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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캡티바 아루비나 얼팀스포츠 사용후기 요밑에 글에 대한 보충입니다~^^

by 유광재오일 2016.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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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캡티바 2.2 AWD, 11년 11월식

오토/수동: 오토 6단(미션제조사는 모름)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중고입양후 87,000km대 누적

합성유 사용 경험: 입양후 엔진오일, TC오일, 뒷데후오일, 미션오일 4가지 유광재오일에서 교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엔진오일 커스텀(뉴텍 NC+@ 5/40, 미션오일 뉴웨스트 순환식, 4륜오일 뉴택-70 75/90)

작업한 오일: 아루비나 얼팀스포츠 5/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1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현재 테스트중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몸이 둔해서 잘모름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4개


총평 :

요 아랫글에 제가 활동하는 카페에 작업한 후기를 사장님이신 "너바나"님께서

옮겨와 주셨습니다.


그 글에 이어 실제 느낀 점을 다시한번 작성하고자 합니다.

1. 연비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현재는 캡티바 2.2 AWD차량을 운행하고 있고 그전에 모하비 상시사륜차량을 운행을 비교하였을때

3천씨씨차나 지금의 차나 연비가 비슷했습니다. 오히려 고속연비는 모하비가 더 우수하고요.

대부분이 시내주행이 많고 이동거리 짧은 차량 패턴상 풀로 주유후 엥꼬까지의 연비는 보통 13L/100km입니다.

리터당 7~8km대의 연비이고 그전의 모하비가 6~7km대의 연비임을 비교할때 차량무게나 배기량을

감안하면 캡티바가 더 좋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고속주행의 경우 동일코스 100km 크루즈 걸어놓고 다니면 모하비는 약 12~13km대이지만 캡티바는 약 10km대로

오히려 연비가 안좋았습니다. 기존 차량 소유주의 운전패턴에 따른 학습효과인 것 같기도 하고 제 발모가지

문제인 것 같기도 하고요.


캡티바 중고입양후 첫오일 교환도 이곳에서 진행을 하였는데 연비와 가속력이 그전보다는 나아짐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교환후 연비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연비 생각을 안한다기 보다는 아이를 태우고는 왠만하면 과속을 하고 정속주행을 하는데 고속도로에서

약 100km의 속도일때 알피엠이 1700~1900정도로 고정되어 있고 길에 따라 2500까지 알피엠이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모하비에서는 보지 않았던 경험이고요.

이번에 교환후 알피엠이 1500정도에서 고정이 되어 그렇게 알피엠이 떨어지기도 하는가 의심이 들었지만

진짜 떨어지는 것을 경험했기 때문에 정속주행시 연비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2. 정숙성

기존의 모하비는 순정오일만으로도 충분히 정숙했습니다.

뭐 처음 타신분들은 디젤차가 맞냐고 물어볼 정도이고 그전에 운행했던 다른 디젤차보다 조용한 것은

사실이니까요.

입양후 엔진오일 교환으로 차가 많이 조용해졌지만 와이프는 그래도 시끄럽다고 하네요..ㅜㅜ

모하비를 주로 타던 사람이라 그런지 뭔짓을 해도 조용하다고 생각하진 않네요.


이번에 아루비나 얼팀 스포츠 교환후 직접 시동을 거시고 엔진소리가 많이 조용해진거 느껴지냐고 해서

본넷트 열러 있고 밖에서 듣던 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고 답을 하였습니다.

나름 귀로 먹고 사는 직업인데 참 둔하죠~ㅎㅎㅎ

실제 도로를 올려보니 엔진소음이 거짓말 살짝보태 모하비만큼 정숙해졌습니다.

진짜 조용해졌습니다. 신세계입니다.

일단 현재 하루밖에 되지 않았지만 오일의 성능은 며칠 더 타보면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정숙성은 별4개도 모자라다고 생각됩니다.


3. 가속력

평택 제천간 고속도로를 평택방향으로 타고 가는데 휴가철에 일요일이라 그런지 차들이

많더라구요. 나름 쭉쭉 밟아보려 했지만 차들에 가로막혀 그러지를 못했습니다.

우현히 1개 차선이 도로끝이 보일 만큼 뚫렸고 제가 그 사이에 최대한 가속페달을 밟었습니다.

기존에 가속력도 좋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속도 바늘이 막힘없이 올라갑니다.


뭐 유투브에서 보시던 슈퍼카의 속도바늘 올라가는 것을 상상하시면 안됩니다. 일단 제기준을

확실히 올라가는 속도가 빨라졌고 뒤에서 누가 잡고 있는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그래봐야 x80까지 밖에 못달려봤지만 상당히 경쾌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그 뒤로도 지정체가 반복되다 뚫리는 구간에서는 쭉쭉 밟아줬는데 확실히 펀치력이 있습니다.

쏘는 운전을 할일이 거의 없지만 가끔 스트레스 풀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총평

차량 오일에 대한 지식도 없고 차에대한 지식도 없습니다.

예전에 몰던 미니도 AS센터의 무식함과 저의 무식함이 동시에 작용하여

차를 걸레를 만들었습니다. 25,000이 되어야만 교환을 해준다는 센터의 말, 그리고

롱라이프라고 했던 센터의 말. 그뒤로 워런티 만료하고도 엔진오일 교환후 2만키로 넘게 타기도 했고

엔진오일 외에는 아무것도 일절 교환해본적이 없습니다.


차의 소음은 갈수록 커지고 처음 타는 사람들은 승차감도 개떡같고 진동도 심하고 경운기 타는 것 같다고 할정도로

했습니다. 그만큼 차에대해 무지하였습니다.

그 뒤로 엔진오일은 제때 교환하자 적어도 만키로에 한번은 교환하자였는데 때마침 클럽모하비에

유광재 사장님이 계셔서 이런저런 정보도 많이 올려주시고 비용도 괜찮고 오일뿐만 아니라 다른 차량의 문제점들도

말씀해주시고 이런 저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상 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비는 며칠 더 타보면서 느껴봐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진 아주 좋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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