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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N라인 유니칩 칩튜닝 후기 1
차명 :쏘나타 N라인오토,수동:오토누적키로수:2150사용한 제품 이름:유니칩사용 후 운행키로수:3일째사진(옵션) : 오래전부터 가솔린이던 디젤이던국산차던 수입차던 신차던 중고던1순위로는 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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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 :쏘나타 N라인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2150
사용한 제품 이름:유니칩
사용 후 운행키로수:3일째
오래전부터 가솔린이던 디젤이던
국산차던 수입차던 신차던 중고던
1순위로는 맵핑 후 운행하면서
일상주행서의 개인적인 만족도도 올리고
여러가지 오일테스트를 진행해오고 있는데
이번 쏘나타 N라인은 총 판매댓수가 쏘나타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너무나도 적어서이겠지만 성능적인 업을 목적으로 하는
대부분의 튜닝 용품이 아예 없거나 언제 출시가 될지 모르는 현실...ㅠ
그나마 일반 쏘나타 DN8과 호환이 되는건 들이대기라도 해보는데
아예 전용으로 출시되는 것들은 전무한 실정이라고 보는게...
아무튼 목적한대로
순정대비 좀 더 잘 달리고 잘서고 안정적인 주행성에 포인트를 맞춰
몇가지 튜닝들을 판매처들마다 모두 1호로 작업을 마치고
유일하게 남은 한가지 바로 칩튜닝을 마쳤습니다.
원래는 쏘나타 N라인은 그냥 맵핑을 하고
유니칩은 세컨카인 트레일블레이저 터보에 장착을 할려고 하였으나
제가 믿고 맡기는 맵핑 업체인 이곳에서도
실용적인 측면...수요가 없어 언제 맵이 풀릴지는 모르겠다는 답변을 듣고
계획을 수정하여 유니칩으로 대응하기로 하였습니다.
가능은 하다는 답변을 듣고 1차로 방문하셔서
차를 보고 장착 가능 여부와 잭...등을 살피고 가셨으며
그동안 저는 길들이기와 튜닝 마무리를 하고 기다리고 있었고
드디어 장착을 하였습니다.
작업은 장착하면서 테스트 주행과 수정,보완을 거치면서
대략 3시간 정도 걸쳐 마무리를 지었고
최종적으로는 직접 제가 운전을 하면서
조수석에 노트북을 가지고 타서 실측 데이터를 보면서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날씨는 그럭저럭 덥지 않고 비는 다행히 오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마력,토크를 더 올릴 수 있는 여지는 충분히 있었는데
완전 여름이 아닌 이정도의 날씨에서도
주행하면서 풀가속을 해보니 N라인 구조상
순정 인터쿨러의 용량 한계로 인하여
흡기온이 급격하게 올라가는걸 알게 되었고
그상태서 출력을 올려봐야 그나마 겨울엔 몰라도
한여름엔 올린 수치대비 효과는 크지 않을거란 판단하에
현재의 수치...즉 휠마력상 30마력과 약 7토크정도만 올렸습니다.
연료는 고급유입니다.
물론 추후 원하면 더 올려볼 여지는 있습니다.
유니칩은 어플을 깔고 총 3가지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번 순정,2번 적당한 맵,3번 고출력 맵...식이죠.
대략 8~9년 이곳을 이용하는 이유는
맵퍼의 실력을 충분히 공감했고 피드백을 확실히 경험했을 뿐만 아니라
100대를 넘게 손님들을 소개시켜줘 튜닝을 했는데도
아직 안좋은 소리 못들어 봤으며
맵핑이란 세계를 예전부터 좀 알게 된 이후로는 더 믿고 있습니다.
더욱이 차종마다의 한계치를 충분히 알기에
오너가 아무리 요구한들 아닌건 아닌 것이며
이유를 분명하게 설명을 해준다는 것이고
차량의 내구성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게끔...
효과는 보면서 운행하는데 문제가 없게 데이터를 잡아준다는 것이고
알려준 데이터는 거짓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곳들과 같은 마력에 토크라도 주행 질감이 다르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전 이곳만 이용하고 소개시켜 드립니다.
이 업체서 쏘나타 N라인은 1호 작업입니다.
튜닝 후기를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전후가 확실하게 다릅니다.
작업 후의 노멀 모드가 작업 전의 스포츠 플러스 같습니다.
노멀 모드에서 악셀링을 살살하면 한지 안한지 잘 모를 수도 있는데
추월이나 마음 먹고 굳이 풀악셀이 아니더라도 악셀을 밟으면
확실하고 극명한 가속감이 나타납니다.
쭉 뻗는 와중에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면 한번 더 치고 올라가고
스포츠 플러스로 변경하면 극단적으로 치고 올라갑니다.
굉장히 재미납니다.
시트에 몸을 기대고 스플 모드로 풀가속하면
체감되는 느낌은 먼저 타던 A45에 비해 결코 못하지 않습니다.
단점은 배기음은 좀 A45대비 밋밋하지만요.
작업 전에는 항시 스포츠 모드로 변경해서 타다가
가끔씩 스플모드로 운행을 했는데
작업 후는 출퇴근시 굳이 스플은 필요없고 스포츠 모드만되도 아주 재미납니다.
어지간해서는 다른차대비 뒤 쳐질 일은 없지 싶습니다.
느낌상인지는 모르겠지만 배기음도 살짝 달라졌습니다.
매번 최고속을 테스트하는 구간이 딱 A지점서 B지점까지 있는데
작업 전에는 A지점서 풀가속하면 B지점까지
(B지점서는 악셀을 오프해야 합니다.무조건)
리밋 한계 속도까지 올리고 살짝 여유가 있었는데
작업 후에는 B지점까지 한층 여유가 생기고 리밋까지 속도계가 올라갑니다.
그만큼 최고속을 올리는데 구간이 짧아졌다는 것이죠.
조만간에 마지막으로 리밋을 풀 예정인데
같은 지점서 같은 타이밍으로 테스트를 해 볼 예정입니다.
그전에 일단 장착되어 있는 계측기로 런치모드로 제로백을 재 보겠습니다.
유니칩은 원래 있었기에 나름 적은 금액으로 작업한거 치고는
가장 체감 피드백이 좋은 튜닝은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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