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오일필터&에어크리너를 포함하여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푸조 308MCP 2010년식
오토/수동: MCP
누적키로수: 17000
합성유 사용 경험: 토탈 쿼츠 순정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토탈 쿼츠 순정
작업한 오일: IGOL 5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총평 :
총 3번의 시승기로 올리겠습니다.
사진은.. 없습니다..ㅠㅠ..
오늘 오전 8시에 경남 김해를 출발하여 충북 음성 까지 12시 30분에 도착했으니.. 4시간 30분 걸렸군요.
올라가는 길에 갓길에서 열심히 달리던 새끼 노루도 봤고.. 벤츠 S55랑 재밌는 달리기 시합(?)두 했습니다.
결국 졌습니다 ㅠㅠ..
무튼.. 12시 30분에 도착하니 사장님이 12시 예약차(카니발)을 작업하고 계셔서 기다렸습니다. 원래 제가 약속한 시간은 11시 였
지만 생각보다 많이 늦어졌습니다.. 카니발 작업이 끝나고 제 푸돌이를 리프팅으로 위잉 올립니다.
밑에 커버를 떼고 엔진오일 부분 볼트를 풀고 기존 오일을 빼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콸콸 잘 나오더니 조금 있으니 걸죽하게 나오더군요.
사장님 : 얼마 타셨어유?
저 : 11000에 센터에서 순정 갈았어요.
사장님 : 흐음.. 상태가 안 좋은데.. 오일이 걸죽하네유.
저 : (역시 순정은 못 믿어..ㅠㅠ)
중력에 의해서 자동으로 떨어지는 오일을 빼고 난 뒤 에어를 이용해서 잔유 제거 하는 동안.. 사장님과 간단한 점심을 먹었습니다. 자장면.. 맛있었습니다 사장님!!
총 4L를 넣으려고 했습니다만.. 잔유를 다 제거 해서 인지 4L를 넣어도 게이지의 50% 밖에 안 찍혀서 정확히 4.35L를 넣었습니다.
엔진오일첨가제를 넣으려 했지만 첨가제와 오일이 만나서 변형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셔서;;
작업이 끝난 뒤.. 3시에 저희 회원분께서 오신다는 말을 듣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귀족님께서 처남분과 같이 오셨습니다.
두 분다 미남미남 +_+ㅋㅋ
차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세차 힘들다.. 귀찮다.. 타르 안 지워진다.. 등등) 사장님과 귀족님&처남분과 인사를 나눈 뒤 출발 합니다. 집으로.
기존 오일 : 토탈 쿼츠 순정
교환 오일 : IGOL 5W40
정숙성 : 기존 오일 대비 정숙도는 체감상 40 ~ 50%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귀가 많이 예민한 편이라 미세한 소음도 잘 잡아냅니다!! 오일을 갈고 시동 딱 거는 순간 이거다! 싶었습니다. 외부에서 들리는 소음과 내부에서 들리는 소음이 확연히 틀려졌습니다.
또한, 내려오는 동안 80km 정속주행, 90km 정속주행, 110km ~ 180km 밞으면서 그 정숙함은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가속성 : 기존 오일 경우 0km ~ 80km 까지 가속이 답답함이 많았습니다. 그러자니 엑셀을 더 밞게 되고 기름도 더 먹게 되었죠.
교환 후 에는 0km ~ 80km 까지 치고 나가는 느낌이 틀립니다. 말타기 느낌이라기 보단 뒤에서 끌어당기는 느낌이 정말 들더군요 그것도 심하게.. 그리고 가장 놀라웠던건 90km ~ 130km 가속 구간 입니다. 이 속도는 실제 추월 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구간 입니다만.. 교환 후에 엑셀을 밟으면 90km ~ 130km 까지 가속 시간이 정확히 3.2초 걸렸습니다. 기존 오일에서는 5.4초가 걸렸구요. 휴게소에 들렸다 나가면서 제로백(0km ~ 100km)도 측정도 했습니다. 기존 오일은 제로백이 10.2초 였습니다. 오일 교환 후 제로백은 놀랍게도.. 7.8초 입니다. 허허;; 치고 나가는게 무서워서 겁날 정돕니다;; 적응 기간이 필요할듯 합니다..
연비성 : 연비성은 딱 숫자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SE 모델이라 L/KM가 안 찍혀서 L/100KM 수치를 계산해서 올립니다.
기존 오일 : 80km 정속주행 30km 주행 - 24.2 l/km
교환 오일 : 80km 정속주행 30km 주행 - 32.4 l/km
다음은 110km 고속 주행 시 연비입니다.
기존 오일 : 110km 고속주행 30km 주행 - 17.3 l/km
교환 오일 : 110km 고속주행 30km 주행 - 22.6 l/km
이상 입니다. 오늘 총 주행거리는 630km 가량 되었으며 기름은 약 18L 소모했습니다.
제대로 된 계산인지는 몰라도 측정 했을 시엔 저랬습니다;; 앞으로 오일이 질이 들면서 느껴지는 과정들을 더 적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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