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1300
합성유 사용 경험: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엔진오일 :나인써클 5/50, 미션오일 : 유로루브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엔진오일은 700키로, 미션은 300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총평으로 적겠습니다.
차 출고하고 600키로쯤에 엔진오일과 앞뒤 데후오일 먼저 작업하고 지난주에 미션오일을 작업했습니다.
아무래도 새차이다보니 정숙성이나 진동부분에서는 크게 몸으로는 달라지는 부분을 모르겠구요
그나마 어플로 측정했을때는 소음어플상 2정도+-가 줄었는데 듣기로는 잘 모르겠구요
진동어플은 순정과 큰차이가 없고 몸으로도 그렇고...
따라서 그부분을 제외한 가속이나 출력성에 맞춰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순정상태에서도 모하비의 V6 엔진음은 정말 조용합니다.
모든 국산차를 통털어 그어떤 디젤차량과도 사실 정차시 엔진음은 비교대상이 아니구요
수입차 역시 4기통 이하의 차량과 밖에서의 정숙성은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더욱이 새차이다보니(흔히들 말하는 뽑기운이 나쁜 것도 아녔으니까요)
조용한 것과 진동성은 뭐 당분간은 비교하고 자시고가 참으로 어렵지 않겠나...짐작해봅니다.
허나
가속이나 출력...등 본격적으로 운행을 하다보면 순정은 순정입니다.
더이상도 아니고 더이하도 아닌 딱 그만큼...
딱 그만큼이 어느분께는 충분히 만족할 수 있기에 순정으로만 작업하는 것이겠지만
저한테는 딱 그만큼이 터무니없이 불만족스럽다는 것이죠.
엔진오일 역시 입문용 중 하나인 오일로 길들이기 차원서 크게 기대를 안하고 작업했지만
다른건 모르겠지만 밀어주는 힘은 확실하게 갈기전보다 좋더군요.
늘어짐없이 밀어주는 겪이죠.
허나 역시 미션이 순정이다보니 6단부터 모하비 8단의 고질병이라 할 수 있는
공갈알피엠(따지고보면 슬립)이 증상이 나타나더니 7단이 들어가면 최고조의 슬립현상으로 보이다
8단에서 역시 이어지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먼저 타던 모하비는 워낙 빨리 첫 오일들을 교환했고 오래전이라 그때도 이러했나...의구심이 들지만
지금 모하비의 공갈알피엠 증상은 정말이지 저한테는 적응하기 힘들더군요.
차가 안나갑니다...ㅡ.ㅡ
6기통에 50이 넘는 토크?, 제원을 완전히 비웃는 증상이라는거죠.
그나마 평지에서는 쪼금 덜 하지만 언덕길이나 추월할려고치면 완전 환장부루스입니다.
교환 후
현저하게 알페엠만 올라가는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브레이크테스트도 하냐고 최고속 주행을 하는 와중에 확실히 체감하는 거지만
출력 로스증상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분명 빠르고 강렬하게는 아니지만 늘어지는 증상은 꽤 줄었습니다.
변속타이밍도 조금 늦으면서 주행하다보면 분명 이정도 타이밍에는 7단이 들어가 늘어질때인데
6단에서 밀고있다라는 것이며 6,7,8단 모두 뒷힘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이정도는 되야지...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번 신차는 하나씩 교환할 예정입니다.
다음번에는 냉각수를 교환하고 그다음번에는 엔진오일 한번 더, 그다음에는 파워오일...순이죠.
추후 미션오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이제 조만간 맵핑만하면 모든 세팅이 완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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