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포드 포커스-뉴텍 NC+@ 5W4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5. 6. 25.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포드 포커스 디젤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750

합성유 사용 경험: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출고 순정

작업한 오일:뉴텍 커스텀 NC+@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이틀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총평 : 드디어 첫 오일을 교환했습니다.

헌데 필터교환하기가 정말 지랄같습니다...ㅡ.ㅡ

아...필터 갈기가 이보다 더 진상인 차종은 딱히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꼭꼭 숨겨놨습니다.

아마 정상적으로 필터 위치를 찾다간 거의 못찾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이라고 볼 정도로

위치가 거시기하니 필터 빼내는 것도 역시 거시기 합니다...욕 좀 했네요.

잔유를 빼내는 동안 어떤 오일을 넣을까...고민을 좀 했는데요

온리원을 넣을까...NC+@를 넣을까...고민하다가 결국 NC+@로 작업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 NC+@가 더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이틀 연속으로 개인적인 볼일이 있어 충주를 다녀왔습니다.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다녀왔는데요

첫날은 순정상태로 둘째날은 오일을 교환하고 기회는 이때다 싶어서 마음껏 달리면서 다녀왔습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대소분기점서 충주까지의 상태는 정말 극상 중 극상입니다.

평일이라 차도 별로 없었으니 이건 뭐 이보다 더 좋은 테스터 조건이 없다라고 봐야죠.

시승기에도 작성했지만 그땐 지긋이 210까지만 속도를 내봤는데요 결론적으로 이번에는 220을 넘겼습니다.

 

일단 교환전과 교환 후 가장 많은 차이가 나는건

초속(80키로 이하)에서 감속 후 다시 재가속시 순정에서 살짝 딜레이 나던 부분이 없어진 것으로

악셀을 조작하는대로 이빨이 딱딱 맞아떨어지는듯 째깍째깍 반응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직결감...정말 훌륭합니다.

이 미션이 오일 갈기전 상태에서도 오토차량에서 느껴지는 순간 딜레이가 거의 없었는데

그마저도 없어졌다라고 할 정도로 엔진오일과 어울려 나오는 즉각적인 반응...아주 만족합니다.

나아가 다음번에는 미션오일 작업할건데요 개인적으로 엔진오일보다 기대감이 훨~씬 큽니다.

DCT라고 하지만 요놈 요거 참...ㅎㅎ

작업하기도 좀 진상입니다...당연히 오일도 까다롭지만 저한테는 문제가 안되죠.

그렇게 가속을 하다보면 NC+@ 특유의 성능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급가속이 아니라 악셀을 천천히 지긋하게 쭈욱 계속 밟아보면 계기판상 220은 가뿐하게 올라갑니다.

전혀 답답하거나 멈춤없이 다이렉트로 쭉쭉.

요 덩치에 이런 가속감과 속도...펀카로는 훌륭하다고 봅니다.

따라서 순정과는 가속력과 파워면에서 아주 극명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순정에서의 제대로 된 합성유로의 첫 체감성...

그전 티볼리에서의 감흥보다 훨씬 더 클 뿐더러 요런 느낌 몇년만이지 모르겠습니다.

진동성은 디젤차 치고는 뭐 훌륭하기에 그냥 별3개 줬는데요

오일 갈기전보다 좋아진건 맞는데 나머지 부분들에서 변화되는 것에 비하여는 미미해서 평점도 별3개로.

정숙성은 가속&파워와 더불어 체감하는 또하나의 부분입니다.

디젤인지 아닌지...정말 조용합니다.

이게 엔진이 좋은건지 방음이 좋은건지...둘 다 좋은거겠지만

교환전의 정숙성도 나름 괜찮았는데요 교환 후의 차이가 꽤 납니다.

사실 유럽차(포커스는 유럽에서 제조되어 수입되는 차입니다)들을 봐보면

벤츠,비엠,폭바,아우디,푸조...등 모두 다 같은데요

가게 안에 들어와 샷시를 닫으면 소리가 울려서 밖에서 듣는 소리하고는 또 다르게

엔진음을 좀 정확하게 들을 수가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그 어떤 차종도 예외없이 가게 안에서 시동을 키면

차 밖에서 들리는 소리는 아...디젤이구나...라고 누구나 다 알정도로 소리가 좀 납니다.

그 소리는 때론 국산 디젤보다 훨씬 더 큽니다.

그래서 감히 가게안에서의 엔진음은 모하비가 최고라고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요근래 신형 모하비만큼 엔진음이 조용한 디젤차는 아직 없습니다.

허나 이번 포커스는 모하비도 비교대상이 아닐 정도로 조용합니다.진짜 조용합니다.

가게 밖에서 시동켜 놓으면 이런저런 소리들과 섞여서

이게 디젤인지 가솔린인지 모를 정도로 조용합니다.

또 주행 중 엔진음 역시 안들어옵니다.

구조상 나는 노면음만 들리고 고속시에는 노면음+아주 살짝의 풍절음만 들리지

엔진쪽에서 디젤 특유의 엔진음은 들리지 않습니다.

이부분서 저도 그렇고 와이프도 굉장히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디젤차는 시끄럽다는 편견을 깨기에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거기다 오일 교환 후는 더 조용해졌으니 반대급부로 노면음이 더 크게 들리는거 같기도 하고...ㅡ.ㅡ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모티스,모티스 M151,모티스 M152,모티스 M300,모티스 M302,모티스 M303,모티스 M330,모티스 M650,모티스 M747,모티스 M362,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