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년식:쏘나타 N라인
오토/수동:8단 습식DCT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100
합성유 사용 경험:미션오일은 첫 교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뉴텍 독점공급 NC65 멀티 미션오일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하루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조금 더 운행해보고 1차 후기를 남기려다
교환 전후의 변화됨이 너무나 강렬하여 일단 1차 후기를 남깁니다.
추후 2차나 기회되면 3차까지 올려보겠습니다.
현재 현대기아의 8단 습식DCT에 작업할 수 있는
합성유는 그 종류도 극히 적을뿐더러
작업성도 현대기아의 전륜 6단이나 8단 일반적인 오토미션보다
조금은 까다롭다면 까다로워
아직은 작업할 수 있는 곳도 적을것이라 봅니다.
하지만 유광재오일은 8단 습식DCT에 작업 가능한 오일이
현재 2가지가 있으며 모두 최상급 제품들로
유광재오일 독점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추후 하반기에 새로운 제품이 또 다른 제조회사에서 출시할려고
개발 중인데 이역시 가장 먼저 선을 보이고
또 가장 먼저 사용해서 피드백을 받을 예정입니다.
작업한 뉴텍 NC65는 멀티그레이드 제품으로
오래전부터 유광재오일을 통해 작업되는 오일로
스펙상만 놓고 보면 현존하는 모든 미션오일을 통털어
가장 화려하면서 멀티성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오토미션 전 제조회사와 CVT는 당연하고
건식 DCT에 모든 습식 DCT까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혹자는 오일통에 보여지는 글자만으로
사용가능한 스펙을 단정 짓기도 하는데
우리나라 그 어떤 샾이나 사람보다도
이 오일에 대하여 저만큼 정확한 피드백을 주지는 못합니다.
이건 단언컨대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오토미션과 CVT엔 아무래도 용량적으로 많은 양이 작업되어
가격적으로 부담이 좀 있다라면 있기에
작업을 잘 해드리지 않고 뉴텍의 또 다른 제품인 커스텀으로 해드리고 있으며
DCT 계열의 미션엔 꾸준히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현대기아의 습식 DCT 미션을 테스트하고자 마음 먹는 순간부터
작업이 가능한지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가장 먼저 작업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있었으며
엔진오일과 달리 미션오일을 조금 더 텀을 둬 길들이기를 하는데
며칠전 두번째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이제는 타이밍이 되었기에
미련없이 순정오일 빼버리고 작업했습니다.
어떻게 작업하는지 얼마큼 작업되는지는 당연히 노코멘트입니다.
순정오일을 빼는데 일단 오일색만 놓고 보면
겨우 1천키로 운행한 오일임에도 불구하고 점수를 준다면 그닥...
이물질은 그닥 나오지 않았습니다.
어제 작업하고 동네 한바퀴 돌고나서
와...이런 제기럴...이거 뭐지? 착각인가? 플라시보인가?
생각하다가 퇴근하면서 운행하고
오늘 출근하면서는 출근 차가 별로 없어
어제보다 좀 더 다양한 테스트를 마치고 후기 작성합니다.
현재의 평가는 별표대로입니다.
내가 차에 무슨 튜닝을 했나? 아님 차가 더위를 먹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나도 다른 변화가 나타납니다.
노멀모드가 스포츠모드처럼
스포츠모드는 스포츠플러스모드처럼
스플모드는 마치 ECU를 만진것처럼
너무나도 현격히 미션반응에 차이가 납니다.
이건 엔진오일 교환한거와는 조금 괘를 달리하는데
이상태서 만약 엔진오일을 포르텍 레브튠 0/35로 바꾼다면 어떨지
굉장히 궁금증을 유발할 정도인데
이 엔진오일은 다음번 엔진오일로 대기 중입니다.
요걸로 작업 후 칩튠을 하려고 현재는 계획 중입니다.
칩은 현재 잭 제조 중이거든요.
아무튼 엔진오일은 얼마전 작업한 스피드하트 스토익 0/20인데
엔진오일 교환시의 반응성하고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체감성이 나타납니다.
간단하게 평가해보면
정말 즉각적이고 빠른 악셀 반응성이 나타나고
그상태서 악셀을 좀 밟아주면
(풀악셀 아니며 올 순정도 풀악셀이면 타이어 헛돕니다)
미친듯이 튀어 나가면서 빠르게 밀어줍니다.
이게 노멀모드입니다.
스플모드에서 비슷한 느낌으로 악셀링하면 어우야...
어떻게 미션오일 교환으로 차가 이리 바뀌지?
도대체 순정오일이 얼마나 성능을 잡아 먹는거지?
이게 진정 현대기아의 습식DCT 본연의 성능인가?
별의별 오만가지 생각이 듭니다.
그간 수십대의 다양한 차들로 수백번의 다양한 미션오일을 써보고 있지만
체감성 변화는 이번이 확실히 넘버1입니다.
일반적인 오토미션이던 CVT던 건식&습식 DCT던
모든 미션에 그 어떤 오일보다도 확연히 다른 체감입니다.
바로 전에 타던 A45 AMG도 벤츠 습식 7단 DCT로 이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정말이지 이게 저만 그런게 아니길 바라면서
현대기아 8단 습식DCT 오너라면 꼭 미션오일 교환 강추드려 봅니다.
오일용량이 그리 많지 않아 금액적으로도 큰 비용이 발생되지 않습니다ㅎㅎ
어찌보면 엔진오일 교환비에 비하여도 별 차이가 없지 싶으며
되려 저렴하게 작업도 가능하니까요.
조만간 급가속과 최고속 주행 예정인데 정말 기대가 되고 있으며
또 다른 미션오일은 어떨지 벌써부터 궁금증이 듭니다.
#유광재오일 #워시탑 #합성엔진오일 #합성미션오일 #냉각수 #음성합성오일 #캐딜락미션오일 #GM8단미션오일 #캐딜락8단고질병 #캐딜락6단미션오일 #캐딜락8단미션오일 #캐딜락엔진오일 #캐딜락전문오일 #캐딜락미션고질병 #쉐보레9단미션오일 #트레일블레이저미션오일 #이쿼녹스미션오일 #트래버스미션오일 #GM9단미션오일 #DCT미션오일 #8단DCT미션오일 #현대N미션오일 #기아8단DCT미션오일 #현대기아8단습식DCT미션오일 #벨로스터N8단미션오일 #쏘나타N라인8단미션오일 #N8단미션오일 #N미션오일 #N라인미션오일 #습식DCT미션오일 #대소셀프세차장 #광혜원셀프세차장 #대소세차용품 #광혜원세차용품 #대소실내세차 #대소하부세차 #광혜원실내세차 #대소24시세차 #광혜원24시세차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광재오일:쏘나타 N라인 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 0W35와 8단 습식DCT 뉴텍 NC65 미션오일 교환 후기 1 (0) | 2021.08.10 |
---|---|
쏘나타 N라인 프론트 4P 튜닝 (0) | 2021.08.04 |
쏘나타 N라인 애프터블로우 설치 (0) | 2021.07.27 |
유광재오일:쏘나타 N라인 포르텍 에코 0W20과 스피드하트 스토익 0W20 비교후기 (0) | 2021.07.27 |
쏘나타 N라인 시승기 3 고속주행편 (0) | 2021.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