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daum.net/twomanoil/QfIv/1959?svc=cafeapi
차명&년식:A45AMG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8360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 0w35
작업한 오일:국내 최고가이자 뉴텍 끝판왕급 커스텀 UW+ 5w3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열흘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1차 후기에 이어 2차 후기 작성합니다.
일주일 이상을 더 운행하면서 이런저런 방식으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고
최종적으로 짧지만 늘상 해보는 방식대로
일요일 출근차량이 거의 없어 막히지 않는
고속도로를 달려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결국 한줄로 결과를 내보면
국내 최고가이자 뉴텍 오일의 최고봉이자
커스텀 오일의 끝판왕인
UW+는 썪어도 준치요 명불허전이다.
기존의 오일들과는 당연지사고
바로 전에 사용했던 포르텍 끝판왕인 레브튠 0/35와
다른 부분만 가지고 작성합니다.
일단 가장 다른점은
컴포트 모드로 일상적인 중고속정도의 주행시(저속에선 큰 차이가 없습니다)
스포츠모드로 변경하고자 모드 변환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혁혁하고 확실하고 강렬하게 차량이 변합니다.
이건 그간 사용해본 모든 오일들 중 탑1입니다.
이게 진정한 스포츠 모드라는걸 알려주는듯 합니다.
기존 포르텍 레브튠 0/35보다 변화 폯이 더 큽니다.
모드 변경과 동시에 바로 알피엠 변화는 당연하고요
아울러 알피엠이 올라가고 기어단수가 변화면서
밀어주는 토크출력감이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단순히 알피엠 변화만 일어나는게 아니고
변하면서 한번더 그냥 쭉 밀어주는 맛이 아주 좋습니다.
단 스포츠모드로 처음부터 주행시나 컴포트모드로 주행시
즉 주행모드 변환이 아닌 하나의 모드로 쭉 주행시
악셀을 더 밟을땐 기존 레브튠 0/35가 순간 반응은 빠릅니다.
기본적으로 점도의 영향이 있으니 어쩜 당연할 수도 있는 것이구요.
그렇게 하나의 모드로 주행시 가속이나 고속으로 속도를 올릴땐
0/35에 조금 더 점수를 주고 싶고
주행모드 변환으로 가속이나 고속을 할때는
반대로 UW+ 5/30에 점수를 더 주고 싶단 것이지요.
또 하나는 완전히 고속으로 넘어가면서의 출력성입니다.
사진에도 나타나듯이 마음 먹고 거치대를 이용한 인증샷으로
딱 A지점서 B지점까지만 달릴 수 있으며
그 거리는 다음지도상 대충 재보면 4키로 전후가 되고
살짝 언덕을 넘게 되는 거리이며
중간에 1차선 주행하는 타 차량이나 여건이 좀 거시기하면
도저히 고속을 할 수 없는 조건의 도로인데
오늘 다행히 정말 차가 거의 없어 여건이 되었고
늘상 하던 방식대로 풀가속(단순히 그냥 악셀만 꾹 누르는게 아닙니다)을 했으며
아직 최고속은 모르지만 예측상 6단으로 최고속은 찍지 싶습니다.
언제 찍어 볼지는 저도 예측불가입니다ㅠ
이렇게 조건이 좋다고 무조건 사진의 속도가 나오는게 아니구요
오일에 따라서 또 컨디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데
*60이 나온다는건 굉~장히...거의 탑 수준으로 그구간서 나오는 속도입니다.
안나올땐 *40~*45밖에 안될때도 있습니다.
그만큼 UW+가 중고속에서의 퍼포먼스는 탑이지 않을까...
욕심같아선 150키로 이하에선 0/35 같은 성능이
그이상선 5/30같은 성능이 짬뽕되면 얼마나 좋을까...상상해봅니다.
종합해보면 최고속 주행이 아니라면
일상적인 운행에서는 가성비로 따지면 0/35 승이고
연비나 오일값 생각 안하고
최고속 위주의 고속 퍼포먼스를 생각하시면 5/30 승입니다.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딜락 ATS-전북 군산서 유광재오일 방문후기 (0) | 2021.05.07 |
---|---|
유광재오일:니로 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 0w35 사용기 (0) | 2021.05.01 |
벤츠 A45 AMG-커스텀 뉴텍 UW+ 5w30 사용후기 1 (0) | 2021.04.16 |
유광재오일:베리뉴 티볼리 가솔린 터보-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Racing HYPER REV TUNE) 0w35 사용후기 (0) | 2021.04.15 |
벤츠 A45 AMG 포르텍 레이싱 하이퍼 레브튠(Racing HYPER REV TUNE) 0w35 사용후기 3 (0) | 2021.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