텍 UW > 모티스 M113 5/40 = 뉴텍 NC 40 & 50 > 모티스 M111 5/40

(참고로 뉴텍NC-40 & 50의 블렌딩과 UW의 블렌딩이 점도 차이가 있기에 단순비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수노코제논,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ENDLESS,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