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CTS 4륜 6단 미션-루브로스 S 미션오일 후기

by 유광재오일 2020. 10. 28.
728x90

http://cafe.daum.net/twomanoil/QfIv/1935?svc=cafeapi

 

CTS 4륜 6단 미션 유광재오일 신제품 미션오일 후기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

cafe.daum.net

차명&년식: CTS4 / 2015

오토/수동: 6단 자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150,000Km

합성유 사용 경험: 있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유광재 미션유

작업한 오일: 신제품미션유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55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저번주 월요일에 유광재오일 방문, 8만Km에 이어 두번째로 미션유 신제품 베타테스터로 

 

자원 ( 내 돈 내고 교환했음 )하여 금일까지 550Km를 채웠네요.

 

간단히 요약하자면 ' 좀 느슨하던 미션이 팽팽 해졌다? ' 가 되겠습니다.

 

GM차량은 국내에서 예전부터 미션으로 많이 까였던 바 , 보령미션의 원판이라지만

 

그렇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 제 차량만 그런지도 모릅니다 )

 

한가지 특이한 점은 국내 보령미션과는 달리 가혹주행에도 미션유온의 상한을 잘 억제해 주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 차량은 저속운행시 변속충격 빈도는 낮으나 반박자 ( 한박자 쉬고는 아니구요 )느린 킥다운

 

그리고 고단기어를 계속 물고 갈려는 ( 다른분들의 표현으로는 미션이 어리버리 깐다 ) 단점이

 

상존했었습니다. 

 

상기의 두가지가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 음 한가진가 ?

 

근데 이번에 교환하고는 달라졌지요, 그렇다고 영민하다는 ZF로 변신한 건 아니구요

 

상기에 서술한 두가지 단점들이 73% 개선되었습니다. 

 

고로 반박자쉬고에서 1/7 박자만 쉬고 다운하고,  현단수를 적정한 선까지만 물고있고.

 

마무리 하자면 전봇대 사이에 축 늘어져 있던 전기줄을 팽팽하게 당겨놨다.

 

" 돈 값은 하네요 "

 

두서 없는 글 읽으신다고 고생하셨으며 상기에 끌적인 글자들은 본인의 주관적인 느낌과 생각

 

이며 본인차량에만 해당 될 수 있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추   가 ++++

 

주변에 쉐보레차 타면서 미션( GEN 1 과 GEN 2 정도? )때문에 머리 아파하는 사람들 얘기가

 

사장님과 대화 중에 나와서

 

' 미션유온 때문에 미션쿨러를 다는거 보다는 고온에서 성능을 잘 유지해주고 내구도가 뛰어난

 

  미션유를 사용하는것이 이성적인 판단이 아닌가? 그리고 엔진오일 보다는 미션유에 더 신경을

 

 써야 차량의 성능유지와 내구도 향상에 도움이 된다 '

 

는 얘기를 주고 받고 나서 필이 와서 주변에 얘기 했더만 '그런 미션유가 어디 있냐?'며 정색 함.

 

ㅠㅠㅠ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