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렉스턴스포츠 배기튜닝 사용후기(대소셀프세차,광혜원셀프세차,대소세차용품,광혜원세차용품)

by 유광재오일 2018. 3. 26.
728x90







준비엘서 신제품으로 나온 것으로
작업은 10여년을 알고 지내며
많은분들을 소개도 시켜주는
배기튜닝 전문업체인
청주 JM모터스서 작업했으며
샵에선 해당제품 장착도 1호고
(사진상 레조가 포인트로
소음기 역활하는 단순 레조가 아닙니다^^)
렉스턴스포츠에 장착도 1호로 압니다.
팁은 예전 모하비에 사용하던것이며
(싱글팁을 두개 붙여 트윈으로 만든것)
전체적으로 라인은 깔끔하게 되어
아주 만족합니다^^


사용후기 간략하게 작성합니다.

가장 중요한? 배기음은
결코 크지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소리가 안나는건 아닙니다.
동영상 플레이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냉간시 시동키면 제법 배기소리가 괜찮게 들리고
알피엠이 떨어지면서 안정되면 그에 비례해서 소리도 좀 작아집니다.
정차시 악셀링하면 순정보다야 확실하게 크지만
대부분 기대하듯이 으르렁거리는 소리는 안납니다.
하지만
주행하면 더 달리집니다.
링크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신제품으로 출시된 레조가
단순히 소음기 역활만 하는게 아니라
일종의 가변배기 역활을 합니다.
정차시엔 레조 안에 스프링이 닫히게 되고
어느정도의 알피엠을 올리면 스프링이 열려 직관배기같은 효과가 나는데
정차시엔 잘 모르다가 주행 중 가속을 해보니 알겠더군요.
서서히 악셀하지말고 추월이나 고속으로 접어들고자
악셀에 힘을 줘 꾸욱 밟아보니 일단 악셀링이 좀 가벼워졌습니다.
막힌게 뚫린듯이 시원하게 배기가 빠지는 느낌이 나면서
가속력도 순정보다 향상이 되었습니다.
그상태로 쭈욱 악셀을 밟아서 알피엠을 올려보면
뒤에서 쇄액~하고 배기음이 들립니다.창문을 다 닫아도 들립니다.
특히 터널에서 가속을 해보면 확실하게 소리가 들립니다.
모하비 타면서 했던 배기튜닝과 비교하자면
가속 체감성은 결코 뒤지지 않는데
배기량의 차이와 여러가지 차이상 배기음 자체만 놓고보면
모하비때를 100으로보면 렉스턴스포츠는 60~70프로입니다.
확실히 모하비때는 쇄액~하는 음색도 확실하게 들렸는데
그보다 덜하지만 분명 몸으로 귀로 체감은 됩니다.
그러면서 뻗는건 순정때보다 확실히 한수위구요.
결론적으로
으르릉거리는 배기음을 원하시면 비추지만
그와 반대의 배기음을 원하시면 강추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