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포드 포커스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2000
합성유 사용 경험:미션오일은 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작업한 오일:스피드마스터 DCTF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하루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얼마전 엔진오일에 이어 이번에는 미션오일을 작업했습니다.
작업 난이도는 상,중,하 중 중정도 된다라고 봅니다.
이 미션 역시 일반적인 오토미션이 아니라 특수? 미션이라고 할 수 있죠.
시승기에도 작성했듯이 순정상태에서도 아주 재미난 운전이 가능합니다.
수동과 오토의 절묘함이랄까요...
작은 차체에 2천씨씨 디젤엔진이 들어가고 거기다가 포드서 칭하는 파워쉬프트 6단 미션.
궁합은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순정상태에서는 길들이기만 잘하면 계기판을 붙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후 느낌을 가지고 오~했기에 미션오일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졌던 상태에서
언제 어떤 오일로 교환하냐로 좀 고민을 하다가 어제 교환을 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다른건 다 집어치우고서
가장 확연하게 체감하는건 주행 중 감속했다가 다시 재가속시의 직결감이 아주 훌륭합니다.
특히 100키로 이후에서의 감속 후 재가속 느낌이 끝내주며
S모드로 변속기를 내리고 가속하면 오~~이거참...요놈참...어허참...입니다.
사실 뭐 어지간히 달리는분 아닌이상 200이상의 주행은 차량도 차량이지만 간튜닝이 기본이라고 보는데요
220은 아주 우습게 지침없이 쭉쭉 올라갑니다.
그 이상은 도로 여건상 못해봤는데요 물론 순정도 그속도까지 문제없이 나갑니다만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감속 후 재가속시의 느낌 차이가 아주 크다는 것입니다.
순정의 경우 조금의 딜레이가 있습니다.반타임 정도 늦게 반응이 옵니다.
반응을 빨리 할려면 결국 악셀을 더 밟는 수 밖에 없는 것이구요
허나 오일 교한 후는 밟는 족족이 반응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재미난데 더더욱 재미난 드라이빙이 되었다는 것이죠.
또하나는 언덕길에 멈췄다가 출발할때 악셀을 뒤로 밀리지만 않을정도로 서서히 밟을때
순정에서는 마치 수동차량에서 고단에서 힘이 딸리면 미션에서 그르륵~소리가 나듯이
1단에서 2단에서만 간혹가다 살짝 힘딸리는 증상이 아주 짧게 나타나고는 했습니다.
요건 제가 사는 아파트서 큰길로 접어들기전 신호대기를 하는데 차 2대 이상이 신호대기하면
3대째부터는 언덕이기에 자연스레 동일조건으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허나 미션오일 교환 후는 그런 증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증상이 나타날때의 진동을 느끼지 못하기에 진동성에서 별3개입니다.
아니 있다고 한들 순정보다 더 빠르게 밀어주거나 변속이 되기에 잘 모르는 것일지도 모르나...
어째꺼나 미션쪽에서의 이음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속을 하기 시작하면 순정오일일때보다 확실하게 빠르고 강렬하게 밀면서 6단까지 변속됩니다.
마치 터보렉처럼 변속 딜레이 전체적으로 거의 없습니다.
출발을 하면서부터던 주행 중 감속 후 재가속시던
전체적으로 변속감이 업글되어졌으며 그렇게 변속이 되면서도 직결감이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탈수록 재미난 차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모티스,모티스 M151,모티스 M152,모티스 M300,모티스 M302,모티스 M303,모티스 M330,모티스 M650,모티스 M747,모티스 M362,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모티스 M999,오메가 데모닉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QM5- 레드씨드 SD 사용후기 (0) | 2015.08.07 |
---|---|
[스크랩] NW only one 5W40 10,000km 후기 (0) | 2015.08.04 |
[스크랩] 크루즈 디젤 모티스 M111/111H 블렌딩 후기입니다. (0) | 2015.07.26 |
[스크랩] 뉴웨스트 온리원 5w40 (0) | 2015.07.09 |
[스크랩] 모티스 m151 후기입니다. (0) | 2015.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