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테크프로 리저버타입 일체형 후기 2

by 유광재오일 2013. 10. 24.
728x90

차명 : 모하비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18700

사용한 제품 이름: 테크프로 리저버타입 일체형 써스펜션

사용 후 운행키로수:

 

 

 

총평 : 오늘 찍은 사진입니다.

이제는 완전하게 써스가 자리를 잡았고 얼라이먼트도 봤습니다.

얼라이먼트 보는 와중에 같은 모하비 회원분을 봤다는게 인연은 인연이지 싶습니다^^

전륜은 제 손가락을 3개 모아서 세로로 들어가고 후륜은 0.5~0.8미리정도 더 높게 되어 있으며

이것이 차고 다운할 수 있는 최대치입니다.

후륜은 좀 더 여유가 있습니다만 전륜과 보조를 맞춰야하기에...

 

현재 감쇄력은 1~12단계에서 12를 가장 하드하다고 본다면

전륜은 7이고 후륜은 10으로 되어 있습니다.

당분간은 이상태로 다닐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접점을 찾은 수치라고 보여집니다^^

얼라이먼트도 봤겠다...어제 1호점을 다녀오면서 속도를 좀 올려봤습니다.

일단 급커브길에서의 차이입니다.

톨게이트 표 받고 본선진입시 또는 본선서 톨게이토로 빠져나올시

앞에 차가 없으면 속칭 잡아 돌리고 있습니다.

확실히! 순정보다는 전체적인 안정감이 있습니다.

이맛에 일체형을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저는.

순정 QV도 에어써스가 아니라 나름 봐줄만 했지만

그렇게 잡아챌때 VDC가 터지면서 뒤가 살짝 밀려서 밖으로 나갈려고 하는 감이 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그 정도가 확연히 줄었습니다.

뒤가 슬슬슬 나가려고 하는 정도가 줄었다는 것이지요.

또한 180을 넘는 고속주행시 차선변경을 할때의 죄우 쏠림 역시 적습니다.

이부분은 사제 써스를 해보셨던 분들은 공감하실 것입니다.

시내주행시 거듭되는 악조건의 도로(울툴불퉁이 연속될때)를 지나칠려면

전륜은 조금 튀는게 사실이지만 순정대비 상하 운동폭이 적어

튀는 정도가 짧게 끝난다는 것이며 후륜은 뭐 그냥 지나갑니다.

즉 전륜은 차체와 일체형인듯 전체적으로 바퀴와 차체가 붙어다는 느낌이지만

후륜은 바퀴와 차체가 따로 노는듯하게 차체는 그대로고 하체서 모든 바운딩을 잡아주는 듯하다는 것이지요.

또한 작은 요철...포장요철이 아니라 조립식으로 만든 임시요철을 천천히 넘어가보면

전륜은 순정대비 한번 움찔거리는건 마찬가지지만 좀 더 상하 폯이 적게 들썩하고 말지만

후륜은 들썩거림이 없이 그냥 지나간다는 것입니다.

이럴때마다 아직도 이놈참...하고 되새기곤 합니다.

아!

그리고 감쇄력 조절버튼의 크기나 돌릴때의 힘조절 부분도 예전 J5보다는 더 편합니다.

현재 차고 상태로는 리프트 뜰 필요없이 그냥 팔을 집어 넣고 조절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사견이니

여건 되시면 꼭 제 차를 시운전해보시고 결정하셔도 늦지 않실 것입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수노코제논,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ENDLESS,엔드리스,엔드레스,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