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모하비-모티스 M152 10W40 사용후기

by 유광재오일 2015. 4. 11.
728x90

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모하비

오토/수동: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커스텀제조 뉴텍 UW+@ 5W40

작업한 오일:신규입하 커스텀제조 M152 10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4일째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or ★★★★

 

 

총평 : 모티스 재입하에 대하여는 공지사항에 대략적으로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로 작업한 오일은 M152와 더불어 M151은 추후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만

국내에서 유광재오일에서만 판매하는 오일로

작년에 제가 모티스코리아를 통해 일본 모티스 본사에게 의뢰하여

나름 심혈을 기울여 특정한 증상에 더욱 특화시킨 커스텀 오일로

일본 본사에서 양산되는 M151 & M152를 기본 베이스로 하되 특수한 첨가제가 더욱 보강되어 배합된 오일로

[4싸이클용이 아니냐...]라는 의문점과 [어?10W40이네?]라는 의문점을 한번에 해결한 커스텀 오일입니다.

물론 일본 본사에서 이미 피드백이 나온 제품이기도 합니다.

 

위 별표대로입니다.

그간 흔히들...개인이 그렇다치는건 그나마 이해를 한다고 치지만

대다수의 샵들이나 수입관계자들조차 10W40이라면 웬지 모르게 좀 거부감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너무 되다...뻑뻑하다...무겁다...등등이겠죠.

허나 이번에 M152(참고로 M151이 좀 더 보편적인 스타일의 오일이고 M152가 고출력용입니다)를 사용하면서

그러한 편견이...즉 이론상의 데이터들이 얼마나 허무맹랑하고 잘못되고 우스운지...

결국 오일은 사용해보는만큼 정확한 데이터는 없다라는걸 다시 한번 절실하게 체감하고 있습니다.

 

가장 확실하게 체감하고 놀라는 부분이 가속감과 주행 중 엔진음입니다.

일단 악셀링이 굉장히 빠릅니다.

가속력 정말 속칭 쩝니다.

이런 제길...이게 10W40 맞어?...정도입니다. 입에서 놀라움과 욕이 나옵니다ㅎㅎ

다른거 다 집어치우고 가속력만 놓고보면 가성비 제가 취급하는 오일 중 가히 넘버1~2를 다툽니다.

정말 발냄새만 맡아도 튀어 나간다는 표현이 살짝 어울립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5W보다도 더 반응이 빠릅니다.마치 0W처럼요.

그러면서 또 0W보다는 확실히 조용하구요.

또하나는 주행중 엔진음입니다.

정차시나 전체적인 정숙성은 아직까지 특이한 점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시끄러운건 아닙니다. 그래서 별 2개.

또 출발시 디젤 특유의 가르릉...소리가 살짝 나기도 하고 안나기도 합니다만

제가 놀라운건 고속주행은 어짜피 엔진음이 뭍혀버리니 그렇다치고

초중속에서의 주행 중 엔진음이 정말 참기름을 발라 놓은 것처럼 아주 부드럽습니다.

이건 어찌 표현해야 될지 참...

그렇게 어그제 청주&오창을 다녀오면서 계기판상 최고속을 드나드는 주행을 해봤지만

초반부터 지침없이 쭈~~~욱 계속 밀어줍니다. 요놈 참...

그렇다고 시끄러운 것도 아니고 말이죠.

 

좀 더 디테일한 후기는 2차에서 남기겠습니다.

현재 2가지 성능에 흠뻑 빠져있는 상태라 말이죠.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