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twomanoil/QfIv/1931?svc=cafeapi
■ 총평 :기존에 사용하던 포르텍 최상위 버전 레브튠 씨리즈 중
너무 궁금하던 점도인 0/20을 사용하면서
다 좋은데 역시 0/20이라 뒷힘이 뭔가 부족하여
평상시 빼는 타이밍보다 좀 일찍 뺐습니다.
버리기엔 아깝고...일단 잘 받아 놨습니다.
요건 와이프차인 베리뉴 티볼리 가솔린 터보에
좀 사용해볼까하고 말이죠.
스피드하트 에볼루션 0w40은 원래 봄에 사용해볼려다
포르텍 라인업들이 계속 들어오는 바람에
타이밍을 놓쳐 계속 미루고 미루다 이제사 작업했으며
좀 더 느껴보고 후기를 작성해야지...하다 이제사 작성합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도
아직 테스터 오일이 대기 중인데
취급 라인업에는 아직 없지만
다른 곳에서 정상적으로 판매되는 5/30과
또 다른 오일이면서 해당 메이커 최상급인 5/40이 있고
이 두가지를 모두 테스터 후에는
블랜딩 오일을 써볼려고 대기 중입니다.
물론 블렌딩 비율은 도표에 의해 제가 합니다.
가장 달라진 두가지만 작성해봅니다.
먼저 배기음입니다.
기존 레브튠 0/20을 사용하면서 전체적으로 톤다운 된 배기음이
(왜 톤다운이 됐는지는 답이 나왔습니다)
완벽하게 정상으로 돌아와서
풀가속시나 엔진브레이크시 시원하게 팝콘이 잘 터집니다.
이 차에 배기음은 매력 중 하나고
그것을 더 체감할려고 다운파이프와(물론 출력 증강차 바꾼 것도 있구요)
중통 레조를 직관으로 한 것인데
제대로 성능이 안나오니 좀 심심했습니다만
이제는 잘 터집니다.
그렇다하더라도 포르텍 커스텀 스페셜보다는 덜 합니다.
운전자만 알 수 있겠지만
확실히 포르텍 스페셜보다는 배기음이 좀 다르긴 다릅니다.
그래도 레브튠 0/20때보다는 확실히 좋습니다.
또 하나는 0/20이
풀가속시 반응은 기가 막히게 나와 좋은데
그것이 최고속(*30키로 이상)으로 올라갈수록 꾸준히 밀어주는게
아쉬움이 남아 음...했었습니다만
이건 확실하게 그보다 잘 밀어줍니다.
허나 얼마전 맵핑을 통해 전체적으로 출력을 조금 더 올렸고
(이유는 가는데까지 가보자...해서 반응성과 최고속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그 후 두세번 출퇴근길 고속도로에서 마음 먹고 풀가속을 해보면
꾸준히 *50이상의 속도에서는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50 이상에서도 계속 밀어줘야 하는데
마치 난 이게 최선이야...이걸로 만족해봐...라고 말하는거 같습니다.
속도계가 올라가기는 갑니다만
내가 원하는 바를 만족시키지는 못한다는 것이죠.
허나 과연 이러한 속도와 출력을
보통의 차들에서는 잘 체감하기 어렵겠기에
아마도 잘 모를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도 인정은 합니다.
아!
역시 예열성은 아주 좋습니다.
요근래 아침 저녁 날씨가 좀 쌀쌀해졌는데도 불구하고
냉간 시동 후 예열성은 아주 맘에 듭니다.
이 오일도 조만간에 또 다른 오일로 교체 예정이라
평상시보다는 조금 일찍 빼야 될 거 같습니다.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TS 4륜 6단 미션-루브로스 S 미션오일 후기 (0) | 2020.10.28 |
---|---|
벤츠 A45 AMG-루브로스 R스펙 5w40 사용후기 (0) | 2020.10.16 |
벤츠 A45amg 순정 HID를 LED로 교환 (0) | 2020.09.11 |
벤츠 A45 AMG-포르텍 레브튠(Racing HYPER REV TUNE) 0w20,뉴텍 NC-60 AT 플러스,뉴텍 NC-200 에어컨 첨가제 후기-내용추가 (0) | 2020.08.28 |
벤츠 A45 AMG - 훅스펜토신 FFL-10 DCT 미션오일 사용후기(전국 1호) (0) | 2020.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