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쏘나타 N라인 8단 DCT 미션오일 교환후기(3번째)

by 유광재오일 2021. 11. 19.
728x90

차명&년식:쏘나타 N라인
오토/수동:8단 습식 DCT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5200
합성유 사용 경험:미션오일은 3번째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독점공급 루브로스 슈퍼스포츠 미션오일
작업한 오일:국내 최초 제품(블라인드 처리)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2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총평 :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두가지를 테스트하자니

타이밍을 맞추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엔진오일은 보통 짧게는 500키로 전후로

길게는 1천키로 전후로 테스트 중이고

(키로수로는 *300키로 또는 *800키로 전후)

미션오일은 2천키로 전후로 테스트 중이며

키로수로는 *300키로 전후가 됩니다.

이번엔 4800에 엔진오일 교환했고

5200에 미션오일 교환을 한게 되며

오늘 국내 신제품 엔진오일 블라인드 제품을 테스트하냐고

이번엔 5300쯤에 다시 엔진오일 교환했습니다.

 

이번 미션오일은 최초로 8단 습식 DCT에 작업을 했으며

아마도 유광재오일에서만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조국은 유럽산이 됩니다.

앞으로도 이제품은 이미지 블라인드 처리할 예정입니다.

오늘 3일째 출퇴근하면서 나름 여러조건으로 테스트 후

간략하게나마 평가를 해보자면

이 제품의 가장 특징은 부드러움입니다.

기존의 2가지 미션오일보다 가장 부드럽습니다.

냉,온간시 뿐만 아니라 저단시...속도가 줄면서 저단일때나

1단에서 서행으로 속도가 올라가는 저단이거나

(여기서 저단이란 1~3단입니다)

모든 조건에서 DCT 특유의 변속감이 있는데

그렇다고 시승기에도 썼지만 울컥대거나 철커덕대거나 하는

짜증나는 변속감이 아니라 굉장히 발전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간혹가다 특유의 변속감이 있기는 했는데

이번 미션오일은 모든 조건에서 아주 부드러워졌습니다.

반면에 강렬한 동력전달성은 기존의 2가지 오일보다는

살짝 좀 느린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결코 불만족스러울 정도는 아닙니다.

속도계가 올라가면 밀어주는 토크감을 훌륭합니다.

쭉쭉 살벌하게 밀어주는 맛은 여전합니다.

고로 종합해보면

연비성에 부드러움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릴만한 오일입니다.

이번 오일로 또 2천쯤 운행해보고

다음번 대기 중인 미션오일 작업할 예정입니다.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