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아랄 하이트로닉 5W-4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0. 4. 20.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 뉴로디우스 / 2008년식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42000킬로

합성유 사용 경험: 있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펜토신 5W-40

작업한 오일: 아랄 하이트로닉 5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연비에는 특별한 영향 없는 듯 하네요.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부드럽게 가속되는 것 같습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원래 부족하지 않았던 출력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진동도 원래 별로 없었네요..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요게 제일 맘에 드네요.. ^^

 

총평 :

이전에 사용했던 게 펜토신 5W-40 이었는데 약 7000킬로 주행후 아랄 하이트로닉 5W-40 으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정숙성을 중요시하는 편인데요.. 너바나님께서는 정숙성으로 펜토신을 추천해 주셔서 예전에 넣었었는데 저는

이상하게도 이번에 사용한 오일이 정숙성 면에서는 더 뛰어난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오일 교환후 200 킬로 정도밖엔

안 되서 정확한 평을 내릴수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

가속시 소음도 좀 줄어든 것 같아서인지 부드럽게 가속되는 느낌입니다.

아무튼 현재로선 만족스러운 오일입니다. ^^ 기분 좋네요~~ ^^

그럼 모두들 안전운전 하세요..

 

 

 

 


 

 

출처 : 투맨 오일&튜닝
글쓴이 : 김한수(kimhansoo)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