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스크랩] 맥스크루즈 3.3 GDI 뉴텍 온리4, 온리5 블렌딩 사용 후기

by 유광재오일 2015. 11. 13.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더 뉴 맥스크루즈 2015년식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3800키로

합성유 사용 경험: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순정 광유

작업한 오일: 뉴텍 온리4 & 5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5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솔린 3.3 4륜 SUV 특성상 연비가 원래 극악인데 아주 미세한 상승이 있었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원래 모하비 오너로서 디젤 SUV만 타다가 디젤 스트레스에 지쳐서 이번에 더 뉴 맥스크루즈

그것도 3.3GDI 휘발유 모델로 갈아 탔습니다.

오일은 거짓말 하지 않는다는 걸 어느 정도 동의하고 알고 있기에 먼 거리지만 단숨에 달려가서 교체 후

느낀점을 몇가지 적어 나가겠습니다.

 

1. 가속성 : 디젤 엔진은 터보가 터지면서 확 치고 나가는 맛이 있다는 것을 오너 였던 분들은 어느 정도

인정을 하실겁니다. 하지만 휘발유는 고 배기량이더라도 쭉 밀어주긴 하지만 팍 치고 나가진 못하는데

이건 뭐 광유 때 하고는 차원리 틀리네요.

 

교체 후 본인의 토크 빨을 아주 쥐어 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급 가속 하고 모하비의 그 토크빨이 느껴진다면 광유 때 하고 어느 정도 차이 인지 아시겠지요..

 

 

2. 정숙성 : GDI 엔진 자체는 그리 아이들링시 조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냉간시 유난히 시끄러운데요.

일단 어느 정도 온간이 되도 소음이 있는 편이지만 현재는 속된 말로 좀 시끄러운 도심에서는 전

제 차가 전기차 혹은 ISG 탑재 모델 같이 변하였습니다. 아주 만족합니다.

 

 

3. 연비 : 어느 정도  상승이 있었지만 가솔린 모델은 오너의 주행 성향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는 좀 더 출퇴근 주행시 평균 연비로 판단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같은 조건에서 어느 정도의 개선은

있긴 있습니다만 체감으로 확 다가 오진 않았습니다. 수치상 0.5~1 정도증가.

 

 

4. 출력 : 부드러운 회전 질감속에 RPM 6~레드라인 찍을 때 까지 쫙~~ 밀어줍니다. 아직도 난 더

나갈 수 있다는 느낌. 부드러운 회전 질감이 예술 입니다.

 

 

5. 진동 : 이 부분은 아쉽지만 별 다른 변화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디젤 차량이라면

확 다가올수 있겠더군요. 휘발유는 원래 좀 진동이 많이 없습니다. 거기서 더 깍기란 어렵다는 것에

어느 정도 동의 하기에 이부분은 패스 합니다.

 

 

총 평 : 개인적으로 사장님을 안지도 몇년이 되었지만 이용은 사실 자주 안합니다. 거리도 문제지만

늘 바쁜 시간을 핑계로 그렇죠. 하지만 방문 할 때 마다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른 숙련도를 보여 주시고

전문가적 견해를 많이 알려 주십니다.

 

오일 교체 작업 하시는것 자체가 상당히 차분하시고 내차를 아껴 준다는 것이 느껴지기에 만족을 하곤하죠.

 

특히 오너의 성향에 따라 추천해 주시고 작업을 하고 나서 집에 돌아가는 길은 어김없이 만족을 하고

돌아갑니다. 이게 다른 오일 전문점과 이곳의 차이구나 라는 것을 방문 때 마다 느낍니다.

 

이번 뉴텍 온리4&5 블렌딩 오일도 역시 제 성향에 맞게

차분할 때는 무한 부드럽게.

쏠 때는 미친듯이..

 

다양한 방면에서 좋은 오일임에 분명 합니다.

오일 가격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오일보다 좀 높다고 보여지지만 그 만큼 오나가 느끼는 만족은

그 이상 일것 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출처 : 유광재 오일
글쓴이 : 니트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