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렉스턴스포츠-스피드하트 R 5W4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8. 6. 6.
728x90

차명&년식:렉스턴스포츠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4600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레드씨드 TY 5W30
작업한 오일:신규입하 스피드하트 최상위 끝판왕급 R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하루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출고 후 이번 스피드하트전까지 4번째 오일교환으로 운행 중였습니다.
첫번째는 현재 취급하지 않는 재고품으로 길들이기
두번째가 재입하 뉴텍 NC-50과 51을 블렌딩으로(후기 작성해드렸으니 참고하세요)
세번째 역시 뉴텍 NC-50과 51을 블렌딩 비율을 조금 다르게해서
네번째는 목적한바가 있어 5/30으로 점도를 바꾸면서
어떤 제품을 할까 고민하다가 레드씨드 TY로 작업해서 운행중였고
어제 신규로 입하된 스피드하트의 3가지 라인업 중에서
지금까지 늘 그래왔듯이 가장 최상위 라인업부터 사용해봤기에
이번에도 역시 최상위 라인업이자 끝판왕급인 R씨리즈로 작업을 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에는 5W40으로 먼저 써보고
또다른 애마인 캐딜락 ATS는 오일 교환한지 얼마 안되 조금 더 주행하고
R 5/30으로 작업할 예정입니다.
사용해보기전 여러 정보를 취합해보고 나름대로 예상을 했습니다만
과연 전체적인 성향이 어떨지가 내심 궁금했습니다.
참고로 차량이 틀려지고 엔진이 틀려지고 튜닝상태에 따라
같은 차종에 작업되어져도 체감은 다를 수가 있습니다.


연비는 패쓰입니다.
가장 피드백이 확실하게 체감되는게 가속성과 출력입니다.
퇴근하면서 늘 같은길에서 같은 코너와 언덕길에서

같은 패턴으로 가속해보고 고속으로 달려봤습니다.
확실히 틀리더군요.
먼저 놀란건 통상적인 점도의 특징상
5/30대비 5/40이면 이러이러하겠지...라는 생각을 하는데
사실 좀 깜놀했습니다.
바로 전에 5/30을 사용해본 이유도
렉스턴스포츠 특유의 굼뜸에 대비하고자 궁금해서 사용해봤는데
그 5/30보다도 이번 오일의 반응성이 더 좋습니다.
분명히 악셀링이 가볍습니다.
초반 치고 나가는게 기존의 그 어떤 오일들보다 빠르게 반응합니다.
그냥 웃고 말았습니다ㅎㅎ
이런 느낌은 예전에 모하비 탈때 그때도 신규입하인 뉴텍 오일 중
가장 최상위자 탑 오브 탑 오일인 뉴텍 UW+@를
블렌딩하여 작업 후 입에서 욕을 한 이후로 두번째입니다.
(지금은 그 오일을 베이스로 한 끝판왕 커스텀 UW+@입니다)
그간의 제 나름대로의 관념을 살짝 깨주는 체감성이기 때문이죠.
기분 좋은 놀라움입니다^^
이런건 아무리 고가인들 직접 사용해보지 않은 품평은 빛좋은 개살구라는걸
여실히 보여주는 것으로 묘한 희열도 있죠.
그렇게 가볍고 빠르게 온 가속력이
어느부분을 지나서 무뎌져서 더디게 가속되면 만족도가 반감이 되겠지만
더 좋은건(별4개+) 그 가속력을 오롯이 출력으로 연결되어 진다는 것입니다.
쭉쭉쭉 거침없이 속도계를 올려줍니다.
더 좋은건 속도계를 올려주다가 악셀오프 후 다시 재가속을 할때
기존의 그 어떤 오일들보다 빠른 반응성이 나타나며
다시 속도계 바늘이 올라갑니다.물론 그래도 차종 특유의 더딤은 있습니다.
이상태로 길들이기하다 추후 리맵 예정인데 그때 보정을 받으면
지금보다 훨씬 더 재미난 운전이 되지 않을까 내심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진동성은 패쓰...
정숙성은 오늘 아침 냉간 시동 후의 엔진음이
역시 차종&제조사 특유의 엔진음에서 부드러워졌습니다.
완전 온간시가 되면 정말 조용한데
그럴때까지는 디젤다운 소리가 정차시엔 났는데
그소리가 분명 조금 더 데시벨이 낮게 들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조용해지면 더 좋지만
잘나가는게 우선적인 포인트인데 그에 걸맞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아직 교환 후 하루지만
(오일이던 튜닝이던 저의 지론은
작업 후 수일내에 오감으로 체감되는 부분이 가장 크다고 판단하며
모든 신경을 집중해서 기존보다 다름을 느껴볼려고 노력합니다)
현재의 성능이 운행을 하면 할수록 180도로 바뀌는 경우는 거의 없기에
지금보다 방향성은 같게 길들여지게 된다고보면
스피드하트 R씨리즈의 특징은
조용하면서 부드럽지만 빠른 악셀링(리스펀스)을 선사하며
고속까지 멈춤없이 계속 밀어준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