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유광재오일:스팅어 마이스터 8단 포르텍 커스텀 미션오일 사용 후기

by 유광재오일 2023. 9. 25.
728x90

차명&년식: 스팅어 2.5T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92,034Km
합성유 사용 경험: 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뉴텍 ATF STAGE S
작업한 오일: 포르텍 커스텀 미션오일 (가칭 RM&Y)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826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제가 유광재 사장님처럼 민감하고 세세하게 느끼지 한다는점 감안하여 봐주시고, 제가 느낀것과 다를수 있습니다.

테스트 차량 : 스팅어 2.5T
테스트 기간 (1주일 / 약 800Km 주행)
테스트 미션오일 : 포르텍 커스텀 미션오일

전체적인 일반 주행시 기존에 사용한 미션오일들보다 부드럽고 쫀득하게 밀어줌.

일반적인 주행중 엑셀에서 발을 떼고 탄력 주행시 기존 미션오일보다 이동거리가 길고 쫀쫀하게 밀어줌.

일반적인 주행 - 특히 언덕길에서 이전 오일과 확연하게 차이가 남 (뉴텍 ATF STAGE S와 포르텍 커스텀 미션오일 비교)

  --> 기존 뉴텍 미션오일 (드라이브 모드 주행) - 변속 타임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주행시 힘이 빠지면서 살짝 허당치는 느낌

  --> 포르텍 커스텀 미션오일 (드라이브 모드 주행) - 해당 변속 구간을 최대한 사용하고 쉬프트업되면서 밀어줌 (밀어주는 힘이 가히 지금까지 사용한 미션오일중 최고)

최고속 주행 - 현재 일반도로만 주행하여 최고속의 차이점은 확인하지 못함

  --> 급가속 출발시와 고속에서의 밀어주는 힘이 지금까지의 미션오일과 확연하게 다름이 체감됨.

  --> 드라이브 모드 상태 재가속시 - 엑셀을 깊게 밟으면 쉬프트 다운되면서 쭉 치고 나감.

       (ECO - COMFORT - SPORT 모드 테스트 결과 해당 모드에서 낼 수 있는 최대한의 힘을 내면서 쭉 치고 나감)

       (단 ECO 모드의 특성상 재가속시 어쩔수 없는 한박자 정도의 딜레이는 존재함)

        수동모드(패들쉬프트)시 운전하는 재미는 현재까지 사용한 미션오일들중 최고.

결론 - 일주일간 사용한 결과 현재까지 제가 사용한 미션오일중 최고임. (후회없을 선택)
글 재주가 없어서 느낀점만 기록하였습니다.

#유광재오일#워시탑 #GM전문점 #캐딜락전문점 #쉐보레전문점 #링컨전문점 #미국차전문점 #합성유#냉각수#음성합성유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10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XT69단미션오일 #캐딜락XT49단미션오일 #캐딜락XT59단미션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링컨미션오일 #링컨6단미션오일 #링컨8단단미션오일 #링컨10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콜로라도미션오일 #카마로미션오일 #카마로ss미션오일 #카마로10단미션오일 #쉐보레8단미션오일 #쉐보레10단미션오일 #GM미션고질병 #쉐보레미션고질병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