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링컨 코세어 시승기

by 유광재오일 2022. 12. 19.
728x90

https://cafe.naver.com/clublincolnkorea/79913

 

21년식 코세어 4일간 운행 시승기

https://cafe.naver.com/clublincolnkorea/79822 엄청 고가의 차량이나 엄청 특이한 차량이 아닌 아무래도 생업과 연관이 되어 파워트레인에 가장...

cafe.naver.com

차명 :링컨 코세어
오토,수동:8단 오토
누적키로수:12700

 

수요일 오후에 탁송으로 받아

원래 제 차를 봉인시키고

코세어를 운행하기 시작해서

오늘 일요일 출근때까지 4일간 운행했고

오창까지 잠시나마 장거리 아닌 장거리도

밤에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모든 기능을 전부 사용해본게 아닙니다.

 

디자인은 패쓰.

운전석 시트 착좌감:

사실 링컨 시트의 포지션에 대하여 칭찬들이 많아

내심 기대도 있었고 확신도 있었습니다만

막상 앉아보니 착좌감은 좋았습니다.

갠적으로 푹신하고 말랑한 시트는 맞지 않고

좀 하드하면서 단단한 시트를 선호하는데

만져볼때는 좀 소트프한거 같었는데

앉아서 자세에 맞게 세팅 후 운행해보니

뭐랄까...

엉덩이.허리.등을 잘 받쳐주면서 불편하지 않습니다.

요추까지 추후 모니터로 조정하는걸 알게되어

원하는대로 세팅하고나서 더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헤드레스트 부분..

즉 목부분이 생각보다 붕 뜨네요.

목쿠션이 필요해 먼저 타던차에 사용하던거 장착하니

아주 딱 떨어지는게 자세 잘 나옵니다.

 

핸들:

손에 감기는 맛이 좋습니다.

미끄러지지 않고 유턴시 돌릴때도 잘 밀착이 되네요.

단지 안쪽 투톤 부분에 열선이 없다보니

요즘처럼 추울때 만지다 살짝 놀라움이..ㅋㅋ

버튼 조작성은 전 불편함은 없습니다.

상하좌우가 버튼식도 아니고 터치식도 아닌게

몇번 하다보니 불편함은 없더군요.

 

전체적인 센타페시아 버튼 조작성:

가장 호불호?가 갈라는게 기어변속이 아닐까...

이건 좀 적응을 해야겠더군요.

그것만 빼고는 특별히 불편하거나 아쉬운건 없는데

열선버튼이 핸들에 있었으면...하는 정도.

라디오를 주로 듣는데

주파수 메모리를 어떻게 하나...

몇번의 시도 끝에 습득!

해당 주파수 숫자를 꾸욱 터치하니 메모리 되더군요.

아!

한가지 불편한게 공조기 오프시도

모니터에서 오프해야 한다던가

나아가 네비 화면 전환도 마찬가지구요.

기능 전환은 모니터 화면에

별도의 아이콘을 만들어줬으면...

 

계기반&모니터:

말많은 블랙아웃 현상이 언제 나타날지

전 차주가 AS를 받은건지 알아보지 않았지만

아직는 잘 나오고 있습니다만

정말 지금까지 모든 기능을 통털어

제일 아쉬운게 화질입니다.

검색하니 이건 개선될 여지도 었는거 같은데..ㅠ

터치감은 특별한게 없네요.

인식 그냥저냥 잘 됩니다.

계기반은 시인성도 좋고 나름 괜찮은데

좀 더 많은 기능들이 보여졌으면...하는 바램입니다.

운전자가 볼 수 있는게 몇개 없네요ㅠ

아직 설명서 보기 직전입니디만

어떤 특별한 방법으로 많은 기능을

볼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실내:

블루시트가 신의 한수 같습니다.

이게 볼수록 매력있네요.

원래는 베이지가 원픽였는데

마땅한 모델이 없어 포기 중에

결국 블랙시트와 고민하다가

블루시트로 갔는데 베리 굿!ㅎ

선루프 카바 시원하게 오픈되니 개방감은 훌륭한데

거의 열어보지 않는다는게..ㅋ

하나 아쉬운건 운전석엔 천장 손잡이가 없네요ㅠ

갠적으로 가끔씩 천장 손잡이가 있음 잡는데

지금 제 차도 없는데 요것도 없네요.

무선 충전은 자리에 넣으면 바로 충전되는게 좋은데

위치를 우째 이런데다 만들었는지 허허참...

도어포켓이나 암레스트 크기...등

자잘한거 넣을 공간들은 결코 적지 않습니다.

 

외관 기능:

버튼으로 원격시동이나

트렁크 여닫는 기능은 좋네요.

창문 개폐 기능은 쓸일이 없어서...

킥모션은 아직 시도전입니다.

전조등도 진행 방향에 따라 좌우로 움직이고

상향등 오토로 되고

좌우방향에 따라 하단 안개등도 들어오고

등화류 기능은 오토로 하니 편하네요.

보조배터리 장착하고나니

오토스탑도 잘 작동됩니다.

불편하면 끄는 기능도 있어 좋구요.

 

주행성:

눈 폭탄이 두번이나 오는 바람에

스포츠 모드는 잠깐 사용해보고

고속 테스트는 못해봤습니다만

전체적인 질감은 굉장히 부드럽고 조용하군요.

엔진음이나 풍절음도 크지 않으면서

일상적인 가속시에도 정숙성이 잘 유지됩니다.

스포츠모드 잘깐 주행해봤는데

(스포츠 모드가 계기반에 한글로 떨림 모드)

일반 모드하고는 확실히 다르긴 다릅니다.

가속력 괜찮네요.

나중에 날 좋은날 도로 여건이 좋으면

풀가속이나 최고속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아쉬운점은 냉간 저단 주행시에

저단에서 약간의 변속 이질감이 있다 없다 하는데

요건 미션오일 교환해서 테스트를 해볼려고 합니다.

하체의 단담함은 제 기준으로 조금은 부족합니다.

말랑말랑하면서 나름 잘 잡아 준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서도

제 기준에는 조금 소프트한면이 있구요

대신에 퇴근하면서 운행하고 온 와이프는

써스펜션 느낌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제동성 테스트는 아직 제대로 못해봤는데

초반에 응답력이 쎄다기 보다는

중반에 꽉 물어주는 맛이 좋은거 같습니다.

소음이나 분진은 아직 모르겠구요.

고성능 패드로 바꿔볼까...생각했다가

제품 찾기도 힘들고ㅠ

이건 추후에 필요시 고민해보렵니다.

아!

반자율 주행도 사용해봤습니다. 야밤에.

오토라이트 잘되면서 차선 잘 지켜주고

스마트 오토크루즈도 잘 받쳐주면서...

요건 기대이상으로 만족도가 좋았습니다.

장거리시 아주 요긴할거 같습니다.

#유광재오일 #워시탑 #GM전문점 #캐딜락전문점 #쉐보레전문점 #링컨전문점 #미국차전문점 #합성유 #냉각수 #음성합성유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10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XT69단미션오일 #캐딜락XT49단미션오일 #캐딜락XT59단미션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링컨미션오일 #링컨6단미션오일 #링컨8단단미션오일 #링컨10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콜로라도미션오일 #카마로미션오일 #카마로ss미션오일 #카마로10단미션오일 #쉐보레8단미션오일 #쉐보레10단미션오일 #GM미션고질병 #쉐보레미션고질병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