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개요
차명&년식 : NF쏘나타 트렌스폼 VGT (2008년식)
오토/수동 : 수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 339,000 Km
합성유 사용 경험 :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 에쉬 FSE 5W40
작업한 오일 : 뉴텍 UW+@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 150 Km
차량 특성 : 디젤스틱 / 로드맵핑 / 페달박스 / 고속도로주행이 많은편
[뉴텍 UW+@ 5W40 교환 작업사진]
안녕하세요~ 지난 에쉬 FSE 5W40 후기에 이어,
오늘은 유광재 오일 공식 OEM 생산? ^^ 뉴텍UW+@ 5W40 의 1차 후기를 하려 합니다..
이번 후기를 포함 오일교환주기가 빨리 도래하는(약 3개월 1만kM) 제차의 특성을 최대한 이용하여
약 3개월간 몇차례에 거쳐 후기 하겠습니다.
- 오일교환 史 :
순정오일, 디지*모**, 레드라인 5w40, 와코스 4CT 5w40, 와코스 4CR 블렌딩, 뉴텍 UW 블렌딩,
모** 9** 블렌딩, 에쉬 FSE 5w40, 뉴텍UW+@ 5W40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제 차의 TRIP이 연비측정 지원을 않는 관계로 순간연비, 평균연비 측정은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고전적 연비측정 방법으로 (Full 탱크 주유후 누적거리 계산) ^^ 평균연비를 계산하여,
다음 후기에 연비 내용을 담도록 하겠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기본적으로 기존 뉴텍 UW의 DNA를 그대로 이어 받았습니다.
어떤 오일이든 가속성 변화에 있어 어느 한지점에 중점을 두는 포인트가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번 뉴텍 UW+@는 초반 부터 후반까지 끊임없는 폭발적 가속성을 보여줍니다.
지금 까지의 오일들은 악셀을 밟아야 어떤 결과물을 보여주었다면, 뉴텍 UW+@는 덜 밟는 느낌
또는 생각만으로도 가속이 이루어 지는 듯 합니다.. 조금과장 된 표현이긴 합니다만..^^
그만큼 리스펀스가 굉장히 빠르다는 얘기입니다..
실용영역(80~120Km)은 물론이거니와 고속영역 까지 어느한구간 멍텅구리가 되는 구간이 없네요..
가히 뉴텍 답습니다...
어떤것이든 보통 기대를 하고 마주하면 기대치가 생각보다 못미치기 마련인데, 그 기대치 마져
가볍게 넘겨 버렸습니다.. 기대이상 입니다..
물론 현재까지의 관점 입니다만, 교환주기 까지의 성능이 더 궁금해지게 만드는 오일 입니다..^^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뉴텍UW+@ 교환후 돌아오는길 가장 인상적이고 흥분을 감출수 없었던 부분입니다..
토크빨이 정말 장난이 아니네요.. 제가 늘 출력성을 언급할때면 표현하는 움찔움찔함..
변속후 RPM 1500이 넘어서면서 부터 끌어당기는 그느낌.. 단순, 터보에 의한 출력 변화 이지만
다른 오일에서 느낄수 없었던 2배이상의 힘이 느껴집니다..
가령 기존 오일의 리스펀스.. 입력 대비 출력값이 1=1 이었다면, 뉴텍UW+@는 1=1.5 ~ 2 를
상회 하는것 같습니다. 반응 속도가 빠를 뿐더러 그이상의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교환후 돌아오는 내내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과장됨이 아닌, 사실 입니다..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교환후 하루 밖에 지나지 않은 현재까지는 초반 여느 오일과 마찬가지로 잔잔합니다..
좀더 지켜봐야 비교가 될것 같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꼭 에쉬 FSE 같습니다.. 정숙성 면에서 제게 크게 감동을 주었던 에쉬 FSE
만큼만 다음 교환주기까지 나와준다면 더할나위 없는 오일이 될것 같습니다..
현재 까지는 엔진소리보다 밸트 치는 소리가 더 크게 느껴질 정도 입니다. ^^
정숙성 역시, 좀더 시간이 흐른후 비교하여 후기 하겠습니다..
● 라이프성능 만족도(만점 별4개★★★★) :
-> 서두에도 말씀드렸듯, 3개월에 한번씩 돌아오는 제 차의 교환주기 특성상 누구보다도 라이프성을
빠르게 판단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차후 최종후기 에서 비교 판단토록 하겠습니다.
■ 총평 :
-> 기존 뉴텍UW 블렌딩은 다른 점도의 오일을 직접 섞어 수십가지의 경우의 수로 각기다른 맞춤오일을
만들수 있는 제품이라 한다면, 이번 뉴텍UW+@는 실제 유광재 오일 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뉴텍 본사
에서 직접 블렌딩 되어 최적화 되어진 오일입니다.
아직 까지는 설레발이 될수 있어 조금은 조심스럽지만... 진정 제대로 된 퍼포먼스 오일이 하나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만큼 그어떤 제품보다 신뢰가 갑니다..
2차 3차에 거쳐 여러 성능영역을 좀더 상세히 후기토록 하겠습니다..
디테일 하진 않지만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음 후기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격은 생각치 마라 최고의 오일을 만들어 와라.." 유광재 오일의 주된 오더 내용 이라고 합니다..
후기 하면서 웬만하면 유광재 오일 얘기를 하지 않으려 했는데... 뉴텍UW+@를 논하면서 빠트릴수
없는 부분이기에 잠깐 했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물품사용&샵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커스텀제조 뉴텍 UW+@ 5W40 베타 테스터 [뉴 코란도 C AWD Adventure Edition} 1회차 (0) | 2015.03.18 |
---|---|
모하비-커스텀제조 뉴텍 UW+@ 5W40 & 뉴텍 NC-00 미션오일 사용후기 2 (0) | 2015.03.12 |
[스크랩] 맥스크루즈 - 스피드 마스터 프로스페셜 5w40 + 트리트먼트 (0) | 2015.03.05 |
모하비-커스텀제조 뉴텍 UW+@ 5W40 & 뉴텍 NC-00 미션오일 사용후기 1(국내 1호) (0) | 2015.03.04 |
티볼리 가솔린 시승기 3 (1000키로 후기) (0) | 2015.02.22 |